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베트남 현지법인 영업 강화… 하노이지점 개점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투자증권, 베트남 현지법인 영업 강화… 하노이지점 개점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5.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12일(현지시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NHSV 하노이지점 개점식이 개최된 가운데 NH투자증권 글로벌 사업본부 김홍욱 대표(왼쪽 두번째)와 귀빈들이 하노이지점 개점식 세레모니를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투자증권, 베트남 현지법인 영업 강화… 하노이지점 개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베트남 자회사인 NH Securities Vietnam(이하 NHSV)이 하노이지점을 열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갔다고 12일 밝혔다.

하노이지점이 위치한 호안끼엠은 고액자산가들이 밀집한 지역이다. NHSV는 이같은 지역적 특색을 반영해 주식중개와 자산관리 영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앞서 NHSV는 하노이 본사 외에 호치민 지점을 연 바 있다. 이번에 하노이 지점을 추가 개점함으로써 영업기반을 한층 강화했다.

NHSV에 따르면 하노이 지점 영업 인력 20명, 호치민 지점 영업 인력 28명, 하노이 본사 지원 인력 27명, 주재원 3명 등 총 78명의 인력 구성을 통해 베트남 선두권 종합 증권사로의 도약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특히 지난해 베트남 최대 인터넷은행 플랫폼인 티모(Timo)와 협업을 통해 '모바일 기반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선보여 디지털 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있으며, IB부문에서도 적극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만들고 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2009년 현지 증권사인 CBV증권과 합작 법인으로 베트남에 진출한 이후 지난 2018년 100% 지분인수를 통해 NHSV를 출범했다.

동남아 이머징 마켓의 핵심 거점으로 키우기 위해 지난 4년여 동안 영업조직 확충 및 IT시스템 업그레이드 등 기반 구축에 집중해 왔다. 이런 노력의 결실로 NHSV는 2019년부터 흑자로 전환했으며, 2021년에는 35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유진투자증권, ESG 경영 강화…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유진투자증권은 ESG 경영 전략과 주요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유진투자증권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유진투자증권은 앞으로 정기적으로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 경영을 강화하기로 했다. 유진투자증권의 ESG 경영 강화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한 셈이다.

특히 유진투자증권은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창립기념일(12일)에 맞춰 발간함으로써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는 지배구조, 리스크 관리, 윤리경영 등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기본 정보 외에도 금융소비자보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사회책임 투자 등 금융투자업계의 ESG 관련 주요 이슈에 대한 유진투자증권의 활동상도 담겨있다. 

유진투자증권은 ESG 경영 본격화를 위해 지난해 8월부터 보고서 제작에 돌입했다. 특히 지속가능경영 활동의 중요성을 전 임직원들에게 인지시키고, ESG 경영전략을 함께 만들어가자는 의미로 임직원들이 직접 기획부터, 원고 작성, 디자인 작업까지 맡아 보고서를 완성했다.  

유진투자증권 송경재 전략기획실장은 "ESG 경영 강화에 대한 유진투자증권의 의지를 담아 이번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게 됐다"면서 "정기적으로 보고서를 발간하여 이해관계자들과 ESG 관련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ESG 관련 활동도 꾸준히 실천하여 선한 영향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진투자증권은 ESG 경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리서치센터에서는 매주 한국 산업의 ESG 동향을 짚어주는 ESG Weekly 보고서를 발행하고 있으며, 별도의 인뎁스(In-Depth) 보고서를 통해 국내외 ESG 이슈를 심도 있게 분석한다. 

2020년부터 서울시 성동구청과 함께 '성동임팩트 벤처투자조합'을 설립해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임팩트(Impact) 투자를 집행 중이다. 또한 '유진의 숲 조성', '임직원 1인 2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펼쳐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