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환경보호 사회공헌 캠페인 진행…동아ST,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사후관리심사 통과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GC녹십자, 환경보호 사회공헌 캠페인 진행…동아ST,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사후관리심사 통과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6.0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GC녹십자, 환경보호 실천형 사회공헌 캠페인 진행

GC녹십자는 최근 전 계열사와 함께 환경 보호 실천 캠페인 'Reaction'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GC녹십자
GC녹십자는 전 계열사와 함께 환경 보호 실천 캠페인 'Reaction'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GC녹십자

GC녹십자는 전 계열사와 함께 환경 보호 실천 캠페인 'Reaction'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Reaction 캠페인은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먼저 행동하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환경보호에 대한 서약 텍스트를 작성해 환경보호 실천 활동을 다시 한 번 재고하는 'Remind'(Rethink), 일회용품을 줄이고 다회용기를 적극 재사용하는 'Reduce'(Reuse), 철저한 분리수거를 생활화하는 'Recycle' 3가지 단계로 구성됐다.

회사 측은 이 세가지 활동을 실천하고 인증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참여를 독려했다. 더불어 각각의 참여자에 따른 기부금을 조성해 취약계층 이웃에게 후원했다.

대웅제약, '에너씨슬' 쿠팡 골드박스 프로모션 실시

대웅제약은 오는 10일 간 건강 전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에너씨슬'의 쿠팡 골드박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쿠팡 골드박스 프로모션은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들을 대상으로 인기 상품을 단 하루 동안 특가에 판매한다. 이번 에너씨슬 쿠팡 골드박스 프로모션은 오는 10일 오전 7시부터 단 24시간 동안 진행되며 에너씨슬 60캡슐로 구성된 번들 제품을 28%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쿠팡 앱 또는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ST,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사후관리심사 통과

동아에스티는 한국표준협회가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실시한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사후관리심사를 통과했다고 9일 밝혔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사후관리심사는 인증 후 시스템 운영의 유지·점검을 위해 매년 실시된다. 이번 한국표준협회의 사후관리심사는 시작 회의, 부패방지책임자 면담, 프로세스 심사, 현장 심사, 종결 회의로 진행됐다.

동아에스티 측은 "부패방지에 대한 대표이사의 강한 의지와 리더십, 내부심사원 자체 양성, 부패방지위원회 운영, 다양한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주관부서인 지속가능경영실의 시스템 개발과 다양한 CP 관련 홈페이지 운영 등을 강점으로 평가받아 사후관리심사를 통과했다"고 설명했다.

유한양행, 손흥민 선수 안티푸라민 광고 모델계약 연장

유한양행은 손흥민 선수와 안티푸라민 광고 모델계약을 연장했다고 9일 밝혔다. 

2019년 유한양행은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캡틴 손흥민 선수를 안티푸라민 광고 모델로 선정하고, 광고 캠페인을 전개하기 시작했다. 2020년에는 손흥민 선수를 제품 패키지 모델로도 적용하며 이른바 ‘손흥민 파스’인 안티푸라민 '손흥민 에디션'도 선보인 바 있다. 

유한양행은 "무엇보다 밝고 긍정적인 마인드와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도전정신을 가진 손흥민 선수를 제품 패키지 모델로 해 많은 소비자 특히 MZ세대에게까지도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화의료원, 해피문데이와 업무협약 체결

이화여자대학교의료원은 지난 8일 월경 중심의 헬스케어 기업 해피문데이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화의료원과 해피문데이는 국내 펨테크 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해 산학연 협력을 도모하고 펨테크 컨소시엄을 구축 및 운영할 계획이다. 양 기관을 중심으로 여러 분야의 여성건강 기업 및 관련 투자사가 참여하는 컨소시엄을 올해 중 발족하고, 폭넓은 생태계를 조성해 대화와 협력의 장을 마련한다는 취지다.

펨테크는 여성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안된 도구, 제품, 서비스, 웨어러블, 소프트웨어 등의 기술을 일컫는다. 양 기관은 나아가 공동연구도 추진하기로 동의했다. 펨테크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유의미한 여성건강 연구결과를 얻기 위해 양 기관의 전문성을 적극 발휘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연구 주제와 방법은 현재 논의 중이다.

헥톤프로젝트,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 앱 출시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기업 헥톤프로젝트는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의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신규 런칭했다고 9일 밝혔다.

또하나의가족은 지역 별 요양시설의 상세 정보를 제공하고, 보호자와 요양시설과의 상담을 연결하는 플랫폼이다. 이번에 출시한 앱은 △전국 카테고리 별 요양시설 정보 △상담 정보 △후기 정보 △요양 정보 및 이슈 등을 웹 페이지와 동일하게 제공하며, 시설 검색 및 상담 기능을 비회원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관심 있는 시설 '찜하기', '찜한 시설'과 '최근 본 시설', '나의 상담', '나의 후기'를 마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사 측은 향후 개인별 시설 추천 기능을 활용해 어르신 상태에 따른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미약품, 'LAPSTriple Agonist' 희귀의약품 지정

한미약품은 최근 유럽의약품청(EMA: European Medicines Agency)이 한미약품의 삼중작용 바이오신약 'LAPSTriple Agonist('랩스트리플아고니스트, HM15211)를 '특발성 폐 섬유증'(IPF: Idiopathic Pulmonary Fibrosis) 치료를 위한 희귀의약품으로 추가 지정했다고 9일 밝혔다. 

LAPSTriple Agonist는 FDA와 EMA로부터 각각 △원발 담즙성 담관염 △원발 경화성 담관염 △특발성 폐 섬유증 적응증으로 총 6건의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았다. 

LAPSTriple Agonist는 GLP-1 수용체, 글루카곤 수용체 및 GIP 수용체를 동시에 활성화하는 삼중작용제로 △섬유화를 억제하는 '글루카곤' △인슐린분비 및 식욕억제를 돕는 'GLP-1' △인슐린분비 및 항염증 작용의 'GIP'를 동시에 타깃한다. 한미약품은 특발성 폐 섬유증 동물모델에서 LAPSTriple Agonist의 항염증·항섬유화 효과를 확인한 바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