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째깍악어’ 사업 제휴로 아이들나라 확대…삼성SDS, 판교에 2000명 입주 [IT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유플러스, ‘째깍악어’ 사업 제휴로 아이들나라 확대…삼성SDS, 판교에 2000명 입주 [IT오늘]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5.30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U+, 유아 학습 플랫폼 ‘째깍악어’와 아이들나라 제휴…50억 지분 투자
삼성SDS, 고객사 파견 ITO 업무 클라우드로 전환…임직원 2000명 판교 입주
KT, ‘IoT 웨어러블’과 급식량 조절 ‘자동급식기’ 출시…5G 요금제로 이용 가능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유플러스, ‘U+아이들나라’ 오프라인으로 영역 확대

LG유플러스는 IPTV·모바일 위주의 유·아동 전용 미디어 플랫폼 ‘U+아이들나라’의 콘텐츠를 오프라인 교육까지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U+아이들나라 오프라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동 돌봄 학습 플랫폼 기업 ‘째깍악어’와 사업 제휴를 체결했다. 째깍악어는 교사가 집으로 방문해 아이와 놀아주는 ‘가정 돌봄 서비스’와 키즈카페 형태의 째깍섬·키즈센터 등을 운영하는 사업자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U+아이들나라의 콘텐츠 경쟁력과 오프라인 아동 돌봄 역량을 결합한다는 방침이다. 

양사는 째깍악어의 째깍섬·키즈센터에 U+아이들나라 콘텐츠 중심의 놀이 교육을 도입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하반기부터 U+아이들나라와 연계한 교육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서울·경기 소재의 째깍섬을 기점으로 교육 프로그램 공간을 점차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LG유플러스는 째깍악어에 50억 원 상당의 지분투자를 단행하는 등 양사 협업을 지속 강화할 계획이다.

삼성SDS, 클라우드 기반 IT 통합 운영체계 구축

삼성SDS는 고객사 사이트에 파견돼 일하던 기존 ITO(IT Outsourcing) 업무를 클라우드 원격 업무 운영체계로 혁신하기 위해 판교 IT 캠퍼스를 개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를 통해 고객사 사이트에서 근무하던 2000여 명의 삼성SDS 임직원들은 판교 IT 캠퍼스로 출·퇴근, 클라우드 기반으로 IT 시스템을 통합 운영하게 됐다. 

삼성SDS는 또한 고객사 업무 시스템을 SaaS(Software as a Service)로 전환하고, 개발·운영을 병행하는 데브옵스(DevOps) 기반의 운영업무 자동화를 통해 ITO 업무 혁신을 지속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도 삼성SDS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 적합한 컨테이너,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 등 애플리케이션 현대화 노하우를 활용해 기존 시스템을 클라우드 환경에 맞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하는 활동도 전개한다. 

한편, 삼성SDS 판교 IT 캠퍼스는 소프트웨어로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SDN(Software Defined Network) 기술이 적용돼, 어느 곳에서나 안전하게 고객사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다. 이곳에선 고객의 정보가 외부로 유출 되지 않도록 △고객사별 IT 보안 체계 △안면인식 출입시스템 △지능형 영상보안 관제 등 정책도 강화됐다.

KT, 반려견 건강 관리하는 ‘반려견 디바이스팩’ 출시 

KT는 ‘반려견 디바이스팩’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패키지에는 반려견 활동량을 분석하는 ‘IoT 웨어러블’, 적정 사료량 급여와 실시간 영상음성 소통 기능이 추가된 ‘자동급식기’가 포함됐다.

반려견 디바이스팩은 5G 초이스 요금제에서 ‘디바이스 초이스’ 가입시 선택 가능하며, 반려견 디바이스 2종에 대한 할부원금이 24개월간 지원돼 무료로 디바이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중 ‘페보프로 웨어러블’은 KT IoT 통신 기능이 탑재돼 주기적으로 반려견 활동량을 기록하고,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펫위즈’(PETWIZ) 자동급식기를 통해 반려견 적정 급식량을 조절한다. 

KT는 또한 반려견 의료비 지원 프로그램 ‘페보(pevo) 반려견 케어플랜’을 출시했다. 페보프로 웨어러블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월 1만 원으로 반려견 의료비를 연 13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해당 고객들에겐 △반려견 활동량 분석 리포트 서비스 △질병통원비 혜택 △입원비· 수술비 혜택 △복합 반려동물 쇼핑몰 ‘코코스퀘어’ 온라인 할인권 등도 제공된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