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강천산 군립공원 야간개장…임실군, 식중독 예방 특별 위생점검 실시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순창군, 강천산 군립공원 야간개장…임실군, 식중독 예방 특별 위생점검 실시 [전북오늘]
  • 김자영 기자
  • 승인 2022.05.0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10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야간개장 운영
임실군, 오는 6일까지 민관 합동 점검반 편성해 점검 실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자영 기자)

순창군은 오는 7일부터 10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강천산 야간개장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순창군

순창군, 강천산 군립공원 야간개장

순창군은 오는 7일부터 강천산 야간개장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강천산 야간개장 운영 기간은 5월 7일부터 10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이며 여름 휴가철인 7월 15일부터 8월 30일까지 특별 운영 기간을 정해 휴무 없이 매일 운영한다. 야간 개장 시간은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이며 8시 30분까지 입장을 완료해야 한다. 

야간개장 구간은 매표소부터 천우폭포까지 1.3km이며 구간 내 반딧불 조명과 함께 병풍폭포 물소리를 들을 수 있다. 구간 산책로에는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빛과 스토리를 가미한 영상 콘텐츠 ‘단월야행’이 펼쳐진다.

임실군은 강천산 재개장을 위해 지난 4월 20일부터 10일간 시범가동 및 시설물 점검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박현수 산림공원과장은 “코로나로 인한 피로감을 강천산 야간 단월야행을 통해 조금이나마 덜도록 시설물 관리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임실군은 오는 6일까지 식중독 예방 특별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 임실군 

임실군, 봄철 행사 대비 식중독 예방 특별 위생점검

임실군은 다가오는 의견문화제 및 어린이날 행사 등을 대비해 오는 6일까지 식중독 예방 특별 위생점검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임실군은 봄철 기온 상승으로 식중독 발생 위험이 높아져 철저한 예방관리가 요구됨에 따라 위생 상태가 취약할 것으로 우려되는 행사장 및 식중독 취약업소에 대한 위생점검을 강화할 방침이다. 

임실군은 민관 합동으로 점검반을 편성해 식자재 공급 적정성 및 보관 방법 준수 여부, 식품 등의 위생적 취급에 관한 기준 여부, 무허가(신고)제품 사용 및 보관 여부 등을 중점으로 점검하겠다고 설명했다.

임실군은 이번 점검에서 경미한 위반업소에 대해 현장 지도와 함께 적법에 의한 행정조치를 하는 등 식중독 발생을 사전 예방할 방침이다. 

설동원 청소위생과장은 “식품위생업소에 대한 식자재 보관 조리시설 및 종사자 위생 상태를 점검해 식품 안전성을 확보하고 식중독 발생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생각대신 행동으로 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