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포트란e, 유럽 라벨링 ‘트리플 A 등급’ 달성…폭스바겐, 전남 미래인재 양성 교육 앞장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호타이어 포트란e, 유럽 라벨링 ‘트리플 A 등급’ 달성…폭스바겐, 전남 미래인재 양성 교육 앞장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5.1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금호타이어의 상용차량(LCV)용 신제품 '포트란e'가 유럽 라벨링 평가에서 '트리플 A(A-A-A)' 등급을 달성했다. ⓒ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의 상용차량(LCV)용 신제품 '포트란e'가 유럽 라벨링 평가에서 '트리플 A(A-A-A)' 등급을 달성했다. ⓒ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 포트란e, 유럽 라벨링 ‘트리플 A 등급’ 달성

금호타이어는 상용차량(LCV)용 신제품 '포트란e'가 유럽 라벨링 평가에서 '트리플 A(A-A-A)' 등급을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 포트란e는 유럽 기후와 도로 조건에 맞춰 특별히 설계된 타이어로, 이번 유럽 라벨링 제도에서 △구름저항(RR, Rolling Resistance) △젖은 노면 성능(Wet Grip) △소음성능(Noise) 모두 최상 등급인 'A' 를 달성했다.

금호타이어는 유럽연합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핏포55(Fit for 55) 법안 추진에 나서는 등 탄소배출 기준을 강화함에 따라, 선제 대응을 위한 기술개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신제품은 기존 포트란 KC53 대비 28%의 구름저항 감소를 이뤘다. 100km 주행시 0.4ℓ의 연비 절감, 이산화탄소 배출량 6%를 줄일 수 있는 수준이다. 더불어 제동 성능에 특화된 새로운 컴파운드 개발로 마른 노면 5%, 젖은 노면 16%의 제동력 향상을 이뤘다. 저소음 배열 패턴 설계로 소음 성능도 강화했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전남 미래인재 양성 교육 시행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과 손잡고 전남 지역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교육은 기존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대표 사회공헌 교육 사업인 '투모로드 스쿨'의 일환으로, 민관협력 강화를 통해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기술을 학습·구현해보고 4C(△비판적 사고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협업 능력 △창의력)와 소프트웨어 역량을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지난 3년간 자유학기제 학생 대상 교육을 통해 우수성을 입증한 교보재를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에 기부했다. 원활한 수업 진행을 돕고자 2회에 걸친 교사 연수도 실시했다.

전라남도창의융합교육원은 새롭게 단장한 본관 건물 내부에 투모로드 교육 전용 공간을 마련했다. 지난달에는 전남 지역의 초·중학교 6개교 120명 학생을 대상으로 8주차 수업을 시작했다. 레고 마인드스톰 EV3 코딩 프로그램을 활용해 미래 모빌리티와 자율주행 기능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그룹사장은 "코딩과 소프트웨어는 디지털 변혁 시대의 중심인 만큼, 앞으로도 미래인재들이 코딩 교육을 통해 컴퓨터적 사고를 높이고 새로운 기회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 ‘책임경영’ 자사주 1만 주 매입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K Car)는 지난 11일 정인국 대표집행임원 사장이 자사주 1만 주를 매입했다고 12일 공시했다. 취득 단가는 주당 2만5210원으로, 총 매입 금액은 2억5210만 원이다.

케이카는 대표집행임원 사장의 이번 자사주 매입이 책임경영 실천과 주주와의 신뢰 강화, 미래 기업가치 증진을 위한 노력이라고 설명했다. 

케이카는 지난 1분기 연결기준 잠정 매출이 5575억 원을 기록, 11분기 연속 성장을 이어갔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서는 유가 상승, 금리 인상, 오미크론 확산 등 대외적 이슈에도 불구하고 31% 증가한 수치다.

케이카는 지속 성장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인공지능(AI) 큐레이션 서비스 강화 △소비자 친화적 플랫폼 사용성 개선 △신규 직영점 △제2경매장 확대를 추진 중이다. 중고 전기차 시장 선도를 위해서는 배터리 제조사와의 배터리 진단 협업 등의 활동을 확대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