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고려대에 채용조건형 스마트모빌리티 학과 설립…한성모터스, 출고 고객 골프대회 예선전 개최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차, 고려대에 채용조건형 스마트모빌리티 학과 설립…한성모터스, 출고 고객 골프대회 예선전 개최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05.2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현대차는 26일 고려대 서울캠퍼스 본관에서  채용조건형 계약학과 설립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은 왼쪽부터 장재훈 현대차 사장, 정진택 고려대 총장의 모습. ⓒ 현대자동차
현대차는 26일 고려대 서울캠퍼스 본관에서 채용조건형 계약학과 설립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은 왼쪽부터 장재훈 현대차 사장, 정진택 고려대 총장의 모습. ⓒ 현대자동차

현대차, 고려대에 채용조건형 스마트모빌리티 학과 설립

현대자동차는 고려대학교와 함께 수소, 로보틱스 등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할 핵심 인재 양성을 위해 국내 최초의 채용조건형 학·석사 통합과정의 계약학과를 설립한다고 26일 밝혔다. 관련 협약식은 같은날 고려대 서울캠퍼스 본관에서 진행됐다.

스마트모빌리티 학부는 현대차 미래 모빌리티 사업의 핵심인 수소, 로보틱스 2개 분야의 특화 인재 육성에 중점을 둔다. 창의적 융합 역량을 갖춘 세계적 수준의 공학 리더를 양성함으로써 글로벌 기술 패권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한다는 목표다.

입학생들은 학사, 석사과정 수업 연한을 각각 1학기씩 단축해 5년 만에 석사학위까지 취득할 수 있다. 2023년도 첫 입학생을 시작으로 향후 5년 동안 매년 50명의 우수 인재를 선발한다. 현대차 소속 현업 연구원이 겸임교수로 참여해 현업 밀착형 강의를 진행한다.

입학생에게는 학업 성취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통합과정 5년 전액 장학금을 비롯해 산학과제 참여, 학회 발표, 해외연구소 견학, 현업멘토링 등의 기회가 주어진다. 졸업 후에는 현대차 입사가 보장된다. 전공 분야별 최우수 인재의 해외 대학 박사과정 진학 시 지원 방안도 검토 중에 있다.

한성모터스, 출고 고객 참여 골프대회 예선전 개최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모터스는 오는 31일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스톤게이트 컨트리클럽에서 출고 고객 대상 골프대회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2 한성모터스'의 예선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약 140명의 고객들이 참여하며 이번 행사는 클럽하우스 조식 제공과 포토 이벤트를 시작으로 총 5시간 동안 샷건·신페리오 방식의 경기가 펼쳐진다. 저녁 만찬과 시상식도 마련된다.

한성모터스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총 9명의 참가자를 선별해 메달리스트 1명에게 ‘테일러메이드 스텔스 드라이버’를, 각 그룹별 1, 2위 참가자에겐 ‘리모와 캐리어’, ‘메르세데스 벤츠 컬렉션 TM EQ 골프백 세트’ 등 시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들에겐 오는 8월 제주 CJ나인브릿지에서 열리는 ‘메르세데스 트로피 2022’ National Final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외에도 한성모터스는 이번 대회에서 홀인원 하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올해 출시된 신형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 300 AMG Line’을 전달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배규환 한성모터스 대표는 "지난해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아쉽게도 개최를 취소해야 했지만, 올해는 행사를 재개함으로써 고객들과 직접 만나 소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강화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볼보 C40 리차지, 유로앤캡 최고 등급 획득

볼보자동차는 순수 전기차 'C40 리차지'(Recharge)가 '2022 유로앤캡 안전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Five-star)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C40 리차지는 탑승자 안전·운전자 보조 시스템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도로 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수많은 잠재적 사고 시나리오에서 운전자가 충돌을 감지하거나 피하고, 실수로 도로를 이탈했을 경우에도 차선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을 갖춘 덕분이다.

C40 리차지는 美 IIHS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 획득에 이어 유로앤캡에서도 뛰어난 설적을 거두며, 가장 안전한 자동차의 가치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말린 에크홀름 볼보자동차 안전 센터 책임자는 "볼보자동차는 항상 안전 분야의 리더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볼보자동차의 어떤 차량을 선택하더라도 고객은 시장에서 가장 안전한 차를 운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