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협력사들과 정기총회 개최…신성델타테크 등 참석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전자, 협력사들과 정기총회 개최…신성델타테크 등 참석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5.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창원시 창원R&D센터서 총회 진행…제조 경쟁력 관련 상생협력 논의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이날 경남 창원시 창원R&D센터에서 81개 협력사 대표들과 ‘LG전자 협력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LG전자 CI
LG전자는 이날 경남 창원시 창원R&D센터에서 81개 협력사 대표들과 ‘LG전자 협력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LG전자 CI

LG전자는 26일 경남 창원시 창원R&D센터에서 81개 협력사 대표들과 ‘LG전자 협력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LG전자와 협력사는 2013년부터 매년 협력회 정기총회를 열고 지속가능한 상생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날 협력사에게 경영현황과 사업방향을 소개하고,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방법과 협력사의 제조경쟁력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협력사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ESG 역량 강화와 공정거래 문화 조성을 지원하는 방안도 공유했다.

LG전자는 협력사 경쟁력 확보를 위해 △경쟁력 강화 △차세대 기술 개발 △자금 지원 △교육 지원 △인프라 개선 등 5대 상생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협력사의 제조경쟁력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 팩토리 구축과 자동화 설비 투자를 위한 무이자 자금 지원 △자동화 시스템 전문가 파견 △상생결제시스템 3차 협력사까지 확대 등을 시행하고 있다. 

협력회 회장을 역임 중인 구자천 신성델타테크 대표이사는 “시장이 예측하기 어려울 정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LG전자와 협력사가 혁신을 통해 변화의 물결에서 함께 새 흐름을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왕철민 LG전자 구매/SCM경영센터장 전무는 협력사들에게 품질 뿐만 아니라 안전관리에도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하며 “협력사의 제조경쟁력과 자금유동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상생 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