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수신상품 18종 최대 0.25%포인트 인상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Sh수협은행, 수신상품 18종 최대 0.25%포인트 인상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6.07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Sh수협은행은 7일부터 주요 수신상품 18종에 대한 기본금리를 최대 0.25%포인트 인상한다.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수신상품 18종 최대 0.25%포인트 인상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주요 수신상품의 기본금리를 7일부터 최대 0.25%포인트 인상한다고 밝혔다.

수협은행은 한국은행 기준금리 인상에 따라 7일부터 개인고객과 법인고객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거치식예금과 적립식예금 등 총 18종의 수신상품 기본금리를 구간별 0.1~0.25%포인트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금리인상에 따라 개인고객 대상 수신상품인 ‘Sh해양플라스틱Zero! 정액적립식적금’은 3년 만기 기준 연 최고 3.4%의 금리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비대면 전용상품인 ‘헤이(Hey)정기예금’은 1년 만기 기준 최고 2.5% 금리를 받을 수 있다.

또 '사랑해정기예금'과 'Sh해양플라스틱Zero! 법인예금' 등 법인고객 대상 수신상품도 기본금리가 구간별로 0.25%포인트 인상된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기본금리 인상으로 고객에게 더욱 경쟁력 있는 금리혜택을 제공해 드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 홍보 포스터.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 7일 개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7일부터 오는 17일까지 KB굿잡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2022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7일 국민은행에 따르면 이번 취업박람회에는 700여개 기업이 참가신청을 하며 준비단계부터 성황을 이뤘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구직자들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우수기업 △KB금융그룹이 육성하는 스타트업 ‘KB스타터스’ △ESG 경영을 실천하는 환경성 평가 우수기업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협력사 등 우량기업과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참가기업으로 확보하며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일자리 나눔의 장’을 마련했다.

참여 구직자의 취업성공률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콘텐츠도 준비했다. △취업준비생의 집중과 안정을 돕기 위한 ‘취업 ASMR’ △급여·복지 등이 우수한 중소·중견기업을 소개하는 ‘PR챌린지’ △면접 대비를 위한 효과적인 스피치 방법을 알려주는 ‘스피치 트레이닝’ △기업·업무분석, 자기소개서 및 AI면접 컨설팅 등 전문 취업컨설턴트가 진행하는 ‘온라인 취업컨설팅’ △창업을 꿈꾸는 구직자 대상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 소호 컨설팅’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구직자뿐만 아니라 구인기업 인사담당자를 위한 콘텐츠도 마련했다.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면접방식’, ‘조직문화 개선방안’ 등 각종 인사·채용 통계자료를 통해 ‘채용트렌드’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운영하며 구직자와 구인기업 간 활발한 구직·구인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KB굿잡 사이트 및 모바일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국민은행은 ‘KB굿잡 취업박람회’ 참가기업이 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 시 최대 1.3%포인트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는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000만원)의 ‘KB굿잡 채용지원금’을 지급한다.

아울러 채용박람회 종료 후에도 참가기업에게 KB굿잡 유관기관과 연계한 특화 인재 매칭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채용 활성화를 위한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구인기업과 구직자 모두에게 더 나은 기회와 선택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민간 주도의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KB만의 차별화된 ESG 활동을 지속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CI ⓒ우리은행
우리은행 CI ⓒ우리은행

우리은행, ATM 감시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추진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금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ATM(현금자동입출금기) 현금 감시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7일 밝혔다.

‘ATM 현금 감시 모니터링’은 매일 특정 시간에 ATM 자체적으로 현금을 정산하고 대사(대조작업)해 오차금액을 탐지 및 감시하는 시스템이며, ATM 내 센서를 이용해 ATM 현금 탈취 시도 시에도 이를 탐지할 수 있다.

‘ATM 현금 감시 모니터링’ 시스템에서 이상신호가 탐지된 경우 담당자에게 실시간 SMS 및 메일을 발송해 해당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리 부서에도 실시간 전달돼 사고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기존 ATM 마감 정산 시 △책임자 입회 △ATM 현금 전액 확인 전산 체크 등 사고예방 정책을 이미 시행 중이며, 이번 ‘ATM 현금 감시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고도화된 자동 대응 체계를 확립하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ATM 현금 감시 모니터링’ 구축으로 ATM 관련 금융사고 위험을 사전에 차단해 더 신뢰받는 은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뱅크, 비즈니스 현업 기획자 경력직 채용… 원데이 면접 진행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는 비즈니스 현업 기획자 집중 채용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비즈니스 그룹 내 △수신 △여신 △지급결제 3개 부문 12개 직무로, 두 자릿수 채용이 이뤄질 예정이다. 서류 접수 기간은 7일부터 19일까지다.

이번 채용은 경력직 채용임을 고려해 빠르고 간소화된 절차로 진행된다. 서류전형에서 자기소개서 항목을 없애고 1·2차 면접을 하루에 끝내 지원자의 부담을 줄였다. 서류지원부터 면접까지 모든 전형은 30일 내로 종료된다.

자세한 전형 안내와 직무별 자격요건은 카카오뱅크 인재영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인재영입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채용을 위한 ‘채용공고 해설집’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카카오뱅크의 핵심가치와 복지제도, 자주 묻는 질문 등 지원자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만의 혁신적인 서비스는 IT, 금융, 서비스 각 분야의 전문가가 모여 협업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영입해 모바일 중심의 서비스 혁신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직원복지를 위해 매년 600만원의 자기주도 마일리지와 만 3년 근속 시 1개월의 유급 휴가 및 휴가비 200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자유롭게 출퇴근 시간을 조정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를 운영 중이며, 본인 및 가족의 의료비와 건강검진을 지원하는 등 직원의 균형있는 삶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마련해 놓고 있다.

 

IBK기업은행, 밀양 지역 산불 피해복구 지원금 후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밀양 지역 산불로 피해를 입은 지역사회 복구를 돕기 위해 지원금을 후원했다고 7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지원금 후원에 앞서 지난5월31일부터 산불 진화인력 및 자원봉사자를 위해 ‘참! 좋은 사랑의 밥차’를 피해 현장에 파견해 매끼 300여명에게 식사를 제공하기도 했다.

또한 지난 3월 동해안 지역 대형 산불 발생시에도 기업은행은 신속한 피해복구 지원을 위해 후원금을 전달했으며,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긴급구호키트 및 무료급식을 지원하는 등 재난재해 발생시마다 지역사회 복구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신속한 피해복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피해 지역 주민들의 재난 극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업은행은 2012년부터 전국 30개 지역에 ‘참! 좋은 사랑의 밥차’를 배치해 지역사회 소외계층 및 홀몸노인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하고 국가 재난재해 발생 시 현장배치를 통한 무료급식 등 대민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2021년 12월말 기준으로 총 9400여회, 약 240만명에게 무료 식사를 제공해 왔다.

 

하나은행, 디지털 펀드 리포트 ‘펀드나침반’ 서비스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고객의 펀드 투자 자신을 입체적으로 진단하고, 보유 펀드에 대해 전문가의 미래 전망 의견을 확인할 수 있는 월간 펀드 리포트 ‘펀드나침반’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펀드나침반’ 서비스는 월간 기준으로 보유 펀드 현황, 수익률, 보유 펀드별 시장 전망은 물론 고객이 보유한 펀드에 대해 ‘Buy(좀 더 담아보세요)’, ‘Hold(꾸준히 보유하세요)’, ‘Sell(바꾸는 것이 좋겠어요)’로 분류해 리포트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디지털 자산관리 강화를 위해 손쉽게 보유 펀드를 교체할 수 있는 ‘내 펀드 갈아타기‘, 최대 5개의 펀드를 비교 할 수 있는 ’펀드 비교함‘ 신설 등 고객이 더욱 편하고 쉽게 펀드를 관리할 수 있는 총 14개 서비스를 신설 및 개선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하나은행 김기석 자산관리그룹 부행장은 “최근 디지털을 통한 펀드 가입이 증가하고 있어, 디지털을 통해 고객의 펀드 투자 전반을 관리해 드리는 것이 중요하다”며 “펀드나침반 서비스 시행을 통해 디지털 펀드투자 여정을 체계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하게 됐으며, 향후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제공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해 6월 고객이 보유한 펀드의 성과 및 전망을 ‘좋아요’, ‘지켜봐요’, ’관리해요’로 알려주는 ‘펀드신호등’ 서비스를 출시에 이어 지난 2월 펀드 보유 고객에게 매월 2회 시황을 제공하는 ‘시황 한 스푼’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