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남성 바디케어 브랜드 ‘필리더스’ 론칭…GC녹십자-제이피바이오, 연구개발 MOU 체결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아제약, 남성 바디케어 브랜드 ‘필리더스’ 론칭…GC녹십자-제이피바이오, 연구개발 MOU 체결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5.3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아제약, 남성 바디케어 브랜드 '필리더스' 론칭

동아제약은 남성 바디케어 브랜드 '필리더스'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남성 바디케어 브랜드 '필리더스'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동아제약

동아제약은 남성 바디케어 브랜드 '필리더스'를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필리더스는 남성의 피부 상태와 TPO(time·place·occasion, 시간·장소·상황)에 맞춰 개발된 남성 전용 바디케어 브랜드다. 브랜드명 필리더스(FILLIDUS)는 채우다를 의미하는 'FILL'과 영광과 성공의 개념을 뜻하는 라틴어 'SIDUS'의 합성어로 '관리하는 남자의 아름다움을 채우고 영광과 성공을 함께한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품은 필리더스 스포츠 쿨링 바디워시, 필리더스 퍼펙트 클린 맨즈 워시, 필리더스 데일리 스크럽 바디워시, 필리더스 마일드 바디로션, 필리더스 울트라 프레시 풋워시다. 필리더스는 동아제약 공식 브랜드몰인 '디몰'(:Dmall)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GC녹십자-제이피바이오㈜ 연구개발 업무 협약 체결

GC녹십자는 최근 제이피바이오㈜와 제제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제이피바이오㈜는 다수의 개량신약과 제네릭 완제의약품을 성공적으로 개발한 제제개발사다. 이번 계약을 통해 GC녹십자는 제이피바이오㈜의 제제 기술을 이전 받아 제품 개발 및 생산, 상업화를 진행하게 된다. 회사 측은 제이피바이오㈜의 우수한 제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해 합성의약품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확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대웅제약, '이노베어 창업스쿨' 공모전 협력 파트너 4곳 최종 선정

대웅제약은 '제1회 이노베어 창업스쿨' 공모전의 파트너 기업 4곳을 최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노베어 창업스쿨은 대웅제약이 자사 사업 및 관심 분야에 관련된 기술 및 역량을 갖춘 유망한 산학연 연구자, 예비 창업기업 또는 창업기업(스타트업)을 발굴해 동반 성장하고 창업과 전주기 연구개발(R&D)을 지원하고자 실시한 공모전이다. 작년 말 지원자들을 모집했으며, 예비 창업기업 2곳과 초기 창업기업 2곳 등 총 4곳의 파트너 기업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예비 창업기업은 △마이크로바이옴 효능 증대를 위한 상호작용 복합 균주를 개발하는 '바이옴에이츠' △국내 최초 발달장애 비대면 원격치료를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구현한 디지털치료제 개발 기업 '뉴다이브'다. 해당 기업들은 대웅제약의 R&D 자금 및 액셀러레이팅 지원을 통해 1년 내 법인을 설립하게 된다.

함께 선정된 창업 3년 이내 창업기업은 △비정형조직 부피측정을 통한 유전성다낭신(ADPKD) 진단 플랫폼, 심방세동 예측 플랫폼 개발 기업 겸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 의료기기(SaMD) 기업 '시너지AI' △노인성 질환 예방·관리·치료를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 및 안구질환 전자약 개발 기업 '메디아이오티'다. 이들은 대웅제약의 초기투자 및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