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DT추진위원회 출범… 디지털 전환 속도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h수협은행, DT추진위원회 출범… 디지털 전환 속도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5.1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1월 열린 ‘2022년 수협은행 제1차 경영전략회의’에 참석한 김진균 은행장이 2022년 경영목표와 과제를 설명하고 있다.ⓒSh수협은행 제공

Sh수협은행, DT추진위원회 출범… 디지털 전환 속도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디지털 전환을 보다 속도있게 실행하기 위해 디지털협의체 'DT추진위원회'를 출범했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수협은행은 지난 3월 디지털 전환 중심 경영전략 수립과 신속한 실행을 위한 디지털 협의기구를 설립한 바 있다.

수협은행에 따르면 DT추진위에는 김 행장과 사업그룹별 부행장 등 전 임원이 참여한다. 김 행장이 직접 위원장을 맡고 각 사업그룹장(부행장)이 위원으로 참여하며, 산하에 부서장급 협의체인 'DT실무협의회'를 두고 있다.

지난 9일에는 김 행장 주재로 '2022년 제1차 DT추진위'가 열렸으며 이 자리에서 각 사업부문별 디지털 전환 로드맵과 추진현황 점검 등이 이뤄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부서별 디지털 전환 진행현황과 계획, 데이터 중심 디지털 신사업 진출 등에 대해 심도있는 협의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김 행장은 "플랫폼 중심의 금융서비스 제공과 업무 프로세스 개선 등 디지털 전환에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수협은행은 앞으로도 DT추진위 등 협의체를 통해 사업부문별 디지털 사업과제 도출과 실행, 디지털 인프라 구축 및 신사업 진출 등 디지털 경영전략을 수립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은행, 26일 'KB골든라이프 톡톡' 개최… 알짜 금융정보 알려준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오는 2023년부터 시행될 금융투자소득세에 관한 내용과 공적·사적연금의 제도별 핵심 포인트를 짚어준다.

국민은행은 오는 26일 오후 5시30분 유튜브 생방송으로 'KB골든라이프 톡톡(Talk Talk)' 5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톡톡 세미나는 은퇴 준비부터 은퇴 이후의 삶을 위한 금융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2020년부터 은퇴자산관리에 관심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투자, 세금, 부동산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전문적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라이브채팅과 함께 퀴즈 이벤트 등 참여 고객을 위한 다양한 소통의 기회도 마련돼 있다.

세미나는 사전 신청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누구나 오는 17일까지 KB스타뱅킹, KB국민은행 또는 KB골든라이프X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사전퀴즈에 응모한 고객과 방송 후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 연간 모든 회차의 세미나에 참여하면 배스킨라빈스 모바일쿠폰을 제공하는 출석체크 이벤트도 진행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퇴를 앞둔 고객의 행복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담은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수 있는 전문적인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를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기업은행, '2022 IBK기업은행배 여자바둑 마스터스' 19일 개막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2022 IBK기업은행배 여자바둑 마스터스' 대회가 오는 19일 개막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 개최다.

기업은행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오는 19일 아마추어 선발전을 시작으로 약 3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아마추어 선발전을 통해 선발된 기사들과 프로기사들은 예선 본선 등을 거쳐 최후의 1인을 가리게 된다.

2021년 초대 대회는 조은진 아마 기사의 본선 진출, 바둑보급을 위해 캐나다로 이민을 떠났던 김윤영 5단의 대회 참가 등 많은 스토리를 만들어 냈으며 최정 9단이 오정아 5단과의 대결에서 승리해 초대 우승자로 등극했다.

이번 대회는 본선 8강부터 한국기원 바둑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지난해에 이어 우승 상금 3000만원, 준우승 1200만원으로 국내 여자바둑기전 중 최고 수준의 상금이 걸려 있는 만큼 참가 기사들의 치열한 승부가 기대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우리나라 여성 바둑기사들의 경기력 향상 및 바둑 저변 확대를 위해 개최하고 있는 본 대회에 바둑 팬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