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반려견 영양제 ‘견옥고 본·장’ 출시…GC녹십자, 임직원 대상 ‘윤리의 날’ 캠페인 실시 [제약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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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제약, 반려견 영양제 ‘견옥고 본·장’ 출시…GC녹십자, 임직원 대상 ‘윤리의 날’ 캠페인 실시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6.03 12: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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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광동제약, 반려견 영양제 '견옥고 본·장' 출시

광동제약은 천연물 소재로 만든 프리미엄 반려견 영양제 '견옥고'의 새 라인업 '견옥고 본'(本)과 '견옥고 장'(匠)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제약은 천연물 소재로 만든 프리미엄 반려견 영양제 '견옥고'의 새 라인업 '견옥고 본'(本)과 '견옥고 장'(匠)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광동제약

광동제약은 프리미엄 반려견 영양제 '견옥고'의 새 라인업 '견옥고 본'(本)과 '견옥고 장'(匠)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견옥고 본은 건강에 근본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종합영양제다. 숙지황·복령혼합농축액과 홍삼농축액, 아카시아벌꿀을 주원료로, 눈 건강·두뇌영양 공급에 도움을 줄 수 있는 EPA·DHA함유유지(어유), 관절건강을 고려한 N-아세틸글루코사민, 피부·모질 관리 제품에 주로 사용되는 히알루론산 등 각종 기능성 원료를 담았다.

견옥고 장은 반려견의 장 건강과 면역기능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으로 숙지황·복령혼합농축액과 홍삼농축액, 아카시아벌꿀을 주원료로, 프락토올리고당과 혼합 유산균 19종을 배합했다. 두 제품은 '액상고형 스틱포'(츄르) 형태다. 반려견의 성별에 상관없이 생후 3개월 이상 전 연령이 섭취할 수 있으나 임신 중에는 수의사와 상담이 필요하다. 1포당 5g 제품이 30개 단위로 포장돼 있으며 광동 직영 네이버 스토어와 온라인 전문 펫샵, 오프라인 동물약국 등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GC케어, ISMS-P 사후 심사 통과로 인증 유지 

GC 헬스케어 부문 자회사인 GC케어는 보안 관리 체계 'ISMS-P' 인증 유지를 위한 사후 심사에 통과했다고 3일 밝혔다. 

ISMS-P 인증은 정보보호와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업 활동이 국가 공인 인증 기준에 적합한지 평가하는 제도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정보보호 및 관리에 대한 자격을 증명한다. 해당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보호대책 요구사항 △개인정보 처리 단계별 요구사항 등 3개 영역에서 총 102개의 까다로운 인증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지난해 ISMS-P 인증을 획득한 GC케어는 올해 사후 심사에서 보안 솔루션(DB·서버 접근 통제 및 서버 가상화 업무 시스템 구축 등)에 대한 높은 요구사항을 충족하며 인증 유지에 성공했다.

대웅제약, '희망 걸음 캠페인' 출발

대웅제약은 '희망 걸음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대웅제약의 희망 걸음 캠페인은 오는 30일까지 6월 한달 간 참여 인원의 전체 걸음 수를 측정해 공통 목표 걸음 수 달성 시 희귀질환 아동에게 후원을 진행하는 행사다. 참가자들의 각자 1개월간 총 걸음 수를 합쳐서 공통 목표인 1000만보에 이르면 후원을 진행하게 된다.

기부 금액은 걸음 수 1보당 1원씩 측정되며 임직원 걸음 수 1000만보 목표 달성시, 대웅제약이 매칭그랜트로 1000만 원을 지원해 총 2000만 원이 사단법인 굿피플인터내셔널(이하 굿피플)을 통해 선정된 희귀질환 환우에게 전달된다.

JW중외제약, 국제 표준 컴플라이언스경영시스템 'ISO37301' 인증

JW중외제약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컴플라이언스경영시스템 국제 표준'(ISO37301)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지난해 4월 제정한 국제 표준 인증이다. 회사 경영 전반에 발생할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정책과 리스크 대응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고 효과적으로 운영되는지 평가해 부여한다.

JW중외제약은 지난 2018년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 표준'(ISO37001) 인증을 획득한 이후 더욱 확장된 개념의 ISO37301 인증 획득을 준비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컴플라이언스 방침 제정 △컴플라이언스 매뉴얼 개발 △내부심사원 양성 △부서별 리스크 평가 △교육 훈련 등 준법·윤리경영 내실화를 추진해왔다.

GC녹십자, 임직원 대상 '윤리의 날' 캠페인 실시

GC녹십자는 윤리·준법을 준수하는 기업문화 정립에 대한 임직원들의 지속적 관심 제고와 활동 독려를 위한 '윤리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표이사부터 모든 임직원들까지 윤리경영의 의지를 표명하고 준법의식을 내재화 하기 위해 기획됐다. 회사 측은 기존 운영해오던 '준(June)법의 달'에 이어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연간 상시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퀴즈왕중왕전인 'U퀴즈 E(Ethics)퀴즈', 임직원의 윤리 의식 고취를 위한 '윤리화분' 및 '샌드아트' 이벤트, '동반성장 파트너스 데이' 등이 준비됐다. 이와 함께 정기적인 청탁금지법·공정거래법·하도급법 교육 및 특강, 관련 명사 인터뷰, 공정경쟁규약 및 컴플라이언스(Compliance) 현장 교육 등도 연중 운영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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