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갤러리, 수채화가 안효숙 개인전 개최…유한양행, mRNA신약 플랫폼기술 개발 추진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디갤러리, 수채화가 안효숙 개인전 개최…유한양행, mRNA신약 플랫폼기술 개발 추진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6.0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유디갤러리, 수채화가 안효숙 개인전 'Good News-사랑의 인연' 개최

유디치과는 수채화를 통해 맑은 자연을 표현하는 안효숙 작가의 개인전 'Good News-사랑의 인연'을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22일까지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유디치관
유디치과는 수채화를 통해 맑은 자연을 표현하는 안효숙 작가의 개인전 'Good News-사랑의 인연'을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22일까지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유디치과

유디치과는 수채화를 통해 맑은 자연을 표현하는 안효숙 작가의 개인전 'Good News-사랑의 인연'을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22일까지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안효숙 작가의 작품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을 수채화 특유의 물맛을 담아 표현하는 게 특징이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사랑의 인연2'는 창가에 피어난 인동초의 향기에서 부모님의 마음을 느낀 감정을 담은 작품이며, '목련의 노래1'는 자신만의 영웅인 아버지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목련꽃으로 그린 작품이다.

유한양행, mRNA 신약 플랫폼기술 개발 개시

㈜유한양행은 새로운 mRNA(전령 RNA)와 LNP(지질나노입자, Lipid NanoParticle) 원천기술 개발을 목표로 이화여대 이혁진 교수 연구팀 및 미국 신시내티 대학 이주엽 교수 연구팀과 각각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화여대와의 공동연구개발에서는 체내 안정성과 타겟 단백질 발현을 증가시키는 새로운 mRNA 원천기술을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신시내티 대학과의 공동개발연구에서는 표적조직에 대한 mRNA의 전달력을 높이는 새로운 LNP 원천기술을 개발한다. 유한양행은 공동연구들을 통해서 확보하는 원천기술을 활용한 mRNA 치료제의 전임상 및 임상개발 등의 사업화를 주도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mRNA는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백신의 성공적 개발로 주목을 받고 있는 연구분야로, 백신뿐만 아니라 주요 질환에 대한 치료제로서의 개발 가능성도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으나 기술적 난이도 또한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JW중외제약, '2022 바이오 USA' 참가

JW중외제약은 오는 13일부터 나흘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2022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이하 바이오 USA)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JW중외제약은 이번 행사에서 바이오 USA가 제공하는 '1대1 파트너링 시스템'(the BIO One-on-One Partnering System)과 비공개 개별 미팅을 통해 자체 개발한 혁신신약 후보물질의 기술제휴 사업 논의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밖에도 JW중외제약은 Wnt 신호전달경로를 활성화해 모낭 줄기세포와 모발 형성에 관여하는 세포를 분화·증진시키는 기전의 탈모치료제 JW0061에 대한 최신 연구 현황과 개발 전략도 이번 컨퍼런스에서 개별미팅을 통해 설명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