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2022년 신규직원 공개채용 실시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민금융진흥원, 2022년 신규직원 공개채용 실시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5.0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수자원공사, 자연과 미래 위한 플로깅 챌린지 실시
HUG,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사업 차량 전달식 개최
신용보증기금·전북대학교, 지역 혁신형 창업기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서민금융진흥원 로고
서민금융진흥원은 신규직원 44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서민금융진흥원 로고

서민금융진흥원, 2022년 신규직원 공개채용 실시

서민금융진흥원은 신규직원 44명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채용규모는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신입직 28명, 경력직 4명, 고졸부문 3명, 금융전문직 9명으로 지난해에 이어 채용규모를 더욱 확대했다. 서금원은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사회형평적 인력 활용을 위해 채용인원 중 24명을 장애·보훈대상자·지역인재·고졸인재로 별도 선발한다.

서민이 처한 어려운 상황과 심정을 이해할 수 있는 서민금융 지원제도 이용 경험자와 서금원 우수인턴 수료자 등에게 서류 전형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이재연 원장은 “코로나 이후 경제적 상황의 악화로 취업 취약계층과 사회적 약자는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취약계층을 배려하는 사회형평적 열린 채용·공정채용을 지속 시행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수자원공사 제공
한국수자원공사는 4일 대청호오백리길에서 대전관광공사와 지역주민 등과 함께 플로깅 행사를 실시했다.ⓒ수자원공사 제공

한국수자원공사, 자연과 미래 위한 플로깅 챌린지 실시

한국수자원공사는 4일 대청호오백리길에서 대전관광공사와 지역주민 등과 함께 플로깅 행사를 실시했다.

’대청호 플로깅 챌린지‘는 대청호를 즐기고 보호하며 대전지역 미래세대를 위한 나눔 프로젝트다. 대청호오백리길 대전 구간에 있는 디지털 스탬프 인증장소 중 1곳을 방문해 플로깅 활동을 수행하고 사진을 통해 인증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이날 행사는 대청댐과 이 지역의 대표 트레킹 코스인 대청호오백리길을 관리하는 두 기관이 뜻을 모아 자연과 사람이 함께하는 힐링 공간인 대청호를 깨끗하게 가꾸기 위해 추진됐으며, 두 기관의 임직원을 비롯해 대청호 지역주민 등 약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수자원공사와 대전관광공사는 이번 대청호오백리길 플로깅을 시작으로 지역주민과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함께 기획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챌린지 참여는 ’워크온‘ 앱을 통해 가능하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참여하면 된다. 이 밖에도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 등 챌린지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한국수자원공사 공식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훈 한국수자원공사 홍보실장은 “한국수자원공사는 ESG 경영에 앞장서는 대한민국 대표 물 종합 기업으로, 국민들과 함께 자연과 미래를 생각하는 걸음을 내딛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챌린지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HUG 제공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개최 된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식’에서 이병훈 HUG 부사장,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차량 지원기관 대표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HUG 제공

HUG,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사업 차량 전달식 개최

주택도시보증공사는 부산지역 18개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차량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사회복지기관 차량 기증사업’은 이동이 불편한 장애인·어르신·아동 등을 대상으로 차량이 지원될 수 있도록 HUG가 2019년 시작한 사회공헌 사업으로, HUG는 작년 이 사업을 위해 5억 원을 기부한 바 있다.

지원대상은 부산지역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공모 후 18곳을 선정했으며, 선정기관에 승합차, 경차 등 차량 총 18대를 기증함으로써 지역사회 장애인, 어르신과 아동들의 이동 편의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권형택 HUG 사장은 “이번 사회복지기관 차량기증을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복지 서비스 접근성이 개선되기를 바란다”며, “HUG는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ESG경영 문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용보증기금 제공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오른쪽)과 김동원 전북대학교 총장(왼쪽)이 4일 전북대학교에서 개최된 ‘신용보증기금-전북대학교 산학협력 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용보증기금 제공

신용보증기금·전북대학교, 지역 혁신형 창업기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신용보증기금은 전북대학교와 4일 전북대 캠퍼스 본관에서 ‘창업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 혁신형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지역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신보는 전북대가 추천한 창업 후 5년 이내의 △전북대 교수·연구원과 학생 창업기업, △대학기술지주회사 투자기업,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등에 대해 보증, 투자, 컨설팅 등 다양한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창업상담회·데모데이 등을 공동 개최해 창업을 활성화하고 전문 인력 교류와 인재 양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경제 회복과 청년실업 해결을 위해서는 우수한 인프라를 갖춘 대학 중심의 창업 활성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신보와 전북대가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