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도 예·적금 금리 인상… 5대 시중銀 기준금리 반영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도 예·적금 금리 인상… 5대 시중銀 기준금리 반영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5.31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KB국민은행 CI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CI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31일부터 정기예금 및 적립식예금 34종의 금리를 최고 0.30%포인트 인상한다고 밝혔다.

앞서 우리은행을 시작으로 NH농협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은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예·적금 상품 금리를 인상한 바 있다. 뒤이어 국민은행도 예·적금 상품 금리를 올리면서 국내 5대 시중은행 모두 예·적금 상품 금리 인상을 단행하게 됐다.

국민은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어온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사업자 고객이 가입 시 다양한 혜택과 우대이율을 제공하는 ‘사업자우대적금’과 사회초년생을 위한 ‘KB국민첫재테크적금’의 금리를 0.30%포인트 인상한다.

KB더블모아 예금의 경우 1년 만기 기준 최고 연 2.55%로 변경되며, KB국민프리미엄적금(정액적립식)의 경우 5년 만기 기준 최고금리가 3.75%로 변경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과 최근 시장금리 상승 수준에 맞춰 예금상품 금리를 최고 0.30%포인트 인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앞서 27일부터 최대 0.40%포인트, NH농협은행과 신한은행은 30일부터 최대 0.40%포인트, 하나은행은 30일부터 최대 0.25%포인트 금리를 인상했고, 국민은행도 31일부터 최대 0.30%포인트 인상을 적용하기로 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