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이재명 겨냥 “시민들과 시비…여야 떠나 참 딱하다”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홍준표, 이재명 겨냥 “시민들과 시비…여야 떠나 참 딱하다”
  • 김의상 기자
  • 승인 2022.05.31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김의상 기자]

국민의힘 홍준표 대구시장 후보가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에 대해 "같이 정치하는 입장으로서 여야를 떠나 참 딱하다"고 밝혔다.

홍 후보는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언더독일 때 싸우고 시비 걸고 트집 잡는 게 선거 대책의 기본인데 압도적 우위로 출발해 매일 저렇게 시민들과 시비 붙고 터무니없는 공약으로 당에 잔뜩 부담만 지우고 전국적으로 비난만 받고 이제 와서 오도 가도 못하는 신세가 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인성(人性)이 그래서 그렇게 하는 건가' '저런 생각으로 어떻게 대선을 치뤘을까' '자신의 그릇이 거기까지 인가' '저러다가 몰락하는 건가'"라고 의문 부호를 단 뒤 "같이 정치하는 입장으로서 여야를 떠나 참 딱하다"고 촌평했다.

홍 후보는 글에서 이재명 후보를 직접 거론하진 않았지만, '여야를 떠나' '터무니없는 공약' '대선을 치렀다' 등의 표현을 한 것을 보면 이 위원장을 겨냥한 발언으로 해석할 수 있다. 

이 후보는 이날 여론조사 결과와 실제 투표 결과에 차이가 컸던 사례를 거론하며 “여론조사에 속아서는 안 된다”며 “국민의 절반 가까이가 투표하지 않는다. 그래서 투표하면 이긴다. 포기하지 말고 투표하면 이길 수 있다”고 자신했다.

또한, 자신이 공약으로 내세운 김포공항 이전과 관련 “김포공항 이전이 제주 관광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주장에 “"광역급행철도(GTX)-D Y노선을 건설하면 인천에서 김포로 이동하는데 10여분도 걸리지 않고 철도의 경제성도 올라간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다섯 살짜리 바보, 미성년 어린아이의 투정이거나 알고도 하는 거짓말, 악당의 조작 선동 아니겠나. 국민을 상대로 거짓말을 하거나 어린아이에도 미치지 못하는 지적 수준을 갖고 있다면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