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행안부와 국민비서 서비스 업무협약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카드, 행안부와 국민비서 서비스 업무협약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5.27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국민비서 서비스 제공 협약식'에 참석한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사진 오른쪽),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왼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 행안부와 국민비서 서비스 업무협약

앞으로 건강검진 안내, 전기요금 납부내역, 경찰청 고지서 등 생활밀착형 행정 정보를 신한플레이 앱을 통해서 편리하게 안내 받을 수 있게 된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와 이같은 내용을 담은 ‘국민비서 서비스 제공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한창섭 행정안전부 차관,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서울청사에서 진행됐다.

신한카드는 행안부와 국민비서 서비스의 이용 활성화와 공공서비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앞으로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정부와 민간이 함께 이루는 성공적인 협업 모델로 정착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정부의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 함께 잘사는 국민의 나라’에 발맞춘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민비서 ‘구삐’는 각종 생활형 행정정보를 국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모바일 앱을 통해 선제적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로, 국민 4명 중 한명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행정서비스이다.

지난해 백신접종 예약 안내, 국민지원금 안내 등을 통해 국민들에게 친숙한 서비스로 자리매김했으며, 현재 건강·주택, 자동차·교통, 세금·고지 등 7개 분야 23종에 대한 알림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KB페이 앱에서 국민비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도 ‘KB Pay'에 국민비서 서비스 오픈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행정안전부와 손 잡고 KB Pay(KB페이)에 ‘국민비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울러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알림서비스 신청 고객 대상 포인트리, 스타벅스 모바일 교환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KB국민카드는 오는 6월30일까지 KB Pay의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통해 △포인트리 5만점 9명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교환권 99명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교환권 999명 △5대 편의점 1000원 모바일 상품권 9999명 등 총 1만1106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KB Pay에서 제공하는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는 정부부처가 발송하는 안내문이나 고지서 내용을 앱에서 간편하게 확인하고, KB Pay에 등록된 결제수단(계좌, 신용ㄱ체크카드 등) 정보를 활용하여 납부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하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KB Pay 앱에서 더보기 메뉴 화면으로 들어가서 화면 중앙의 ‘국민비서’를 선택하면 손쉽게 신청할 수 있다.

KB Pay 앱에서 신청할 수 있는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는 건강검진 안내, 운전면허 적성검사 갱신, 교통범칙금과 교통과태료 납부기한 안내, 국세고지서 발송 등 총 20여종이며, 행정안전부가 정부부처와 협의를 통해 지속적으로 알림서비스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KB Pay라는 하나의 플랫폼으로 간편결제, 오픈뱅킹 송금과 더불어 개인별 생활 밀착 공공정보까지 알림을 받음으로써 종합금융플랫폼에 한걸음 더 다가갔다”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이어가며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카드, 예술의전당 우리카드 출시… 연회비 할인 혜택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예술의전당 유료 회원 연회비 할인 혜택을 담은 ‘예술의전당 우리카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카드로 예술의전당 그린회원 연회비 결제 시 2만원을 모두 할인해준다. 예술의전당 그린회원의 경우 예술의전당 공연 및 전시 5~30% 할인(최대 2매까지), 선예매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우리카드는 연회비 할인 혜택 외에도 언택트 업종 할인 서비스를 함께 담았다. 쿠팡 로켓와우 멤버십 정기결제 시 29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고 우리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카카오페이로 온라인업종 결제 시 1000원 할인 및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 애플 아케이드 정기결제 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20여개 가맹점서 2건 이상 정기결제 시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20% 할인도 가능하다. 대상 업종은 생활월납, 렌탈, 학습지, 영상, 음원, 전자도서, 멤버십이며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멜론, 지니뮤직, 코웨이, SK매직, 넥센타이어, 씽크빅, 빨간펜, 4대보험료 등의 가맹점이 해당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예술문화를 사랑하고 아끼는 고객들이 ‘예술의전당 우리카드’와 함께 더욱 풍요롭게 문화생활을 누리셨으면 좋겠다”면서 “향후에도 다양한 문화생활 관련 서비스를 담은 제휴카드를 준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해당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및 해외전용 모두 2만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우리카드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카드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