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NC) 트릭스터M, 1주년 업데이트 ‘DOUBLE NEW IMPACT’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엔씨(NC) 트릭스터M, 1주년 업데이트 ‘DOUBLE NEW IMPACT’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5.18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제2의 나라’ 1주년 기념해 이용자 참여 이벤트 실시
펄어비스 검은사막, '검사감사' 이벤트 시작
넥슨, ‘카운터사이드’ ‘폴른 호크’ 신규 단편 에피소드 업데이트
네오위즈 카드 전략 RPG ‘트리플 판타지’, 7월 PC버전 스팀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출시 1주년 기념 ‘DOUBLE NEW IMPACT(더블 뉴 임팩트)’ 업데이트를 18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트릭스터M, 1주년 업데이트 ‘DOUBLE NEW IMPACT’ 실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트릭스터M이 출시 1주년 기념 ‘DOUBLE NEW IMPACT(더블 뉴 임팩트)’ 업데이트를 18일 실시했다.

트릭스터M은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클래스(Class, 직업) ‘폴라’와 △신규 월드 ‘알테오’를 추가했다.

‘폴라’는 게임 출시 후 처음 공개한 신규 클래스로 망치를 주무기로 사용한다. ‘체인 해머, 지진 해머’ 등 망치에 특화된 다양한 근거리 및 광역 스킬도 구사한다.

‘알테오’는 60레벨까지 고속 성장이 가능한 특화 서버다. ‘알테오’에서는 ‘웰컴 신서버’ 출석 이벤트가 6월 15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는 ‘패션/펫 소환(300회)’을 즉시 획득하고 이후 ’패션/펫 소환(200회), 슈퍼 부스팅 물약, 고급/희귀 스킬북, 별빛 조각’ 등 다양한 성장 혜택을 출석 일수에 따라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함께 까발라 축제 한마당’ 이벤트를 6월 2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2회 등장하는 ‘큰 바위 얼굴’ 몬스터를 처치한 이용자는 보상으로 ‘축제 한마당 박스’를 받는다. ‘축제 한마당 박스’를 열면 ‘트릭스터M 1주년 기념 증표, 10만 겔더, 상급 패션/펫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트릭스터M 이용자는 5월 24일까지 ‘1주년 52(S2)해’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게임에서 출시일(5월 20일)을 상징하는 숫자 ‘5’와 ‘2’를 찾아 게시판에 인증하거나 △’폴라’ 이용자 중 첫 번째로 52레벨을 달성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다. △5월 20일 오후 5시 20분에는 모든 이용자에게 1주년 기념 푸시 선물이 제공된다.

신규 월드 외 다른 월드에서도 출석 이벤트가 진행된다. 6월 15일까지 이벤트에 참여하면 ‘미라클 마스터 카드(패션/펫), 미라클 마스터 카드 장비 선택 박스(무기/방어구/장신구/드릴 중 택 1), 패션/펫 소환(140회), 영웅 스킬북 선택 박스’ 등 보상 획득이 가능하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이용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제2의 나라’ 1주년 기념해 이용자 참여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 개발사 넷마블네오)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해 이용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 공식포럼에서 ‘제2의 나라 1주년을 축하해 주세요 콘테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 1주년을 축하하는 제작물을 만든 총 21명에게 특별 게임 굿즈, 백화점 상품권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부문은 △팬아트 △스크린샷 △사진 △영상 4개로, 제작물과 함께 1주년을 축하하는 메시지나, '제2의 나라'와 관련된 사연을 남기면 된다.

선물로 증정되는 게임 굿즈는 <제2의 나라> 장패드, 후냐 인형, 후냐 키링, 직소 퍼즐이다. 특히, 대상(1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20만원이, 최우수상(4명)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10만원이 추가로 증정된다. 이외에도 모든 수상자들에게는 ‘이마젠 소환 쿠폰 21개’가 100% 제공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사냥터 보상과 아이템 획득 개선 업데이트, 국내 직접 서비스 기념 대규모 축제 '검사감사' 이벤트를 18일 진행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검사감사' 이벤트 시작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사냥터 보상과 아이템 획득 개선 업데이트, 국내 직접 서비스 기념 대규모 축제 '검사감사' 이벤트를 18일 진행한다.

검은사막 모든 사냥터의 전리품 및 아이템 획득 시스템을 개선했다. 추천 공격력을 기준으로 각 사냥터별 특징을 명확히 부여해 이용자는 목표에 따라 사냥터를 선택할 수 있다.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혜택을 가문 명성과 거래소 수령액, 생태 지식 점수를 통해 추가 획득이 가능하도록 확장했다. 

이용자는 '동행의 인장 이벤트'를 통해 5월 31일까지 사냥, 채집, 낚시 도전과제 수행 시 8세대 황금마, 생활 경험치 이전권, 그믐달 거래 우대권 등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특정 시간에 △전투 경험치 530% △기술 경험치 100% △아이템 획득 확률 증가 50% 핫타임 버프도 받는다. 이 외에 별도 도전과제를 통해 '530 케이크'를 획득해 추가 버프 효과까지 누릴수 있다.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5월 19일부터 6월 15일까지 '검사감사'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각 주차별로 접속일에 따라 △발크스의 조언 △[이벤트] 진귀한 준마 훈련 상자 △[이벤트] 강화 지원 상자 II △클래식 반려동물 선택 상자 등을 제공한다. 신규 이용자와 복귀 이용자를 대상으로 특별 도전과제 이벤트도 연다. 

매주 금요일 검은사막을 즐기며 경품도 얻을 수 있는 '검사데이' 이벤트를 23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 간 매일 연다. '검사데이' 특별 이벤트 경품은 △마샬 스피커 △커피 머신 △스틸시리즈 게이밍 기기 등이 준비됐다.

김재희 검은사막 총괄 PD는 "국내 직접 서비스 3주년을 맞아 모험가분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축제를 준비했다"며 "기존 모험가분들과 신규, 복귀 모험가분들을 위한 역대급 보상이 많이 준비되어 있는 만큼 축제 기간을 다 함께 즐겨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폴른 호크’ 팀업 관련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카운터사이드’ ‘폴른 호크’ 신규 단편 에피소드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폴른 호크’ 팀업 관련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폴른 호크’ 팀업의 단편 스토리를 다루는 서플리먼트 ‘의뢰와 모략’을 추가했다. 평화롭던 탐정 사무소에 뜻밖의 의뢰인이 찾아오며 기묘한 일들이 일어나는 내용으로, 총 8개의 컷씬 및 전투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폴른 호크’ 팀업 내 ‘프레데릭 도마’, ‘프레데릭 유마’의 개인 스토리를 담은 신규 카운터케이스 2종도 선보였다. 각각의 카운터케이스를 플레이하면 ‘전용장비 [우두머리 증표]’, ‘전용장비 [혈석반지]’, ‘튜닝 바이너리’, ‘채용 계약서’ 등을 지급한다.

또한 ‘폴른 호크 탐정 사무소’ 전용 장비의 제작 재료나 완성품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 챌린지 ‘탐문의 시간’을 오픈하고, ‘관리국 기념주화’로 구매 가능한 신규 인테리어 패키지 및 사옥 상호작용 액션을 추가했다.

그 외 이벤트 에피소드 ‘그늘의 밑바닥’을 외전 편입해 상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하고, 기존 SSR사원 ‘드라코’, ‘셰나’, ‘에스타크’ 유닛의 밸런스를 조정했다.

한편, 각 전투 콘텐츠에 신규 시즌이 시작된다. 오는 5월 30일부터 7월 13일까지 ‘커리지 크라운’, ‘커리지 사이트’ 등 새로운 기간 한정 장비가 도입되는 신규 PVP 건틀렛 시즌 ‘커리지’가 적용되고, 5월 24일부터 6월 21일까지 신규 레이드 시즌 ‘브리트라’, 5월 18일부터 7월 11일까지 컨소시엄 협력전의 새로운 시즌 ‘황혼을 떠도는 천공섬’이 열린다.

넥슨은 오는 6월 7일까지 전투 보상으로 획득한 ‘보스의 기록’을 소모해 빙고판을 완성하는 ‘서킷링크’ 이벤트를 열고, ‘머신甲’ 테마로 제작된 특별한 프로필 프레임 보상 ‘프레임 : 보스’ 포함 ‘쿼츠’, ‘특수적성핵 교환권’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겜플리트(대표 우동완)가 개발한 카드 전략 RPG ‘트리플 판타지(Triple Fantasy)’가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카드 전략 RPG ‘트리플 판타지’, 7월 PC버전 스팀 출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겜플리트(대표 우동완)가 개발한 카드 전략 RPG ‘트리플 판타지(Triple Fantasy)’가 글로벌 PC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트리플 판타지’는 공격, 수비, 회복 등 27장의 카드를 활용해 몬스터를 처치하는 모바일 카드 전략 RPG이다. 2016년에 글로벌 출시되어 이용자들에게 꾸준한 호평을 받고 있다. 카드 조합에 따라 능력의 배율이 달라지기 때문에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도트 그래픽의 귀여운 디자인과 직관적인 전투 방식을 바탕으로 실시간 PVP(이용자간 대결) 및 싱글 플레이, 협동 플레이 등 다양한 모드를 지원한다. 

또한 더블, 트리플, 플러시, 스트레이트 등 기존 포커 카드 게임들의 방식을 차용하여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테마의 스킨과 칭호, 카드 전용 스킬을 수집하는 재미도 함께 느낄 수 있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오는 7월 출시 예정인 트리플 판타지 PC 버전은 모바일 이용자들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이에 따라 다른 플랫폼 이용자들 간 플레이도 가능해지며, 플랫폼 환경에 따라 최적화 된 UI(이용자환경)와 UX(이용자경험)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