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희 농협중앙회장, 프랑스정부 농업공로훈장 수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프랑스정부 농업공로훈장 수훈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5.2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농협 제공
농협중앙회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19일 프랑스 정부로부터 농업공로훈장(메리트 아그리콜, Merite agricole) 기사장(슈발리에, Chevalier)을 수훈했다고 밝혔다.ⓒ농협 제공

농협중앙회는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지난 19일 프랑스 정부로부터 농업공로훈장(메리트 아그리콜, Merite agricole) 기사장(슈발리에, Chevalier)을 수훈했다고 밝혔다.

농업공로훈장은 프랑스정부가 농식품 분야 발전을 위해 지대한 공헌을 한 개인이나 단체에 수여하는 훈장으로, 수훈식은 프랑스 대사관저에서 필립 르포르 주한 프랑스 대사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성희 회장은 한·불 양국의 농업과 금융분야 민간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에 기여해 왔으며, 특히 지난해 프랑스의 협동조합이자 금융그룹인 크레디아그리꼴(CA)을 방문해 △농업·농촌의 지속발전과 협동조합 금융그룹 간의 이해증진을 위한 제도적 협력 △자산운용, 투자금융, 보험 부문 등에 대한 상호 협력 강화 △녹색과 지속가능 금융상품 등 ESG와 관련된 협력 등에 대한 MOU를 체결하는 등 협동조합 간 협력에 힘써 왔다.

이성희 회장은 “프랑스 정부로부터 받은 뜻깊은 훈장은 우리 농협에 신뢰와 사랑을 보내주는 농업인·국민 여러분 모두가 이뤄낸 결실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농협은 글로벌 협동조합 간 협력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업·농촌 구현을 위해 더욱 힘써 노력하고, 사업수행의 전문성을 한층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