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바이든에 “한미 군인 우의가 한미동맹 힘” [정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尹대통령, 바이든에 “한미 군인 우의가 한미동맹 힘” [정치오늘] 
  • 윤진석 기자
  • 승인 2022.05.22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지사 여론조사 초박빙, “단일화 해야”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진석 기자]

22일 정치오늘은 ‘윤석열 대통령, 한미동맹 강조’ 등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한미 군인의 우의가 한미 동맹의 힘이라고 말했다. 사진은 윤 대통령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함께 오산 한국항공우주작전본부를 방문하고 있다.ⓒ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한미 군인의 우의가 한미 동맹의 힘이라고 말했다. 사진은 윤 대통령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함께 오산 한국항공우주작전본부를 방문하고 있다.ⓒ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한미 군인의 우의가 한미동맹의 힘”이라고 말했다. =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함께 경기도 오산 한국항공우주작전본부(KAOC)를 방문한 자리에서“미국군이 대한민국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최초로 피를 흘린 곳이 바로 이 오산 인근”이라며 “한미 양국 군인의 우정과 우의가 바로 한미동맹의 힘”이라고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2박 3일 방한 일정을 마치고 일본으로 떠났다. 

서울시장 ‘오세훈 vs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 지지율은 오차범위 밖, 경기지사 ‘김은혜-김동연’ 지지율은 초박빙이다. = 여론조사 전문업체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가 <오마이뉴스> 의뢰로 지난 19~20일 서울시 거주 만 18세 이상 남녀 1003명을 대상으로 물은 결과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51.8%)가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후보(40%)를 11.8%포인트 앞섰다. 

이번엔 경기 거주 만 18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물은 결과 민주당 김동연 후보 42.7%, 국민의힘 김은혜 후보는 42.1%를 각각 기록했다. 0.6%포인트 초접전이다. 무소속 강용석 후보는 6.1%를 얻었다. 국민의힘 안철수 분당갑 후보는 “김은혜-강용석 후보가 단일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인천계양을 후보에게 철제그릇을 던진 60대 남성이 경찰에 구속됐다. = 인천 계양경찰서는 이 남성을 상대로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한 끝에 도주 우려가 있다고 판단 돼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밝혔다. 앞서 이 후보 측은 이번만큼은 선처를 바란다고 전했다. 

* 본 기사에 인용된 여론조사의 자세한 조사개요와 결과는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http://www.nesdc.go.kr)를 참조하면 된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꿈은 자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