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중국의 저탄소 정책을 비즈니스 기회로”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OTRA, “중국의 저탄소 정책을 비즈니스 기회로”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5.17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택금융공사, 부산지역아동 대상 대학생 멘토링 후원
IPA, 제3기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교육생 모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KOTRA CI
KOTRA가 17일부터 사흘간 우리 중소기업의 중국 내륙 환경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한-후베이 그린 파트너링 플리자’를 개최한다.ⓒKOTRA CI

KOTRA, “중국의 저탄소 정책을 비즈니스 기회로”

KOTRA가 17일부터 사흘간 우리 중소기업의 중국 내륙 환경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한-후베이 그린 파트너링 플리자’를 개최한다.

작년 7월 중국 ‘탄다펑(탄소피크), 탄중허(탄소중립)’ 저탄소 정책에 따라 우한에 탄소배출권 거래소가 설립됐다. 이에 우한이 중국 환경정책의 핵심 거점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우리 기업을 위한 신규 비즈니스 기회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경 분야의 국내기업과 중국기업 간 일대일 화상상담회가 진행된다. 환경 계측기 제조사인 A사, 산업용 배기장치 제조사인 B사 등 국내기업 15개사가 참가하는 비즈니스 화상상담회에서는 바이어를 우한의 행사장에 직접 초대해 온라인 상담이 진행된다. 칭다오, 시안, 톈진 등 KOTRA 친환경협의회 소속 해외무역관들과 협업해 우리 기업에 더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중국에서는 우한 국유기업인 홍타이완룬커지, 환경계측기 대표 제조사인 우한티엔홍환바오 등 바이어 30여 개사가 참가해 국내기업과 상담이 추진된다.

한중 양국의 환경정책 변화와 비즈니스 협력방안을 주제로 한 포럼도 개최된다. 한국환경연구원, 중국 후베이성 환경과학연구원과 협업해 저탄소 분야의 한중 협력 기회 발굴을 모색한다.

홍창표 KOTRA 중국지역본부장은 “중국 정부의 저탄소 정책에 따라 다양한 환경 비즈니스 기회 창출이 기대된다”며, “특히 우한은 내륙 환경산업의 거점으로 부상하고 있어 이번 사업은 우리 환경 기업에 내륙시장 진출을 모색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HF CI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HF 꿈자람 멘토링’ 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HF CI

주택금융공사, 부산지역아동 대상 대학생 멘토링 후원

한국주택금융공사는 부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HF 꿈자람 멘토링’ 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HF 꿈자람 멘토링은 HF공사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협업해 부산교대 재학생 멘토와 지역아동센터 등에 소속된 초등학생 멘티 각 22명을 선정해 1대1로 연결해 어린이들에게 지도와 조언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 연말까지 매주 2회씩 5개월간 진행되는 이 멘토링은 교과과목 학업지도‧독서교육‧진로설계 등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대학생 멘토는 예비 교사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초등학생 멘티는 학업 능력 등을 향상시킴으로써 지역사회의 우수인재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올해로 2년차를 맞은 HF 꿈자람 멘토링을 통해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우리 학생들이 더 큰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며, “HF공사는 앞으로도 지역인재 육성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IPA 제공
’제3기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교육생 모집 포스터ⓒIPA 제공

IPA, 제3기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교육생 모집

인천항만공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인천지역 크루즈 관광산업 활성화와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제3기 크루즈 관광서비스 인력양성 과정‘ 교육생 총 40명을 내달 24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이하는 해당 교육은 IPA, 인천광역시, 인천관광공사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협력 사업으로 지금까지 총 63명의 교육생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시청각 콘텐츠를 활용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며, 교육내용은 △크루즈 관광산업 기본지식 △상담·판매·상품기획·마케팅 등 관광서비스 실무 △전문가 특강과 멘토링 등이다.

아울러,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교육생에게는 △선내 안전관리 △쉽투어 일정관리 △기항지 관광실습 △선내 고객관리 등의 현장실습이 포함된 크루즈 승선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관광업계 취업준비생과 재직·휴직 중인 여행사 직원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IPA 대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길섭 인천항만공사 ESG경영실장은 “크루즈 전문인재 육성이 인천지역 관광산업 활성화에 도움 되기를 기대한다”며, “청년인재 양성과 취업 연계를 위해 앞으로도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