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휴대폰 번호만으로 결제 가능한 ‘폰페이’ 플랫폼 출시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BC카드, 휴대폰 번호만으로 결제 가능한 ‘폰페이’ 플랫폼 출시 [카드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5.0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카드 5월 할인·캐시백 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BC카드 제공
BC카드, ‘폰페이’ 플랫폼 출시ⓒBC카드 제공

BC카드, 휴대폰 번호만으로 결제 가능한 ‘폰페이’ 플랫폼 출시

BC카드가 휴대폰 번호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폰페이’ 플랫폼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폰페이는 고객의 휴대폰 번호를 활용한 모바일 간편결제 플랫폼이다. 제휴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수단으로 폰페이를 선택하면 6자리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자신의 휴대폰 번호와 연동된 결제수단을 통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통신사 관계 없이 이동통신에 가입한 만 14세 이상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제휴 가맹점에서 폰페이 선택 시 열리는 등록창에 휴대폰 번호와 대표 결제수단, 그리고 결제비밀번호를 최초 1회 등록하면 된다. 모든 결제 정보는 BC카드의 토큰화 기술로 암호화 처리되므로 고객은 안심하고 결제할 수 있다.

등록 가능한 결제수단은 우선 BC카드로 시작해 계좌, 포인트 뿐만 아니라 타 카드사 등으로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BC카드는 고객이 온라인 가맹점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제휴 역량과 기술력을 집중한다는 설명이다.

BC카드는 그동안 간편결제 시장이 다양한 서비스의 출현으로 성장기를 거쳐왔다면, 오늘날의 간편결제 시장은 고객의 특성과 니즈에 집중한 질적 성장이 필요한 성숙기에 진입했다고 분석하고 있다.

이에 이동통신 보급률이 상당한 우리나라의 특성을 고려, 남녀노소 모두에게 익숙한 휴대폰 번호와 자사 결제 인프라를 결합해 범용적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폰페이 서비스를 출시했다는 설명이다.

박복이 BC카드 결제사업본부장은 “폰페이는 통신과 결제가 결합된 혁신적 서비스”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범용적 결제 서비스로 자리매김해 간편결제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카드 CI
현대카드는 5월 한 달간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과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현대카드 CI

현대카드 5월 할인·캐시백 이벤트 

현대카드는 5월 한 달간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과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우선 가정의 달을 맞아 주요 대형마트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상품권 또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에서 완구 또는 전자게임을 각 6만 원, 10만 원 이상 구매 시 롯데상품권 1만 원권을, 홈플러스에서 완구류 구매 시 최대 40%의 할인 혜택이나 결제 금액에 따른 상품권을 증정한다.

LG전자 베스트샵에서 가전제품 구매 시에는 결제 금액에 따라 최고 50만 원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직전 6개월간 현대카드 결제 이력이 없는 고객 대상으로는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후 현대카드Z ontact 카드를 신규로 발급 받은 회원이 LG베스트샵에서 15만 원 이상 사용하면 추후 LG베스트샵에서 사용할 수 있는 12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M포인트를 보유하고 있는 700만 고객을 위한 M포인트 사용 이벤트도 다양하다.

주요 온라인 쇼핑몰 별로 요일별 최대 50% M포인트 사용 혜택도 제공한다. 대상 쇼핑몰은 현대Hmall, CJ ONSTYLE, GS SHOP, 홈앤쇼핑, 롯데홈쇼핑이며 쇼핑몰 별로 정해진 기간에 따라 최대 5만 포인트내에서 10~50%의 M포인트 차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오는 19일부터는 롯데그룹의 주요 유통 계열사에서도 M포인트로 쇼핑할 수가 있다. 대상 가맹점은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롯데몰이며 결제금액의 10% 내에서 건당 최대 5만 M포인트까지 M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명품관, 식당가를 포함한 대부분의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또한 모든 현대카드 회원은 5%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주말에는 추가 5% 상품권 증정 혜택도 누릴 수 있다.

GS칼텍스의 바로주유소 확대를 기념한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직전 6개월간 현대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회원은 ‘에너지플러스카드 Edition2’로 바로주유 5만 원 이상 첫 결제 시 3만 원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현대카드 결제 이력이 있는 회원은 1만 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다. GS칼텍스 바로주유소는 에너지플러스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발급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는 것도 좋다. 직전 6개월 간 현대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회원이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발급 받고 5만 원 이상 이용 시 스타벅스에서 사용 가능한 별100개를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현대카드로 1만 원 이상 자동 충전 시에는 5000원 청구 할인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의 5월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현대카드앱과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