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법무법인 광장과 ‘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 MOU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은행, 법무법인 광장과 ‘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 MOU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5.26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24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송현주 우리은행 투자상품전략그룹장(오른쪽)과 법무법인(유) 광장 김상곤 대표변호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4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송현주 우리은행 투자상품전략그룹장(사진 오른쪽)과 법무법인(유) 광장 김상곤 대표변호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법무법인 광장과 ‘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 MOU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서울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법무법인(유) 광장과 ‘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우리은행의 상속·증여 신탁상품 가입 고객을 위한 법률자문 서비스 제공 및 상품마케팅 추진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협약으로 신탁상품 가입 고객에게 합리적인 수수료로 신탁재산의 상속 증여관련 맞춤형 법률자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를 이용하는 자산가들이 후대에게 자산을 분쟁 없이 물려줄 수 있도록 효과적인 법률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협약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가족자산승계의 효율적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내리사랑 신탁서비스는 상속 및 증여 관련 신탁상품 설계와 전문인력의 상담을 포괄하는 통합 자산승계 서비스다. 금융 및 법률 전문가로 구성된 협력 자문팀이 다양한 신탁상품을 추천하고 세무자문과 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안정적인 노후 생활과 자산승계를 위한 종합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사회공환사업 일환인 ‘IT’s Your Life’ 진토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한 인재들이 지난 25일 열린 상반기 수료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은행

KB국민은행, IT아카데미 상반기 수료식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25일 IT아카데미 ‘IT’s Your Life’ 상반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IT’s Your Life’ 교육은 디지털 분야의 인재 육성을 지원하기 위한 진로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대학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선발해 3개월 동안 IT 기초과정부터 프로그래밍을 활용한 IT심화과정, 문제해결 능력 향상을 위한 팀 프로젝트까지 체계적인 IT 집합교육을 지원했다. 또한 1대1 취업컨설팅, 전문가 취업특강,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 등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이날 수료식에는 KB국민은행 박형주 디지털신사업본부장이 ‘KB Digital Transformation 추진현황 및 방향’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참가자들이 우수한 IT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참가자들이 IT 전문성을 갖춘 핵심 인재로 성장해나가길 바란다”며 “하반기에도 IT’s Your Life가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청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은행은 ESG경영 확신 및 미래세대 육성을 위해 2006년부터 지속된 청소년 지원 대표 사회공헌사업을 ‘KB Dream Wave 2030’으로 재정비했다. ‘KB Dream Wave 2030’을 통해 2030년까지 추진할 사회공헌 목표를 수립하고 미래세대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생애주기별 양질의 교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신한은행, 기술보증기금과 탄소중립 경영확산 지원 업무협약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기술보증기금과 탄소중립 경영확산 지원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은 기술보증기금에 10억원을 출연해 1000억원 규모로 탄소중립 전환 선도기업을 집중 지원하고 기업들의 부담완화를 위해 보증료도 지원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신한은행은 지원대상 기업에 0.5%포인트의 보증료를 지원하고, 기술보증기금은 0.2~0.4%포인트의 보증료를 감면해 신용도와 담보가 부족한 중소기업의 금융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주요 지원대상은 온실가스 감축 성과가 있거나 예상되는 기업으로 △신재생에너지 발전기업(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관련 산업기업(설비생산, 기술개발 기업 등) △자체감축기업(시설도입, 연료전환 등) △외부감축기업(제품, 부품 등을 생산하여 판매) 등 4가지 유형의 탄소감축기업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탄소중립 경영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통해 녹색·전환금융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온실가스 감축 목적의 자금이 필요한 기업에게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여러 기관과 협업해 지속적인 금융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올해 1월 기업고객의 ESG 경영활동 지원을 위해 ‘ESG·경영컨설팅 셀’을 신설하고 ESG진단 및 구체적 실행 방법 등의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기술보증기금은 자체 개발한 탄소가치평가모델(KCVM)을 활용해 탄소감축 기업에 인센티브를 제공하기 위한 탄소가치평가보증 체계를 신규 적용하고 있다.

 

NH농협은행, 12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실시한 2022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12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올해 조사에서 △AI를 활용한 ‘불완전판매모니터링콜 전수 검증 시스템’ 구축 △챗봇·콜봇 상담을 활용한 업무량 분산 노력 △말벗서비스 등을 통한 ESG경영 노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앞서 농협은행은 STT와 TA 기술을 활용한 ‘AI고객만족도조사’를 실시해 상담품질 제고에 힘쓰고 있다. 또한 챗봇과 콜봇을 통해 각각 166만건(정확도 91.9%), 59만건(정확도 93.6%)의 업무를 처리하여 AI기반의 고품질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취약계층 금융소비자를 위한 서비스로는 ‘수어 상담’과 ‘느린말 상담’을 운영 중이며, 농촌노인 및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활동 ‘말벗서비스’도 14년째 제공 중이다. 또한 ‘심리상담사 제도’를 운영해 상담사들의 스트레스 관리에도 힘쓰고 있다.

박내춘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장은 “모든 상담사 및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12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이라는 뜻 깊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ESG 경영일환으로 상담사 복지를 강화하고 고객편의를 위한 비대면 서비스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