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덕 우리은행장, MZ세대 직원들과 첫 소통행사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원덕 우리은행장, MZ세대 직원들과 첫 소통행사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5.24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이원덕 우리은행장(앞줄 왼쪽 세번째)은 MZ세대 직원들을 집무실에 초대해 소통의 시간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이원덕 우리은행장, MZ세대 직원들과 첫 소통행사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이원덕 행장이 MZ세대 직원과 취임 후 첫 소통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리은행의 혁신 아이디어 발굴 및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고민하고 실천하는 젊은 혁신 리더그룹인 ‘InnoThink’(Innovate와 Think의 합성어)와 본부부서 혁신조직 등 MZ직원 약 60여명이 참석했다.

이원덕 행장은 직원들을 집무실에 초대해 “은행장실은 언제든 열려있으니 편하게 방문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전달해주고 신수익원 창출을 위한 혁신 아이디어 발굴에도 큰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날 행사에서 이원덕 행장과 MZ세대 직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고 경청하는 한편 ‘위대한 은행’으로 함께 나아가자고 결의를 다지면서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우리은행 디지털그룹 옥일진 부행장이 ‘플랫폼 기업으로의 도약’이라는 주제로 강연도 진행했다.

 

KB국민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웹트러스트 인증을 획득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금융권 최초 ‘웹트러스트 인증’ 획득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금융권 최초로 국제 공인기관으로부터 웹트러스트 인증(WebTrust Assuarance)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웹트러스트 인증은 인증기관의 운영 및 관리능력의 신뢰성을 인증해주는 국제적인 인증제도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해 10월 웹트러스트를 국제통용평가로 선정한 바 있다.

국민은행은 웹트러스트 감사기관으로부터 국제표준에 따라 인증 정책, 시스템 운영 및 관리 등 412개 통제항목에 대한 평가를 받고 인증 씰(Seal)을 획득했다.

국민은행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국제수준의 인증업무 및 보안을 운영하고 있으며, KB모바일인증서가 글로벌 신뢰성과 안정성에 기반하고 있음을 입증했다고 자평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모바일인증서가 금융권 최초로 웹트러스트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국제적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글로벌 신뢰성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은행은 지난해 10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전자서명인증사업자 지위를 받고 청약홈, 홈택스 등 62개 공공 서비스에서 KB모바일인증서를 통한 간편인증을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카드, KB손해보험 등 KB금융그룹 계열사뿐만 아니라 미래에셋증권, 키움증권 등 7개 마이데이터 서비스 기관에서도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용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하나은행이 AI음성기반 기술을 활용한 금융상담 AI콜봇 서비스를 선보인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AI 음성기반 원스톱 금융상담 서비스 오픈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AI 음성기반 기술을 활용해 금융 상담이 가능한 AI콜봇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AI콜봇은 손님의 전화문의에 대해 요청사항을 신속하게 판단해 직접 응대하거나 셀프 처리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원스톱으로 업무처리를 지원하는 음성봇 서비스다.

하나은행에 따르면 AI콜봇은 국내 최초로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의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엔진 및 KT와 퍼블릭 클라우드(Public Cloud), 총 3가지 멀티 인공지능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 자연어처리기술) 엔진을 탑재해 업계 최고의 자연어 처리 성능을 확보했다.

이를 통해 직관적이고 다양한 요청사항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어 기존 콜센터 이용시, 상담사 연결까지 대기시간이 길거나, 셀프 처리에 대한 가이드가 없어 불편을 겪었던 고객들에게 좀 더 편리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AI콜봇은 향후 △고객 상황별 맞춤 서비스 제공 △웹·앱 서비스간 연결 △야간·휴일에도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는 24시간 365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손님 중심의 옴니채널 서비스로 진화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황보현우 Biz혁신그룹 본부장은 “AI콜봇은 손님에게 빠르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고민에서 시작됐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고의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고객자문단 ‘쏠메이트’ 2기 모집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고객자문단 ‘쏠메이트(SOL-MATE)’ 2기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쏠메이트’는 △설문조사 △의견제안 △상품·서비스 제작 프로젝트 등 고객 직접 참여를 통해 고객 관점에서 모든 은행 업무를 점검하고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신설된 고객자문단이다.

앞서 신한은행은 고객의 생생한 의견을 상품과 서비스에 신속하게 반영해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고자 쏠메이트를 운영 중이다.

이번 쏠메이트 2기는 1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연령별 각 1000명씩 총 50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3개월간 활동할 예정이다. 신한 쏠(SOL) 가입자라면 누구나 신한 쏠(SOL)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쏠메이트 2기로 활동할 고객에게 △모집 시 1만포인트 △설문조사, 의견제안 및 채택 시 5000포인트 △프로젝트 참여 시 10만포인트 △최우수 의견 고객에게 100만포인트 등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 의견을 참고하는 것이 아닌 고객이 직접 참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은 ‘쏠메이트’의 두 번째 모집에 많은 고객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며 “수준 높은 아이디어와 열정적인 참여를 보여준 ‘쏠메이트’ 1기 고객에게 감사드리며, ‘쏠메이트’ 2기와 함께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부터 3개월간 활동한 ‘쏠메이트’ 1기는 약 2000건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제안하며 △새로운 적금 상품(6월 출시 예정) △상품 광고 시안 선정 △New App 디자인, 메뉴 구성 등 적극적인 참여로 고객 직접 참여를 실천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