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전 임직원 대상 CCM 교육 실시…NS홈쇼핑, 창립 21주년 기념식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영홈쇼핑, 전 임직원 대상 CCM 교육 실시…NS홈쇼핑, 창립 21주년 기념식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5.06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야놀자는 고객 참여형 CSV(공유가치창출) 캠페인 '착한 소비 착한 놀이'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야놀자
야놀자는 고객 참여형 CSV(공유가치창출) 캠페인 '착한 소비 착한 놀이'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야놀자

야놀자, 고객 참여형 CSV 캠페인 '착한 소비 착한 놀이' 진행

야놀자는 고객 참여형 CSV(공유가치창출) 캠페인 '착한 소비 착한 놀이'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야놀자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캐리비안베이를 단독 대관한다. 해당 기간에는 야놀자 앱을 통해 패키지를 구매한 고객만 이용 가능하다. 입장권과 구명조끼, 마스크 등으로 구성된 패키지는 6일부터 일주일간 일 2000개 한정 판매된다. 가격은 9900원이다.

또한 고객들이 여가활동과 동시에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고객 1명 입장 시 10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한다. 기부금은 전액 비영리 공익법인 아름다운재단에 전달해 장애아동의 놀이공간 지원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 전 임직원 대상 소비자중심경영(CCM) 교육 실시

공영홈쇼핑은 5월 한 달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소비자중심경영(CCM) 교육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PD, 상품개발자(MD) 등 소비자와 직접 관련있는 직군 뿐 아니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내부 구성원의 모든 업무 활동을 소비자 중심의 사고로 전환하고, 공공기관으로서 CCM 가치를 실현하기 위함이다.

이번 교육은 소비자의 체험 지향적인 경영 활동을 적극 도입한 기업들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소비자 중심 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소비자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하고 트렌드를 이끄는 기업의 사례 등을 통해 소비자 중심 가치를 함양할 예정이다.

GS25, '신용결제교통카드' 선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6일 새로운 3세대 교통카드인 '신용결제교통카드'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해당 교통카드는 GS25에서 단독 운영되는 '킹정카드' 1종과 캐시비에서 운영되는 '로카모빌리티카드' 2종으로 구성된다. 가격은 4000원이다. 신용결제교통카드는 구매 후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교통카드 사용처에서 언제든지 쉽고 편리하게 충전·사용할 수 있다. 전국 모든 신용카드 사용처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신용카드처럼 결제 시 소득공제가 자동 반영되며, 선불형 카드로는 최초로 교통카드 분실 시 카드 번호를 통해 잔액 조회·환불 처리가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가수 임창정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고깃집 인기메뉴를 상품화한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임창정미숫가루꿀막걸리(750ml, 3300원)는 막걸리에 20가지 곡물을 혼합해 만든 미숫가루와 달콤한 사양꿀을 첨가했다. 알코올 도수는 6.0%다.

해당 상품은 이미 프랜차이즈 고깃집 베스트 메뉴로 등극했으며, 임창정이 직접 개발한 레시피로 만들었다.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는 등 인기를 끌고 있어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하게 됐다. 이 외에도 오는 7월에는 임창정 소주(소주한잔)를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CU, 5월 가정의 달 맞아 화훼농가 돕기 나선다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국화훼농협과 '우리꽃 마음 전하기 캠페인'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우리꽃으로 마음 전하기 캠페인은 1만6000여 개 CU 점포와 멤버십 앱 '포켓CU' 등 BGF리테일이 보유한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통해 우리 화훼 농가의 카네이션, 식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CU는 우리꽃으로 마음 전하기 캠페인을 위해 △국내산 카네이션을 사용한 카네이션 코사지 △아이비, 호야 등 공기정화식물 △비누종이로 만든 카네이션을 함께 구성한 카네이션 꽃바구니 등을 한국화훼농협과 특별 제작했다. 

NS홈쇼핑, 창립 21주년 기념식 진행

NS홈쇼핑은 오는 7일 창립 21주년을 맞아 지난 4일 경기도 판교 별관 스튜디오에서 창립기념식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조항목 대표이사와 장기근속자 등 행사 관계자만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대부분의 임직원은 직무별 현장에서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조항목 대표는 20년과 15년, 10년 장기근속자를 포상하고 임직원에게 축하와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조 대표는 지난 2년의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사내 방역과 비대면 업무 방식 등 뉴노멀 시대에 모범적인 모습을 보인 점을 격려하며, "엔데믹을 눈앞에 둔 지금이야말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새로운 역사를 준비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회사가 갖고 있는 △모바일 성장의 기회 요인 △그룹 시너지를 통한 경쟁력 확보 △NS임직원의 역량과 수평적 조직문화를 내세워 지속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부연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