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2023 금융투자소득세’ 안내자료 발간
스크롤 이동 상태바
NH투자증권, ‘2023 금융투자소득세’ 안내자료 발간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5.19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고수현 기자)

NH투자증권 CI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2023년부터 시행 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 제도와 관련해 투자자들의 이해를 돕고자 ‘2023 금융투자소득세’ 안내자료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이번에 내놓은 안내자료가 금융상품별로 적용되는 세금에 미리 대응해 투자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지침서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책자에서는 제1장 금융투자소득세 개요를 시작으로 주식, 채권, 파생상품 등 금융상품별로 현행 세제와 개정되는 금융투자소득세를 비교 분석해 고객들이 과세에 대해 궁금증을 가질만한 내용을 예시를 통해 쉽게 설명했다.

이와 함께 상품별로 절세전략을 제시하는 등 앞으로의 세금 변화에 대한 설명은 물론 대응 전략까지 제공한다.

해당 자료는 NH투자증권 패밀리오피스지원부 세무팀이 발간 당시 현황 개정세법과 유권해석을 기준으로 제작했다.

2023년 시행예정인 금융투자소득세는 새 정부 출범 등으로 시행이 연기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지만 NH투자증권은 이미 세법개정이 이뤄져 현행 세법에 반영되어 있는 만큼 고객들이 개정된 내용을 미리 숙지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해 발간했다. 향후 변경되는 내용이 있으면 신속하게 개정된 내용을 안내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 ‘Premier Blue본부’ 이재경 대표는 “고객들은 매년 금융투자상품별로 세금 이슈에 대해 다양한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면서 “NH투자증권은 당사의 고객들에게 절세전략 등 차별성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2023년 금융투자소득세 책자는 NH투자증권 전국 센터를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증권·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