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KB국민은행, 디지털뱅크 결합매장 오픈…요기요-아가방앤컴퍼니, 육아용품 배달 서비스 시작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마트24-KB국민은행, 디지털뱅크 결합매장 오픈…요기요-아가방앤컴퍼니, 육아용품 배달 서비스 시작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5.2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KB국민은행, 디지털뱅크 결합매장 오픈

이마트24는 KB국민은행와 23일 편의점과 디지털뱅크가 결합된 금융 전문 편의점 1호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KB국민은행와 23일 편의점과 디지털뱅크가 결합된 금융 전문 편의점 1호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KB국민은행와 23일 편의점과 디지털뱅크가 결합된 금융 전문 편의점 1호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충북 청주 분평동에 오픈하는 이마트24 금융 전문 편의점 1호점(KB디지털뱅크 분평동점)은 20여 평 규모 편의점 10여 평의 KB디지털뱅크가 연결됐다. 편의점에서 상품 구매를 하면서 은행 업무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신개념 하이브리드 매장이라는 게 이마트24의 설명이다.

해당 매장에서는 STM(스마트텔러머신/Smart Teller Machine)을 통한 △통장발행 △현금 및 수표 입출금 △체크카드 및 보안매체(보안카드, 카드형OTP) 발급 등이 가능하다. 이마트24와 KB국민은행은 이번 금융 전문 편의점 1호점을 오픈 후 고객 반응 등을 확인하며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요기요, 아가방앤컴퍼니와 육아용품 배달 서비스 시작

배달앱 요기요는 아가방앤컴퍼니의 유아동 편집숍 아가방갤러리(AGABANG GALLERY)와 함께 육아용품 즉시 배달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아가방갤러리에서 판매 중인 선물용 상하내의 세트, 기저귀, 젖병, 화장품 등 약 30여 종의 상품 주문이 가능하며, 주문 시 별도 신청하면 '선물포장'도 함께 제공한다. 현재 수도권 지역을 포함해 총 28개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며, 순차적으로 서비스 상품과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K쇼핑, '서울어워드' 상품 TV채널과 모바일-TV앱 동시라이브

K쇼핑은 23일 18시 20분에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선정한 국내 중소기업 우수상품인 '서울어워드' 상품을 TV채널과 모바일-TV앱 동시라이브를 통해 방송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다양한 자료화면 등을 통해 상세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녹화방송과, 자유롭게 소통하고 현장감 넘치는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을 동시에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2022 서울어워드 혁신상품 분야에서 상품 경쟁력 및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달인 파워툴 터보부스터 달인공구' 상품을 K쇼핑 단독구성으로 선보인다. 달인 파워툴 터보부스터 달인공구 브러쉬 세트(9만9000원)는 본체 드릴 바디와 23종의 비트 및 8종의 청소 전용 브러쉬, 툴박스, 충전 어댑터로 구성됐다. 

인크루트, 선택적 재택근무 가능한 '스마트워크제' 도입

HR테크 기업 인크루트는 직원들의 유연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스마트워크제를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인크루트의 스마트워크제는 직원들의 업무 진행상황에 맞게 '주 5일 완전 재택' 또는 '주 2일 재택+3일 사무실 출근'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골자다.

이를 더해 재택근무의 자율성을 보장하고자 신청할 때 사유 제한을 두지 않고 요일 상관없이 원하는 대로 지정할 수 있도록 했다. 인크루트의 스마트워크제는 이날부터 시행된다. 시행 이후 직원들의 경험담과 건의를 반영해 제도를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GS샵, 중소상공인 지원 장기 프로젝트 돌입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 사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판판대로 상생 기획전'(이하 상생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GS샵이 종합몰을 통해 개최하는 상생 기획전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선발한 우수한 중소상공인 상품을 알리기 위해 특별 기획된 행사다. GS샵은 오는 31일까지 '상생마트' 테마로 기획한 상생 기획전을 개최한다. 

60여 개 중소상공인의 300여 신선식품 대상이며, 제철 먹거리인 '초당옥수수', ‘전복' 등이 주요 상품으로 구성됐다. 상생 기획전 개최 기념 행사로 최대 31% 가격 할인 프로모션과 중복 사용이 가능한 10% 할인 쿠폰이 지급 돼 '상생 기획전' 이용 고객은 최대 41%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CU, '여러분의 10초, 실종가족의 10년! 캠페인' 진행

BGF리테일은 CU의 브랜드 10주년과 실종아동의날(5월 25일)을 맞아 사단법인 실종아동찾기협회와 함께 '여러분의 10초, 실종가족의 10년!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여러분의 10초, 실종가족의 10년! 캠페인은 주요 지하철 역사에 장기실종아동의 정보가 담긴 광고를 게재해 대중에게 장기실종아동에 대한 정보를 알리고 국민적 관심을 환기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BGF리테일은 이번 캠페인을 위해 지난 19일 사단법인 실종아동찾기협회에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해당 후원금은 선릉역, 고속터미널역, 신도림역, 시청역 등 11개 역사의 스크린도어에 총 13명의 장기실종아동 광고를 싣는데 쓰이게 된다.

여기어때, 제주항공과 여름 휴가 특가 이벤트

대한민국 대표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제주항공과 함께 휴가지로 떠나는 특가 항공권을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9일까지 열리는 제주항공 특가 행사로, 김포, 청주, 부산, 광주 등에서 제주를 오가는 노선이 대표적이다. 탑승 기간은 오는 7월 말까지다.

또한 제주항공 항공권 구매자 700명을 추첨해 5000포인트를 각각 증정한다. 항공권 구매자 전원을 위한 총 30만 원 상당의 국내 숙소와 렌터카, 액티비티 상품 쿠폰도 마련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