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MG 휴먼 브릿지 청년 창업캠프’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새마을금고중앙회, ‘MG 휴먼 브릿지 청년 창업캠프’ 개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5.1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지훈 기자)

MG청년창업캠프 홍보 포스터 ⓒ새마을금고 제공
MG청년창업캠프 홍보 포스터 ⓒ새마을금고 제공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청년 실업문제해결을 통한 지역상생을 위해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 대상으로 ‘MG휴먼 브릿지 청년 창업캠프’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참가자 모집은 5월 19일부터 6월 7일까지며, 참가 대상자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 중 사회적 문제 해결과 연관된 휴먼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보유한 사회적기업 (예비)창업가와 창업 2년 이내 초기 창업기업이다.
 
모집 대상인 휴먼 비즈니스 아이디어는 기술, 교육, 문화 등 사회의 다양한 격차를 해소하고, 시민의 동등한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의미한다.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되는 10개 참가팀은 오는 6월 27일에서 29일까지 3일 간의 캠프를 통해사업계획 고도화 교육, IR 피칭 교육과 선배 사회적기업과의 1:1 멘토링 등 사회적기업 창업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또한 캠프 3일차에 진행되는 경쟁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우수 아이디어로 채택된 5개 팀에는 소정의 상금과 함께 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추진하는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의 5기의 Starter 트랙으로 우선 선발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해 친환경 분야 사회적기업 청년 창업캠프인 ‘청년이 그린(Green) 창업캠프’를 개최한 바 있다. 또한 대표적인 사회적기업육성 지원 사업인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등을 통해 유망한 사회적기업 육성과 사회적경제 생태계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지원 예정사업을 더하면 총 100여개 사회적기업에 43억 원 규모의 자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 회장은 “이번 창업캠프가 초기 창업기업의 사회적경제 생태계 안착을 위한 발판이 되기를 바란다. 새마을금고는 훌륭한 소셜 미션을 가진 청년의 꿈을 다방면으로 지원해 청년 세대와 상생하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