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금융그룹, 계열사 임원인사 단행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대신금융그룹, 계열사 임원인사 단행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6.0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대신금융그룹, 계열사 임원인사 단행

대신금융그룹은 2일 계열사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대신증권에 따르면 대신자산신탁 김송규 대표이사, 디에스한남 이득원 대표이사, 대신자산운용 진승욱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했다.

김송규 대표는 본사 명동사옥, 나인원한남, 춘천센트럴파크 푸르지오를 개발한 부동산 전문가다. 대신증권에 공채로 입사해 인프라관리본부장, 대신에프앤아이 부동산사업본부장, 디에스한남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이득원 대표는 대신증권 인사부장, 리스크관리본부장, Product부문장, 대신에프앤아이 경영기획본부장, 디에스한남 경영기획부문장을 역임했다. 바이오 투자 회사인 TANDEM의 대표를 겸임하고 있다.

진승욱 대표는 대신증권 국제기획부, 홍콩현지법인, 전략지원부문장, 경영기획부문장, 대신에프앤아이 경영기획본부장을 역임한 바 있다.

한편, 대신증권 송종원 경영기획부문장은 경영기획실장을 겸임한다.

 

신한금융투자, 미국주식 이어 중국주식도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는 중국주식(후강통·선강통)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기존에는 중국주식 투자자의 경우 15분 지연 시세를 이용하거나 유료(매달 65위안~150위안)로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이용해야 했지만 이번 서비스 무료 제공으로 투자자 매매편의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하게 됐다. 이는 지난 2021년 미국주식 실시간시세 무료 제공에 이어 두번째다.

이 서비스는 신한금융투자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후강통(상해) 전 종목에 대한 실시간 ±5호가, 현재가, 체결가 등의 거래데이터 및 선강통(심천) 전 종목에 대한 실시간 ±1호가, 현재가, 체결가 등의 거래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한다.

기존 실시간 시세 서비스 이용 고객과 지연 시세를 이용했던 고객은 MTS 신한알파 및 HTS 신한알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양진근 리테일전략본부장은 “해외주식 직접투자 확대로 실시간 호가 니즈가 증가했다”며 “중국주식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투자자 매매편의성을 증가시키고 글로벌 이슈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매매기회를 제공하게 됐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