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 ‘건강나이적용특약’ 출시 [보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미래에셋생명 ‘건강나이적용특약’ 출시 [보험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5.0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생명, The Orange Koala 캠페인 실시
교보교육재단, ‘2022 교보교육대상 수상후보자’ 공모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미래에셋생명 건강나이적용 특약ⓒ미래에셋생명 제공
미래에셋생명 건강나이적용 특약ⓒ미래에셋생명 제공

미래에셋생명 ‘건강나이적용특약’ 출시

미래에셋생명은 건강나이를 적용해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건강나이적용특약’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실제 나이 대신 건강검진과 의약품 처방 결과에 기반한 건강나이를 적용해 보험료를 산출한다. 이 특약은 미래에셋생명의 대표 상품인 ‘헬스케어 종합보장보험’에 부가됐다.

건강나이적용특약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등록된 건강검진 결과를 바탕으로 1년마다 건강나이를 산출해 실제 연령보다 낮을 경우 보험료에 적용한다. 1살 차이마다 2%씩 최대 10%까지 보험료를 할인해준다. 건강나이가 실제 나이보다 5살 이상 어린 고객은 총 10%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최장 5년간 누릴 수 있다.

이 특약은 별도의 보험료가 들지 않는 제도성 특약으로 미래에셋생명은 보험료 할인 혜택 외에 건강데이터를 활용한 맞춤영양제도 제공한다. 건강나이의 많고 적음에 관계 없이 특약 가입자는 ‘필그램 맞춤영양제’ 15일분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특약 가입신청 후 본인인증을 거쳐 건강보험공단과 심사평가원의 정보 조회와 문진을 마치면 AI가 빅데이터 알고리즘에 따라 개인의료정보 기반 맞춤형 영양제를 처방한다. 영양제 신청은 미래에셋생명 가입자 알림톡을 통해 모바일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오은상 미래에셋생명 상품개발본부장은 “미래에셋생명은 질병에 대한 사전 예방부터 치료에 따른 보험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등 소비자들의 높아진 헬스케어 관심도를 반영해 이 특약을 출시했다”며, “앞으로 많은 고객이 헬스케어 종합보장보험을 활용한 최적화된 보장자산을 구축해 행복한 은퇴설계의 기반을 마련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화생명 오렌지 코알라 캠페인ⓒ한화생명 제공
한화생명 오렌지 코알라 캠페인ⓒ한화생명 제공

한화생명, The Orange Koala 캠페인 실시

한화생명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The Orange Koala’ 디지털 캠페인을 3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다.

참여는 한화생명 공식 인스타그램의 오렌지 코알라 기부 캠페인 게시물에 ‘좋아요’ 또는 ‘댓글’을 달면 된다. 참여 1개당 1000원의 기부금이 적립된다. 기부금은 국제 환경문제를 다루는 국제 공인 NGO단체인 ‘푸른아시아’에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기부 캠페인 참여자 중 150명을 선정해 코알라 굿즈 골프공 1세트도 증정한다. 한화생명은 캘러웨이골프 코리아와 협업해 코알라가 그려진 골프공을 제작했다. 골프가 취미 스포츠로 떠오르며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만큼 환경 보호 메시지를 전하는데 효과적일 것으로 보인다.

최현경 한화생명 브랜드전략팀장은 “이번 캠페인은 SNS에 좋아요, 댓글 한 개만 달아도 누구나 쉽게 환경 보호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개개인의 작은 참여가 모여 기부까지 이어지는 경험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보생명 제공
교보교육재단은 '2022 교보교육대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교보생명 제공

교보교육재단, ‘2022 교보교육대상 수상후보자’ 공모

교보교육재단은 '2022 교보교육대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교보교육대상은 △참사람육성 △창의인재육성 △평생교육 △미래교육 콘텐츠개발 등 4개 부문에서 교육 발전에 기여한 인물이나 단체를 선정, 시상하는 국내 최고의 종합교육상이다. '교육이 민족의 미래'라는 신념으로 교육보험을 창안하고 교보문고를 설립한 신용호 교보생명 창립자의 인재육성 철학을 구현하고 '참사람 육성'이라는 시대적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2015년 제정됐다.

'참사랑육성 부문'은 정직, 성실한 성품을 갖추고 끊임없는 자기성장을 추구하며 타인과 사회를 위해 실천하는 참사람을 키우는데 기여한 교육자를, '창의인재육성 부문'은 도전정신, 협력적 문제해결력을 바탕으로 자신과 사회의 발전을 위해 혁신을 실천하는 '창의인재'를 키우는데 기여한 교육자를 시상한다. '평생교육 부문'은 평생교육과 평생학습 발전에 기여한 교육자나 단체를, '미래교육 콘텐츠개발 부문'은 미래의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이에 걸맞는 교육적 콘텐츠와 교육 방법을 개발·실천한 교육자나 단체를 선정·시상할 예정이다.

수상후보자 추천은 교육관련 기관 대표, 사회교육단체 대표, 재단 추천위원의 추천이나 교육 관련 종사다 2인 이상의 추천을 받으면 할 수 있다. 2022년 후보자 추천은 6월 10일까지 접수하며, 추천서는 재단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각 부문별 수상자는 예심과 본심, 그리고 현장실사를 거쳐 올해 9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각 3000만 원씩 총 1억2000만 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한다.

선종학 교보교육재단 이사장은 "최근 사회·경제적 변화 못지않게 교육 역시 새로운 변화에 직면해 있지만, 여러 현장에서 묵묵히 참스승의 길을 걸어온 사람들이 많이 있다"며, "그런 사람들이 알려져 우리 교육이 가야 할 방향을 제시해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