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PC 신작 ‘디스테라’, 6월 1일 스팀 데모 공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PC 신작 ‘디스테라’, 6월 1일 스팀 데모 공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5.31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 ‘미르M’ 6월 23일 정식 서비스 시작 예정
네오위즈, 신작 ‘마스터 오브 나이츠’ 트레일러 영상 첫 공개
컴투스 ‘서머너즈 워’, 아티팩트 편의성 강화 업데이트
엔씨(NC) ‘리니지M’, 마법인형 피규어 ‘아트토이-신성검사’ 출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PC 멀티플레이 생존 FPS 게임 ‘디스테라’의 스팀 데모 버전을 6월 1일에 정식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PC 신작 ‘디스테라’, 6월 1일 스팀 데모 공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PC 멀티플레이 생존 FPS 게임 ‘디스테라’의 스팀 데모 버전을 6월 1일에 정식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디스테라’ 데모 버전은 스팀(Steam)에서 ‘Dysterra’를 검색한 후 다운로드하면 누구나 즉시 플레이 가능하다. 또한, 계정 위시리스트에 추가 시 스팀에서 ‘디스테라’ 관련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본 데모 버전에선 지난 5월 중 진행된 글로벌 베타 테스트의 모든 콘텐츠를 그대로 만나볼 수 있으며, 서버 최적화에 초점을 맞춰 더욱 쾌적한 플레이를 만끽할 수 있다.

리얼리티매직이 개발 중인 ‘디스테라’는 디스토피아 세계관 속 버려진 지구를 배경으로 한 멀티플레이 생존 FPS 게임으로, 이용자 간 박진감 넘치는 건슈팅에 초점을 맞췄다. 이용자는 테라사이트를 비롯한 다양한 게임 내 자원을 채집하여, 다양한 무기 제작 및 은신처를 건설해 최종까지 살아남는 것이 목표다. 이 과정에서 게임 내 주요 거점 탈취를 위해 다른 이용자 및 NPC 적들과도 치열한 FPS 전투를 펼쳐야 한다.

한편, '디스테라'는 오는 6월 14일 개최되는 '스팀 넥스트 페스트' 참가를 확정하고, 개발자가 직접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하며 전세계 이용자들과 피드백을 주고받을 예정이다. 

이번 데모 공개와 관련해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날 "그간 수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 단계 발전한 ‘디스테라’ 만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이용자들의 참여로 새로운 재미를 추구하는 개발팀의 열정에 힘을 보태주셨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6월 23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미르M’ 6월 23일 정식 서비스 시작 예정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6월 23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31일 진행된 '미르M' 쇼케이스 ‘미르 대륙으로의 특별한 동행’은 영화배우 황정민의 안내로 포문을 열었다. 모험이 시작되는 ‘은행골’에서부터 상인과 노점이 즐비하게 늘어선 ‘비천성 상점 거리’까지 게임 속 배경을 직접 거닐며 활력 넘치는 미르 대륙의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줬다.

이와 함께 개발사 위메이드엠 김용석 기획팀장과 CM 함현지가 출연해 △성장 시스템 ‘만다라’ △기술 전문가의 길 ‘장인’ △전술과 전략의 시작 ‘그리드 전장’ △강력한 힘의 근원 ‘화신’ 등 지루할 틈 없이 꽉 찬 '미르M' 속 콘텐츠를 선보였다.

쇼케이스 말미에는 개발 및 운영에 참여한 직원들의 이름을 담은 크레딧이 등장하기도 했다. 크레딧에 오른 수많은 이름은 <미르M>의 성공을 위해 위메이드가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음과 더불어, 게임에 대해 직원들이 가진 책임감과 자부심을 알렸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이날 "오랜 기간 공들여 준비한 대작 MMORPG '미르M'을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많은 분들께 선보이게 돼 기쁘다"라며 "정식 서비스 날까지 더욱 높은 완성도의 게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같은날 밤 10시 카카오 쇼핑 라이브를 통해 2차 쇼케이스 '미르M' 특별 방송 ‘전지적 용사 시점’을 진행한다.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고 직접 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개발 중인 신작 ‘마스터 오브 나이츠: 일곱 개의 시련(Master Of Knights: Seven Trials, 이하 마스터 오브 나이츠)’의 트레일러 영상을 처음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신작 ‘마스터 오브 나이츠’ 트레일러 영상 첫 공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개발 중인 신작 ‘마스터 오브 나이츠: 일곱 개의 시련(Master Of Knights: Seven Trials, 이하 마스터 오브 나이츠)’의 트레일러 영상을 처음 공개했다고 31일 밝혔다.

‘마스터 오브 나이츠’는 모바일 전략 SRPG(시뮬레이션 역할 수행게임)로 올해 3분기 국내 정식 출시 예정이다. 이용자가 직접 주인공 ‘신’이 되어 기사들과 함께 다른 세계에서 침략해온 적 '엘더'들로 부터 세계를 구하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50종의 화려한 캐릭터들과 75종의 다양한 스펠카드는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동시에 조합, 배치 등에 따른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타일 위에서 벌이는 턴제 전투와 5:5로 즐기는 실시간 대전 등 전혀 다른 2가지 방식의 전투모드를 도입해 몰입도와 재미를 끌어올렸으며, 스토리와 함께 진행되는 PVE(Player vs Environment)와 실시간 PVP(이용자간 대결), 던전 콘텐츠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지원한다. 

이번에 공개된 40초 분량의 영상에서는 자사 게임 '킹덤 오브 히어로즈'의 IP(지식재산권)을 활용, 호평받았던 캐릭터 일러스트들을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구현해 냈으며, 치열하게 진행되는 공성전 전투를 배경으로 각 캐릭터마다 가지고 있는 화려한 스킬들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주요 아이템인 아티팩트의 편의성을 높이는 콘텐츠 업데이트가 31일 실시됐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아티팩트 편의성 강화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에서 주요 아이템인 아티팩트의 편의성을 높이는 콘텐츠 업데이트가 31일 실시됐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에서 룬과 더불어 몬스터 활용에 정교한 전략성을 부여하는 장비 아이템 ‘아티팩트’의 강화 대기열 기능 등을 추가하고, 유저들이 자신의 몬스터를 보다 쉽고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플레이 환경을 업그레이드 했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 대기열 기능은 아티팩트를 최대 10개까지 미리 등록해 설정한 단계에 따라 순차적으로 강화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해당 기능을 이용 시에 다른 전투 콘텐츠도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몬스터의 아티팩트 주 옵션과 속성별 부 옵션, 타입형 부 옵션의 통계 현황을 볼 수 있는 아티팩트 각인 통계 기능도 도입됐으며, 통계를 기반으로 아티팩트 자동 각인을 진행할 수 있는 기능도 더해 자신의 몬스터를 더욱 편리하고 정교하게 강화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됐다.

또한 현재 자신의 모든 몬스터에 각인된 아티팩트 정보를 저장하고 불러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고, 룬∙아티팩트 획득 시 바로 강화 메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돼 아이템 이용이 더욱 편리해졌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와 더불어 글로벌 서비스 8주년을 기념한 12일 간의 특별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매일 접속 시마다 최대 전설의 소환서 등 지정된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마법인형 피규어(Figure, 모형장난감) ‘아트토이-신성검사’를 31일 출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리니지M', 마법인형 피규어 '아트토이-신성검사' 출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마법인형 피규어(Figure, 모형장난감) ‘아트토이-신성검사’를 31일 출시했다.

‘아트토이-신성검사’는 리니지M의 대표 클래스(Class, 직업)인 ‘신성검사’와 게임 내에 등장하는 마법인형 9종(파푸리온, 맘보토끼, 스파토이 등)을 본따 만든 피규어다. 구매자는 피규어 10종과 함께 전용 LED 거치대, ‘NFC 보물상자’를 받는다.

‘NFC 보물상자’에는 리니지M에서 사용할 수 있는 보상 아이템(‘기본 아이템-아트토이 마법인형 패키지 상자’, ‘보물 아이템’)이 담겨 있다. ‘기본 아이템-아트토이 마법인형 패키지 상자’를 개봉하면 △‘[아트토이] 신비한 마법인형 뽑기팩 10개’ △‘[아트토이] 상급 마법인형 뽑기팩 10개’ △‘[아트토이] 코인 선택 상자 20개’ 등을 받는다. ‘NFC 보물상자’에서 획득한 아이템은 기존서버와 신서버(발록 포함)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엔씨(NC)는 6월 2일까지 ‘아트토이-신성검사’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 11번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사전 구매자는 ‘[아트토이] 신비한 마법인형 뽑기팩 5개’를 추가로 받는다. 정식 판매는 6월 8일 오후 2시에 시작한다.

리니지M 이용자는 6월 8일까지 ‘아트토이-신성검사’ 출시 기념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미니 게임을 플레이하면 카카오톡 이모티콘 ‘리니지M 일상티콘’과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 얻는다. 랭킹 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는 추첨으로 ‘아이패드 에어’, ‘구글 기프트 카드’ 등을 선물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