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새벽 0시~8시 사이 주의” 당부…동물사고 5·6월 최다 발생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도로공사, “새벽 0시~8시 사이 주의” 당부…동물사고 5·6월 최다 발생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5.1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A, ‘불법스팸 전송 방지를 위한 설명회’ 개최
농식품유통교육원, 2022년 제3기 농식품 수출마스터 과정 개강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한국도로공사 제공
한국도로공사는 19일 야생동물의 활동량이 증가하는 5~6월을 맞아 고속도로 이용객들에게 동물찻길사고 주의를 당부했다.ⓒ한국도로공사 제공

한국도로공사, “새벽 0시~8시 사이 주의” 당부…고속도로 동물찻길사고 5·6월 최다 발생

한국도로공사는 19일 야생동물의 활동량이 증가하는 5~6월을 맞아 고속도로 이용객들에게 동물찻길사고 주의를 당부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17~2021) 발생한 고속도로 동물찻길사고는 총 7476건으로 월별로는 5~6월(3055건, 41%), 하루 중에는 새벽 0시~8시(4382건, 59%)에 가장 많이 발생했다. 

동물찻길사고를 당하는 야생동물은 고라니, 멧돼지, 너구리 순으로 많으며, 고라니가 대부분인 이유는 포식동물 부재로 인한 개체수 증가와 고속도로와 인접한 낮은 야산에 주로 서식하기 때문이다.

한국도로공사는 2001년부터 유지관리 구간의 경우 동물찻길사고가 잦은 구간부터 매년 50km의 야생동물 침입방지 유도울타리를 설치하고 있으며, 고속도로 건설 사업으로 인해 단절된 야생동물 서식지를 연결하기 위해 공사 중인 전 구간에 생태통로를 설치하고 있다.

동물찻길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도로전광표지, 동물주의표지판, 내비게이션 등으로 동물사고가 잦은 곳임을 알리는 구간에서 전방주시를 철저히 하고 규정 속도를 준수해야 한다.

동물과 충돌했다면 후속차량과의 2차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비상점멸등을 켜고 우측 갓길로 차를 이동시킨 후 가드레일 밖으로 대피해야 하며, 한국도로공사 콜센터로 신고하면 신속한 사고수습이 가능하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동물찻길사고 예방과 고속도로 인근 생태계 보전을 위해 야생동물의 생태통로 유도와 이용률 향상 방안을 내실 있게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불법스팸 전송 방지를 위한 설명회’ 포스터ⓒKISA 제공
‘불법스팸 전송 방지를 위한 설명회’ 포스터ⓒKISA 제공

KISA, ‘불법스팸 전송 방지를 위한 설명회’ 개최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사무소와 함께 ‘불법스팸 전송 방지를 위한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불법스팸 전송 방지를 위한 설명회는 오는 6월 16일 개최된다.

KISA는 스팸관련 법규 이해도 제고와 불법스팸 전송 예방을 위해 이번 설명회에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과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조항에 근거한 올바른 광고성 정보 전송 안내 △법 위반 유형별 사례 △불법스팸 행정처분 사례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 신청접수 기간은 6월 10일까지며,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접수 시에 사전질의로 궁금한 사항을 제출하면, 행사 당일 질의응답 시간에 주요 질문을 중심으로 답변할 예정이다.

정원기 KISA 이용자보호단장은 ”이번 설명회는 일반 사업자뿐만 아니라 영세·소상공인이 스팸 관련 법령 내용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광고를 전송해 법령을 위반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에 많은 사업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aT 제공
2022년 제3기 농식품 수출마스터 과정 개강식ⓒaT 제공

농식품유통교육원, 2022년 제3기 농식품 수출마스터 과정 개강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농식품 수출업계 종사자들을 수출전문인력으로 육성하고 농식품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2년 제3기 농식품 수출마스터 과정’을 개강했다.

본 과정은 5월 18일부터 11월 9일까지 진행되며, 학계·업계 등 분야별 전문가들이 온라인 수출상품화 전략, 해외 식품 트렌드, 국가별 주요 통관 이슈, 바이어 발굴과 대응기법 등 농식품에 특화된 수출 실무이론을 강의하며, 국내·외 현장연수도 진행한다.

백태근 농식품유통교육원장은 “팬데믹 이후 글로벌 무역환경이 급변하고 있어 이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실무 중심의 전문 심화교육이 필요하다”며, “제3기 농식품 수출마스터 과정이 국내 농식품 기업의 수출역량 강화와 상품 개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교육과정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