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한양미래전략포럼과 MOU…금융솔루션 제공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미래에셋증권, 한양미래전략포럼과 MOU…금융솔루션 제공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5.3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30일 한양대 총장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왼쪽부터)미래에셋증권 최현만 회장, 한양대학교 김우승 총장, 한양미래전략포럼 정동기 공동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한양미래전략포럼과 MOU…금융솔루션 제공

미래에셋증권은 한양미래전략포럼과 상호 시너지 증대 및 기업금융 솔루션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30일 한양대학교 총장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회장과 한양미래전략포럼 정동기 공동대표 및 한양대학교 김우승 총장 등을 비롯해 미래에셋증권과 한양미래전략포럼의 대표 인사들이 참석했다.

한양미래전략포험은 기업 경영인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오피니언 리더들이 포함된 한양대학교 동문 모임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미래에셋증권은 한양미래전략포럼 회원사와 정기적인 접촉 프로세스를 구축함으로써 한양미래전략포럼의 회원사들이 기업을 경영하면서 필요한 자금 운영 뿐만 아니라 자금조달, M&A, IPO 등 다양한 기업금융 니즈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회장은 “4차산업이 성장을 주도하는 시대에 이공계에 강점을 갖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창업의 성과를 내고 있는 한양대학교의 대표 동문 모임인 한양미래전략포럼과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미래에셋증권은 글로벌 투자전문그룹으로 한양미래전략포럼의 회원사 및 회원들에게 다양한 금융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성장 잠재력이 큰 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대한민국 경제발전에 이바지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양미래전략포럼 정동기 공동대표는 “미래에셋증권의 압도적인 IB역량과 차별화된 자산관리 솔루션을 바탕으로 한양미래전략포럼 회원사들의 성장을 위한 자금 운용, 자금조달 및 자산 관리의 발판이 마련된 것 같다”며 “한양대학교 산학협력과 교육혁신을 주도한 한양의 정신을 계승해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양미래전략포럼은 회원간 네트워크 형성과 지식 정보 교류를 위해 2006년에 설립돼 회원이 5000명을 넘고, 매월 진행하는 포럼마다 100명 이상이 참석해 동문 전체의 화합을 이끌어 온 핵심 네트워크 모임이다.

 

신한금투는 공식 유튜브 채널 '알파TV'에서 '1% 경제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신한금투, ‘부모가 꼭 알아야하는 1% 경제교육’ 유튜브 콘텐츠 공개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는 신한금투 공식 유튜브채널 ‘알파TV’에서 자녀 경제교육에 관심이 있는 부모들을 위해 ‘부모가 꼭 알아야 하는 1% 경제교육’(이하 1% 경제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1% 경제교육’ 1편에서는 조선일보 방현철 기자와 함께 ‘절약의 가치’를 주제로 월마트의 창업자인 샘 월튼의 자녀교육 방법과 그 자녀들까지 세계적인 부자로 만들 수 있었던 4가지 비법에 대해 알아본다.

이어 2편에서는 한국경제신문 문혜정 기자와 함께 ‘자녀들 경제교육, 어떻게 해야 할까?’를 주제로 실생활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경제 교육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1% 경제교육’은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자녀의 경제교육에 대해 고민하는 부모들의 눈높이에 맞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한편, 신한금투는 유튜브채널 ‘알파TV’에서 시의성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일반 투자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고객들의 관심이 큰 부동산 시장에 대한 정보 등 다방면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증권·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