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구글, 애플 양대 마켓 국내 출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구글, 애플 양대 마켓 국내 출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6.0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던전 ‘바스라 마굴 지하 5층’ 업데이트
엔씨(NC) 리니지M,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업데이트 진행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신규 시설 ‘미니룸 가구점’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8일 오후 2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구글, 애플 양대 마켓 국내 출시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8일 오후 2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워킹데드: 올스타즈’는 ‘워킹데드’ 오리지널 코믹스의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생동감 있는 그래픽을 구현한 수집형 RPG다. 이 게임은 암울한 포스트 아포칼립스 분위기를 게임에 녹여 긴장감을 더했다. 또한 ‘미숀’, ‘네간’, ‘글렌’ 등 인기 원작 캐릭터들 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한 창작 캐릭터들도 등장해 세계관이 대폭 확장됐다. 

이 게임의 배경은 뉴욕 버팔로 지역에 위치한 ‘타운’이다. 유저는 워커(좀비)와 약탈자들로부터 살아남기 위한 치열한 투쟁을 벌여야 한다. 이 과정에서 생존자들을 모집해 성장시켜야 하며 보급작전 및 파견을 통해 다양한 보급물품들을 획득하고 다른 생존자 그룹과 전투(PvP)를 치르기도 한다. 뉴욕 버팔로 지역 배경의 PvE 콘텐츠는 원작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캐릭터별로 부여된 ‘성향(속성)’, 클래스, 타입 외에도 특징적인 스킬 등 다양한 수집요소가 게임의 콘텐츠를 더욱 풍성하게 한다. 이 게임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 독일어 등 총 8개국 언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는 글로벌 시장에도 선보일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에 따르면,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공식 포럼에 가입하면, 전체 포럼 가입자 수에 따라 풍성한 재화를 받을 수 있다. 이달 27일까지는 출시 소식을 공유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런칭 소식 공유 이벤트’를, 다음달 5일까지는 포럼 게시판에 공개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유용한 재화를 지급하는 ‘런칭 기념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채로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신규 유저는 7일간 게임에 접속하면 게임 캐릭터 ‘조이’와 ‘케미스트’를 비롯해 에픽 등급장비 4종, ‘골드바 15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게임 유튜브 구독과 게임 내 채팅에서 이모티콘을 사용하면 워킹데드의 주인공 캐릭터인 ‘지도자 릭’을 즉시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8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던전 ‘바스라 마굴’에 신규 층인 ‘지하 5층’을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던전 ‘바스라 마굴 지하 5층’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8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던전 ‘바스라 마굴’에 신규 층인 ‘지하 5층’을 추가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던전 ‘바스라 마굴 지하 5층’에서는 ‘떠돌이 상인 니아’와 ‘방랑 상인’을 만나볼 수 있으며, 보스 몬스터 ‘만티코어’ 및 ‘듀벨’과의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몬스터 처치에 성공한 이용자들에게는 ‘행운의 새 조각상’ 및 ‘용사 고블린 조각상’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규 신화 등급 ‘하데스’ 장신구를 추가해 모험의 즐거움을 더했다. 이용자들은 개량된 ‘카오스’와 ‘아이르 장신구’ 등 재료 강화를 통해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꾸밈 장비’와 ‘조각상’ 등을 수집할 수 있는 신규 ‘수집록’을 업데이트했으며, ‘블루 체크캡’, ‘체크 멜빵 의상’ 등 꾸밈옷 4종을 추가했다.

‘모라타’ 및 ‘니플하임 옛터’ 지역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조정해 이용자들이 한결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도 마련됐다.  이 외에도, ‘버디’ 훈련 시작 전 재료 개수 표기, 캐릭터 능력 상세 표시 수정 ‘세라보그 모던 마켓’ 개선, 서버 통합 순위 보상 UI 변경 등 시스템 편의성을 개선했다.

‘달빛조각사’의 서비스 1000일을 기념한 ‘1000일 전야제 기념 이벤트’도 6월 8일부터 함께 시작한다. 참여자는 ‘영웅 버디 알 선택 상자’, ‘전설 조각품 선택 상자’, ‘초월 조각상 선택 상자’ 등 풍성한 선물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업데이트를 8일 진행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리니지M,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업데이트 진행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TRIGGER: 진혼의 방아쇠' 업데이트를 8일 진행했다.

리니지M 이용자는 오늘(8일)부터 △‘총사’ 클래스 리부트(Class Reboot) △리미티드(Limited) 신서버 ‘발록’ △서비스 5주년 기념 TJ’S COUPON 5종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엔씨(NC)는 ‘총사’ 캐릭터의 스킬(Skill, 스킬) 사용 편의성을 높여 조작 난이도를 낮췄다. 이용자는 △스킬 통합으로 보다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브레이크’ △마법탄이 ‘차징(Charging) 타입’으로 변경되고, 적중률 상승과 넉백(Knock-Back) 효과가 적용되는 ‘차징샷’ 등의 개선된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피스 메이커’, ‘데우스 엑스 마키나’ 등의 스킬 신규 스킬도 습득 가능하다.

‘투사’와 ‘암흑기사’의 ‘클래스 케어(Class Care)’도 함께 진행됐다. ‘투사’ 이용자는 △공격 사거리와 ‘대미지 리덕션’ 효과가 개선된 ‘드래곤 마스터리’ △‘드래곤 마스터리’의 하위 스킬로, ’드래곤 각성’ 버프를 강화하는 신규 스킬 ‘드래곤 레이지’ 등을 즐길 수 있다.

‘암흑기사’ 이용자는 △광역 공격이 확률적으로 발동되어, 상대의 MP를 없애고 자신의 HP를 회복하는 신규 스킬 ‘다크 미티어’ △패시브 타입으로 변경되어, ‘대미지 감소’ 효과와 방패 등급에 따라 ‘대미지 리덕션’을 얻는 ‘다크 프로텍션’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22일까지 진행하는 ‘클래스 체인지’로 기존 클래스를 ‘총사’, ‘투사’ ‘암흑기사’로 바꿀 수 있다.

엔씨(NC)는 같은날 이용자의 성장 단계에 따라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하는 리미티드 신서버 ‘발록’을 오픈한다. 이용자는 ‘발록’ 서버 전용 사전예약 보상과 이벤트로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이용자는 이날 오후 12시부터 캐릭터를 미리 만들 수 있다. 플레이는 오후 6시부터 가능하다.

리니지M은 서비스 5주년을 맞아 5종의 TJ’S COUPON을 공개했다. 이용자는 아데나(게임 내 재화)로 ‘시즌패스’를 구입해 △일반 장비 복구 △룬 복구 쿠폰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스킬 합성 △변신 합성 △마법인형 합성 등 3종의 쿠폰은 출석 체크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한편, 엔씨(NC)는 마법인형 피규어(Figure, 모형장난감) ‘아트토이-신성검사’를 이날 출시했다. 11번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자는 피규어와 함께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받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신규 특별 시설을 업데이트했다고 8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신규 시설 ‘미니룸 가구점’ 업데이트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신규 특별 시설을 업데이트했다고 8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특별 시설은 ‘미니룸 가구점’이다. 기존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었던 일일 가구를 미니룸 가구점으로 옮긴 것으로, 해당 시설에서는 일일 가구를 구매할 수 있으며 카탈로그 주문을 통해 이용자들이 희망하는 가구를 최대 3개 선택하여 구매할 수도 있다. 또, 새로운 가구를 확인할 수 있는 새로고침 기능도 추가됐다.

이와 함께 고양이와 스프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키티포포(kittypawpaw)’의 구독자가 40만 명을 돌파했다. 이는 채널 개설 후 약 4개월 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이를 기념해 기간 모든 이용자에게 한정 코스튬인 ‘잠옷’과 한정 램프를 무료로 제공한다. 해당 아이템은 오는 30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받을 수 있다.

신규 고양이 ‘스모크 페르시안’도 선보인다. ‘스모크 페르시안’은 잠을 사랑하는 푹신한 털을 가진 고양이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게임으로 최초 공개됐다.

기간제 패키지 2종도 추가됐다. ‘세계 제일 프로게이머 패키지’를 구매하면 한정 코스튬과 한정 가구 세트 및 보석을 획득할 수 있으며, ‘시바개 귀여워’ 구매 시 푸딩과 보석을 포함한 시바견 친구 2종을 얻을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