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신라면세점, 환경보호활동으로 ESG경영 속도…이연에프엔씨, 카카오톡 선물 매출 급증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HDC신라면세점, 환경보호활동으로 ESG경영 속도…이연에프엔씨, 카카오톡 선물 매출 급증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5.1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2] HDC신라면세점 플로깅 행사
HDC신라면세점이 지난 12일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HDC신라면세점

HDC신라면세점, 환경 보호 활동 통해 ESG 경영 속도

HDC신라면세점이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펼치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속도를 낸다. HDC신라면세점은 지난 12일 ‘사랑의 노트북 기증’과 ‘임직원 플로깅(Plogging)’ 행사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사랑의 노트북 기증 행사에서는 임직원들이 업무용으로 사용하던 노트북 80여 대를 한국IT복지진흥원에 기부했다. 한국IT복지진흥원은 PC 지원을 신청한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가정 등 정보 취약계층과 아동·노인·장애인 복지기관에 노트북을 전달할 예정이다.

같은 날 임직원 20여 명은 용산역부터 한강까지 이어지는 구역에서 플로깅 활동을 실시했다. 플로깅은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하는 말로, 운동과 환경보호 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다. HDC신라면세점은 2017년부터 플로깅 행사를 매월 주기적으로 진행해왔다. 코로나19 대유행 기간에 잠시 중단했던 플로깅 행사는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 후 재개했다.

이연에프엔씨, 카카오톡 선물하기 매출 10배 증가

이연에프엔씨는 1분기 선물하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대비 10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1분기의 경우 코로나 감염자가 가장 많을 때이기도 해 비대면으로 국탕류 간편식 선물이 많았던 것으로 이연에프엔씨는 분석하고 있다. 또한 간편식 제품 구성에 따라 감사, 축하, 응원, 출산, 생일 등 상황에 맞춰 선물할 수 있도록 구분 지은 점도 매출 증진 효과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카카오톡 선물하기에는 이연에프엔씨의 간편식 10여 종이 입점해 있다.

이연에프엔씨 관계자는 “선물하기 품목이 다양해지면서 보다 실용적인 선물을 찾는 고객들 사이에서 국탕류 간편식에 대한 관심이 늘어난 것 같다”며 “이연에프엔씨 간편식은 4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만큼 건강을 위해 주고받는 선물로 점차 인지도를 높여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쿠팡, ‘쿠팡 트래블 프리미엄’ 론칭 

쿠팡이 프리미엄 숙박상품을 한자리에 모은 ‘쿠팡 트래블 프리미엄’을 13일 론칭한다. 

쿠팡 트래블 프리미엄은 쿠팡이 엄선한 5성급 이상의 프리미엄 호텔 상품을 선보이는 테마관으로 쿠팡의 여행 상품 전문 카테고리 ‘쿠팡 트래블’에서 상시 운영된다. 

쿠팡이 조사한 코로나 이후 여행 트렌드 변화에 따르면, 3040 고객들은 청결하고 안전하며 프라이빗한 고급 숙소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고려해 쿠팡은 서울을 포함, 제주, 인천, 부산 등 전국 5성급 호텔 리조트 상품을 선보이는 쿠팡 트래블 프리미엄을 마련했다. 해당 테마관에서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제주관광협회 공식 5성급 호텔인 비스타 워커힐 서울,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시그니엘 부산, 그랜드 하얏트 제주 등을 선보인다.

마켓컬리, 호주 유통체인 ‘울워스’ 대표상품 선봬

마켓컬리는 호주 최대 유통 기업 울워스(Woolworths) 자체브랜드(PB)·공동기획 상품을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1924년 설립된 울워스는 1000개 이상의 슈퍼마켓 체인을 보유하고 있는 호주 최대 규모 소매업체다. 육류, 해산물, 채소와 같은 신선식품부터 밀키트, 냉동식품까지 다양한 종류의 식료품을 판매한다. 이번 협업은 믿을 수 있는 제품만 제공한다는 마켓컬리의 철학과 울워스의 가치관이 맞아 떨어지면서 성사됐다.   

이번에 들여온 제품은 총 10개로, 현지에서도 인기 있는 울워스 PB 가공식품 7가지와 호주산 원육을 국내서 가공한 소고기 상품 3가지 등이다. 가공식품은 ‘페투치네’, ‘펜네 리카테’ 등 다양한 파스타 면을 비롯해 호주 자연에서 자란 귀리를 담은 오트밀인 ‘호주산 오트 브란’, ‘호주산 100% 퀵오트’ 등이 있다.

컬리와 울워스가 함께 기획한 프리미엄 소고기 제품도 들어온다. 울워스가 해외 기업과 포장육을 공동기획해 판매한 사례는 컬리가 처음이다. 양사는 ‘호주산 안심 스테이크’, ‘호주산 부채살 스테이크’, ‘호주산 안심 찹스테이크’ 등 총 3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SPC그룹 섹타나인, 라이브 커머스 웹 예능 공개

SPC그룹의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은 SBS모비딕과 협업해 제작한 라이브 커머스 연계 웹 예능 ‘팔아야 산다’ 시리즈를 SBS 유튜브 채널 모비딕을 통해 첫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팔아야 산다는 개그우먼 안영미와 신기루, 성우 쓰복만, 가수 손동표 등이 라이브 커머스 대행사 직원으로 출연해 SPC그룹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는 과정을 재치 있게 그린 프로그램이다. 웹 예능에 실제 라이브 커머스 ‘해피라이브’를 결합했다.

섹타나인은 콘텐츠 커머스를 통해 고객에게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상품 특가 판매, 프로모션 등 출연진들이 기획한 아이디어를 실제 라이브 커머스 방송 해피라이브에 반영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