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영국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븐’ 면세점 론칭…JW홀딩스, ‘메디팜 2022 하노이’ 참가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아제약, 영국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븐’ 면세점 론칭…JW홀딩스, ‘메디팜 2022 하노이’ 참가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5.23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아제약, 영국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프로븐' 7종 면세점 론칭

동아제약은 영국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프로븐'(PROVEN) 7종을 국내 면세점에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영국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프로븐'(PROVEN) 7종을 국내 면세점에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영국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프로븐'(PROVEN) 7종을 국내 면세점에 론칭한다고 23일 밝혔다.

프로븐은 1994년부터 프로바이오틱스만을 연구·개발해 온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다. 프로븐 7종은 라이프 스테이지별로 여성용, 어린이용, 성인용, 임산부용 제품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븐에 함유된 LAB4 PROBIOTICS® 균주는 건강한 인체의 장을 10년간 연구·개발해 발견한 프로븐만의 독자 개발 균주다. 덴마크를 비롯한 스웨덴, 네덜란드, 일본, 중국 등 전 세계 16개국 이상에서 판매하고 있다. 프로븐은 신라면세점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화의료원-KAIST, 상호 협력체제 구축 MOU

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은 KAIST와 정밀의료 및 AI기반 디지털헬스케어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술협력을 위해 업무협약을 지난 19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이화의료원과 KAIST는 △정밀의료(암‧희귀 난치성질환 및 디지털헬스케어 시스템 구축을 위한 기술개발 협력 △학술정보 교류 및 기술개발 자문 △양 기관 인적·물적자원의 상호 협조 △공동 연구과제 발굴을 통한 연구협력 및 연구역량 확보 등을 전개한다.

종근당, 박스터코리아의 재발성 난소암 치료제‘케릭스’독점 판매

종근당은 박스터코리아와 재발성 난소암 치료제 '케릭스'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오는 7월부터 국내 병·의원에서 케릭스의 유통 및 영업, 마케팅을 담당하게 된다. 케릭스는 주성분인 '독소루비신'(doxorubicin)이 페길화 플랫폼 기술을 적용한 리포좀(Pegylated liposome)에 캡슐화돼 세포에만 표적 전달되는 기전으로, 기존 독소루비신 약물 대비 심장 독성 및 탈모 등의 부작용이 적고 약효가 오래가는 것이 특징이다.

JW홀딩스, 베트남 '메디팜 2022 하노이' 독립 부스 참가

JW홀딩스는 지난 11일부터 나흘간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메디팜 2022 하노이'에 참가해 JW그룹의 의료기기 제품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다고 23일 밝혔다.

메디팜 2022 하노이는 올해 29회를 맞은 베트남 최대 규모의 의료 산업 박람회로 올해 박람회에는 약 150개 업체가 참가했다. JW홀딩스는 자사의 의료기기에 대한 베트남 현지 유통 독점권을 갖고 있는 TruongSon(쯍선)社와 함께 이번 전시회에 참가해 독립부스를 열고 JW 제품을 소개했다. 

JW홀딩스는 진단시약·의료기기 연구개발 전문기업인 계열사 JW바이오사이언스가 자체 기술력으로 국산화한 LED무영등, 수술대, 보육기, 황달치료기, 검진대 등 필수 의료기기를 선보였으며, 1000여 명의 의료기관 종사자, 입찰관계자 등과 공급 논의를 진행했다.

유디치과 "비타민D가 부족하면 충치 유발시킬 수도"

유디치과는 비타민D가 부족하면, 칼슘 흡수를 방해해 충치를 유발시킬 수 있다고 23일 밝혔다.

유디치과에 따르면 충치는 불량한 구강 위생으로 주로 발생하지만, 이러한 원인 외에도 식단에 미네랄, 비타민D 등의 영양분이 부족해 발생하기도 한다. 특히 비타민D가 부족하면 치아 형성에 꼭 필요한 성분인 칼슘의 흡수가 어려워질 수 있다. 

평소 나트륨이 많이 들어간 짠 음식을 선호한다면, 나트륨이 칼슘 흡수를 방해하고 배출시키기 때문에 식습관 개선이 필요하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더불어 연어, 고등어, 참치, 달걀 등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전문가와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비타민D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도 조언했다.

대웅제약, 글로벌 신약 ‘펙수클루정’ 중남미 4개국 품목허가 신청

대웅제약은 지난 4월 이후 멕시코, 칠레, 에콰도르, 페루에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신약 펙수클루정 품목허가신청서(NDA, New Drug Application)를 각각 제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NDA 제출을 통해 펙수클루정은 총 8개 국가에서 품목허가를 진행하게 됐다. 신청 국가는 브라질(2021.4분기) 및 필리핀·인도네시아·태국(2022.1분기)에 이어 멕시코·칠레·에콰도르·페루(2022.2분기) 등이다.

대웅제약은 펙수클루정을 연내에 한국 시장에 출시하는 한편 해외 주요 국가에서의 발매 시점의 격차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