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키움히어로즈, 취약계층 야구장 초청 서민금융데이 개최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민금융진흥원·키움히어로즈, 취약계층 야구장 초청 서민금융데이 개최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6.0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2022 올해의 우수 스포츠기업 발표
한국도로공사·한국생산기술연구원·한국로봇융합연구원, 고속도로 유지보수 첨단장비 개발 업무협약 체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서민금융진흥원 로고
서민금융진흥원과 키움히어로즈은 2일 취약계층과 함께하는 ‘서민금융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서민금융진흥원 로고

서민금융진흥원·키움히어로즈, 취약계층 야구장 초청 서민금융데이 개최

서민금융진흥원과 키움히어로즈은 2일 취약계층과 함께하는 ‘서민금융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이날 행사에는 구로구 저소득 취약계층 어린이와 가족 100명, 서민금융 응원 SNS 댓글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야구팬, 서금원 임직원 200여명 등 약 300명이 함께한다. 

경기장내 서민금융 홍보부스를 설치해 입장 관중을 대상으로 임직원이 직접 서민금융 홍보 활동을 진행하는 한편, 4회·5회 종료 후 전광판 ‘서민금융 퀴즈 이벤트’를 실시해 1397 서민금융콜센터와 서민금융상품을 알리고, ‘불법사금융과 서민금융 사칭 피해 예방’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재연 원장은 “평소 문화 생활 기회가 많지 않은 취약계층, 특히 어린이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물 할 수 있어서 의미가 더 깊다”며, “대중 스포츠인 프로야구를 활용한 홍보 외에도 다양한 홍보채널을 통해 서민·취약계층과 직접 소통하며 서민금융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2 올해의 우수스포츠기업 앰블럼ⓒ국민체육진흥공단
2022 올해의 우수스포츠기업 앰블럼ⓒ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2022 올해의 우수 스포츠기업 발표

국민체육진흥공단이 2일 ‘2022 올해의 우수 스포츠기업’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올해의 우수 스포츠기업선정은 2019년부터 우수한 국내 스포츠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스포츠산업 활성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공단이 주관하고 있다.

공단은 △기업 성장성 △사업 수익성 △CEO 비전과 역량 △스포츠산업분야 전문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스포츠기업을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스포츠 용품업, 서비스업, 시설업 분야에서 총 10개사가 선정됐다.

조현재 이사장은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이 앞으로 대한민국 스포츠산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며, “앞으로도 공단은 우리나라 스포츠산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도로공사 제공
한국도로공사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로봇융합연구원과 고속도로 유지보수 첨단장비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한국도로공사 제공

한국도로공사·한국생산기술연구원·한국로봇융합연구원, 고속도로 유지보수 첨단장비 개발 업무협약 체결

한국도로공사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로봇융합연구원과 고속도로 유지보수 첨단장비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중소기업의 제조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로봇 핵심기술의 연구를 담당하는 한국로봇융합연구원과 함께 고속도로 유지보수 작업현장에 적용할 첨단장비를 개발해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고자 추진됐다.  

세 기관은 우선 작업현장에서 발생하는 주행차량과 작업자의 충돌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차선인식 기능이 탑재된 자율이동 수신호 로봇과 작업 안내 시설물 설치·수거 자동화 장비를 개발할 예정이다.

한국도로공사 관계자는 “두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작업자의 수고를 덜고 위험한 작업을 대신할 수 있는 기술연구와 장비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