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OK읏통장’ 금리인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OK저축은행, ‘OK읏통장’ 금리인상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5.31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지훈 기자)

OK저축은행, OK읏통장 금리 인상
OK저축은행, OK읏통장 금리 인상ⓒOK저축은행 제공

OK저축은행은 ‘OK읏통장’의 금리를 인상한다고 31일 밝혔다.

그동안 OK읏통장은 3000만 원 이하 예치금에 대해 연 1.0%의 금리를 제공하고 3000만 원 초과분은 연 0.1%의 금리를 적용했다. 우대금리 조건 충족 시 연 0.2%포인트의 금리가 더해져 최대 1.2%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었다.

OK저축은행은 금리인상기에 맞춰 OK읏통장의 기본 금리는 높이고 해당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금액 구간은 낮추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OK읏통장은 500만 원 이하 예치금에 대해 연 2.8%를, 500만 원 초과 분에 대해선 연 0.8%의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시중은행과 증권사 오픈뱅킹에 계좌를 등록할 경우 연 0.2%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추가로 받을 수 있어, 500만 원 이하 분까지는 최대 3.0%에 달하는 고금리를 적용 받는다.

OK저축은행은 3000억 원을 한도로 OK읏통장을 판매할 방침이다. 해당 상품은 영업점을 비롯해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1인당 하나의 계좌만 개설 가능하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금리 인상기를 맞아 고금리 예·적금 상품을 활용해 목돈을 굴리고 있는 금융소비자들의 재테크 목표 달성을 돕기 위해 OK읏통장 금리 인상을 결정했다”며, “급여나 비상금 또는 생활비 명목으로 이용하는 자금을 잠시 보관하거나 투자처를 찾지 못한 자금을 잠시 맡겨 두고 높은 이율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