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디지털 물류서비스 실증사업 업무협약 체결…홈앤쇼핑, ‘고객만족 인정’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유통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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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S홈쇼핑, 디지털 물류서비스 실증사업 업무협약 체결…홈앤쇼핑, ‘고객만족 인정’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5.27 09:3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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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 디지털 물류서비스 실증 사업 참여 업무협약 체결

NS홈쇼핑은 지난 26일 인천시청에서 '공유물류망을 통한 당일배송 서비스 실증'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지난 26일 인천시청에서 '공유물류망을 통한 당일배송 서비스 실증'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지난 26일 인천시청에서 '공유물류망을 통한 당일배송 서비스 실증'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공유물류망을 통한 당일배송 서비스 실증 사업을 기획 조정 시행하는 인천광역시, 사업을 총괄하고 실적을 평가 분석하는 인천연구원, 실증사업의 서비스평가와 분석 자문에 참여하는 인하대학교 물류전문대학원과 물류서비스를 실증 집행 총괄하는 ㈜브이투브이, 국내 배송 물품을 협력하는 ㈜NS쇼핑(NS홈쇼핑), 롯데글로벌로지스㈜, 삼영물류㈜, 패스트박스㈜, 충전소, 정류소 및 차고지 제공사로 ㈜휴맥스, ㈜하이파킹이 참여했다.

협약 내용에 따라 공유물류망을 통한 당일배송 서비스 실증 사업에서는 물류창고 없이 차량에서 차량으로 상품 환적 후 소비자에게 배송되는 체계를 말하는 'V2V'(Vehicle to Vehicle) 기반 공유 물류망 구축과 함께 당일배송 서비스를 실증하게 된다. NS홈쇼핑은 실증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특성의 상품 거래 중 '국내 홈쇼핑 온라인 커머스의 물량' 분야에 대해 협력할 계획이다.

K쇼핑,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숙박권 라이브커머스 판매

KT알파가 운영하는 디지털 홈쇼핑 K쇼핑은 여름 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숙박권 상품을 라이브커머스에서 특별가로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강원 대관령 해발 750m에 위치한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는 키즈 및 패밀리, 비즈니스에 특화된 5성급 호텔로, 복합 물놀이 공간 '오션 700', 대규모 행사를 위한 '컨벤션센터' 한식, 중식 등 다양한 오리엔탈 푸드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 '몽블랑' 등 각종 부대시설 및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홀리데이인 호텔 2인(8만9000원)은 슈페리어룸 숙박권 상품으로 구성되며, 홀리데이인 호텔 2인+조식 패키지(11만9000원)는 슈페리어룸 숙박과 몽블랑 조식뷔페 2인으로 구성됐다. 정상가 대비 약 70% 할인된 가격으로 성수기 시즌인 오는 8월 23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공영홈쇼핑, '물가안정 프로젝트' 116개 기초생필품 280억 원 판매

공영홈쇼핑은 고물가 시대 가격 안정을 위해 기획한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판매액이 280억 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공영홈쇼핑은 지난달 25일부터 소비자 물가 상승에 대응하기 위해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물가안정 프로젝트 시작 후, 28일간 총 116개의 기초생필품을 소개해 280억 원의 판매액을 기록했다.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집밥 필수품인 쌀로, 26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 도미솔김치가 16억 원의 판매고를 달성하며 뒤를 이었다. 궁중도가니탕(10억 원), 흑마늘 부추파불고기(9억 원) 등 급등한 외식 물가로 인해 가정간편식도 판매 강세를 보였다. 화장지 등 생활 필수품은 8억 원 가까이 판매됐다. 세탁세제와 세정제 등의 청소용품도 3억 원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홈앤쇼핑, 8년 연속 ‘고객만족 인정’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홈앤쇼핑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2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조사에서 8년 연속(역대 총 9회)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홈앤쇼핑 콜센터는 상담 서비스의 영역별 전문 상담인력을 육성, 배치하고 고객 특성별로 최적화된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지난 2018년 7월 시각장애인 고객 전담 상담서비스와 보이는 ARS 서비스 등을 도입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야놀자, 기차 카테고리 강화

야놀자는 기차 카테고리를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야놀자는 카테고리명을 기존 KTX에서 기차로 변경하고, KTX와 함께 ITX-새마을호 예약 서비스를 추가 제공한다. 장바구니 서비스를 활용해 도착역 주변 숙소·레저·교통 등의 상품과 동시 구매할 수 있다. 이용일에 따라 최대 56%의 묶음할인 혜택도 상시 제공한다. 승차권은 최대 탑승 30일 전부터 예매 가능하며 모바일로 발급된다.

현대百, '비건 크래커' 3종 선봬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점포 식품관에서 프리미엄 가정 간편식(HMR) '원 테이블'(1 TABLE)의 신제품 '비건 크래커' 3종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비건 크래커는 '채소 크래커', '유자 크래커', '다크초코 크래커' 3종으로 원물 본연의 맛을 살려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 특징이다. 또한 영국 채식 협회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순 식물성 원재료만 사용했다. 판매 가격은 2500원(1봉, 50g)이다.

배달의민족, 세스코와 함께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8' 개최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세스코와 함께 음식점 사장님들에게 전문 위생 교육을 제공하는 '청결왕 프로젝트 시즌8'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청결왕 프로젝트는 식당 위생 관리에 대한 상식과 노하우를 제공하기 위해 배달의민족이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하는 위생 교육 캠페인이다. 2019년부터 종합위생기업 세스코와 보다 체계적인 전문 위생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 캠페인은 종합 위생 교육과 위생 질문 이벤트 두 가지로 구성됐다. 코로나 이후 높아진 소비자들의 청결 기준에 맞춰 사장님들이 꼼꼼한 위생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구체적인 위생 정보를 집중 제공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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