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우수 중소기업 입점 품평회 개최…한샘, 디자인가구 브랜드 ‘아이데뉴’와 제휴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홈앤쇼핑, 우수 중소기업 입점 품평회 개최…한샘, 디자인가구 브랜드 ‘아이데뉴’와 제휴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5.2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홈앤쇼핑, 우수 중소기업 상품 발굴 '입점 품평회' 개최

홈앤쇼핑은 지난 19일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대표 판로지원 사업인 일사천리 프로그램의 입점 업체 발굴을 위한 품평회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지난 19일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대표 판로지원 사업인 일사천리 프로그램의 입점 업체 발굴을 위한 품평회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지난 19일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대표 판로지원 사업인 일사천리 프로그램의 입점 업체 발굴을 위한 품평회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 주간을 맞아 롯데쇼핑과 함께 진행한 이날 품평회에는 헬스&뷰티, 생활용품, 패션잡화, 식품 등 국내 소재 소비재 제조 중소기업 총 63개 업체가 참석했다. 홈앤쇼핑은 이번 행사에서 MD(상품기획자) 평가를 통한 입점업체 선정에 나섰다. 아울러 판로 확보가 어려운 지역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판로 확대를 위한 멘토 역할도 수행했다.

1차 서류 심사를 통과해 품평회에 참석한 업체 중 최종 입점 대상으로 선정된 업체에게는 일사천리 프로그램 론칭과 판매 수수료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KT알파, '밀리의 서재 구독권' 기프티쇼 출시

KT알파는 모바일 쿠폰 서비스 기프티쇼가 독서 플랫폼인 '밀리의 서재'와 전자책 구독권 기프티쇼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2017년 국내 전자책 시장 최초로 구독경제 모델을 도입한 밀리의 서재는 전자책, 오디오북, 챗북 등 11만여 권의 독서 콘텐츠와 450만 명의 누적 회원 수를 보유했다. 지난해 9월, KT의 대표 미디어 그룹사 지니뮤직이 인수하며 KT그룹으로 편입됐다.

전자책 구독권 기프티쇼는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 상품으로 구성되며 밀리의 서재 로그인 후, 기프티쇼 쿠폰번호 등록을 통해 사용 가능하다. 밀리의 서재 구독권은 기프티쇼 및 기업 전용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 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네이버 선물샵, K쇼핑, 인터파크, 위메프 등 다양한 e커머스 채널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한샘, 디자인가구 브랜드 '아이데뉴'와 제휴

한샘은 오하임아이엔티와 지난 19일 서울 상암동 한샘사옥에서 '브랜드 제휴 상품의 판매에 관한 약정'을 맺었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오아임아이엔티는 아이데뉴의 상품 기획과 개발을, 한샘은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과 유통을 담당하게 된다. 양사는 오는 6월 중순 소파 2종과 침대 1종, 매트리스 1종 등 첫 브랜드 제휴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공영홈쇼핑, 중소여행사 살리는 해외여행상품 확대운영

공영홈쇼핑은 지난 15일부터 해외여행상품 판매를 시작, 오는 6월부터 여행지를 대폭 늘릴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오는 22일 방송예정인 필리핀 세부 여행(3박5일 기준 상품가 54만9000원~79만9000원)을 시작으로, 말레이시아, 몽골, 터키 등 다양한 해외여행 상품을 매주 선보일 예정이다.

코리아센터-전주시, 공공배달앱 '전주맛배달' 업무협약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전라북도 전주시와 전주형 공공배달앱 '전주맛배달' 보급을 위해 본격적으로 협력한다고 20일 밝혔다. 

전주맛배달은 전국 최고의 맛의 고장 답게 '전주의 맛을 배달한다'는 의미로 공모를 통해 정한 이름이다. 전주맛배달의 특징은 중개 수수료와 광고비, 가입비가 필요 없는 이른바 '3무(無) 배달앱'이다. 가맹점은 신용카드와 전자결제대행사에 내는 1.8%(부가세제외, 영세기준) 수수료만 부담하면 된다.

코리아센터는 전주맛배달의 빠르고 성공적인 보급을 위해 ESG 경영 중 사회적 책임 경영에 발맞춰 앱 구축부터 기술운영, 업그레이드를 포함한 유지보수, 24시간 콜센터 운영까지 100% 무상으로 지원하며 전주시는 '전주맛배달'의 정책, 전반적인 운영, 홍보 등을 맡는다.

NS홈쇼핑, 시니어 모델로 구성된 'N플루언서 2기' 임명식 진행

NS홈쇼핑은 지난 19일, 판교 사옥에서 라이브커머스 공식 엠배서더인 'N플루언서 2기' 임명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N플루언서는 NS홈쇼핑의 라이브커머스 '엔라방'과 함께 상품 개발은 물론 모바일 콘텐츠 제작과 방송 진행까지 다양한 활동을 하는 공식 엠배서더다. 이번에 임명된 2기는 엑스틴(X-teen) 세대와 공감하는 시니어 모델을 중심으로 선발했다.

이날 임명된 N플루언서 2기는 시니어 광고, 한복 모델로 활동하며 미시즈 모델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심유정 모델을 비롯해,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에서 활동하는 시니어 모델 10명 등 총 11명이다. 새로운 N플루언서의 첫 방송은 오는 23일 오후 7시, 실용적인 감각의 멀티코디 브랜드 '바띠'(BATTUE)를 소개하는 패션 프로그램으로 심유정 모델이 진행한다. 

GS샵, 본격 무더위 시작 앞두고 '에어컨' 특집방송 실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홈쇼핑 GS샵은 무더위가 오기 전 냉방가전을 미리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에어컨 특집방송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1일 낮 12시 50분과 오후 7시 25분에는 '삼성 에어컨 특집방송'을 진행하고 '삼성 무풍 클래식' 절전 모델을 판매한다. 이어 25일은 매월 1회 진행하는 'GS SHOP 25 DAY' 행사일로 'LG 휘센 타워 에어컨'(히트)를 방송하며, 26일에는 GS샵의 모든 채널을 총동원해 '파세코 브랜드1day'를 실시한다. 낮 12시와 밤 10시 55분에 TV 생방송으로, 오후 6시 38분에는 T커머스 채널 'GS마이샵'에서, 저녁 8시에는 라이브 커머스인 '샤피라이브'를 통해 파세코 프리미엄 창문형 에어컨을 판매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