김병준 “지역 균형발전 없이 대한민국 미래는 없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병준 “지역 균형발전 없이 대한민국 미래는 없다”
  • 김의상 기자
  • 승인 2022.04.30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김의상)

김병준 대통령직 인수위 지역 균형발전 특별위원장은 29일 “윤석열 정부는 지방화 시대를 활짝 열 것이다”라며 “지금까지는 중앙정부가 주도해왔지만, 이제는 민간과 기업이 시장 논리에 따라 스스로 지방을 찾아갈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날 오전 내포신도시 충남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지역발전특별위원회(특위)’ 국민보고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특정한 지역으로 기업이 가면 양도세, 법인세, 상속세까지 감면하는 세제 혜택을 검토할 것”이라면서 “각 시도가 어떤 산업을 육성하고 싶은지 가칭 기획발전 특구를 지사들이 할 수 있게 권한도 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 위원장은 “대통령직 인수 단계에서부터 특위를 만들어 운영하는 것은 처음 있는 일”이라며 “그만큼 이 문제에 대해 심각하게 인식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새 정부가 어떻게든 균형발전을 추진하겠다는 생각에 특위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며 “균형발전을 위해 함께 응원해 주시고 뜻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양 지사와 김 위원장을 비롯해 국민의힘 김태흠 도지사 후보, 홍문표 국회의원(홍성‧예산), 이명수 국회의원(아산갑), 이필영 행정부지사 등이 참석했다.

김 위원장은 충남 지역 정책으로 7개 공약, 15대 과제도 제시했다.

15대 정책 과제는 충청 내륙철도ㆍ중부권 동서 횡단철도 건설, 중부 내륙 광역 입체 교통망 확충, 내포신도시 탄소중립 거점 육성, 환황해 수소에너지 메카 조성, 4차 산업혁명 대응 신산업 혁신 거점 조성, 스마트 국방 및 보안산업 클러스터 조성(육사 논산 이전), 충청권 서해 관문 국제공항 건설 등이다.

또 충남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 충청권 지방은행 설립, 서해선-경부선(KTX) 조기 연결, 중부권 거점 재난 전문 국립경찰병원 설립, 국립 치의학연구원 및 미래 의료 신산업 클러스터 조성, 지역 의과대 신설 및 내포권 대학병원 설치, 연안ㆍ하구 생태복원 및 국가 해양정원 조성, 글로벌 해양레저 거점 조성 및 금강ㆍ백제문화 관광 활성화 등이 과제에 포함했다.

양승조 지사는 "도민의 의지와 염원이 새 정부 국정과제에 100% 반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