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상반기 결산 ‘십일절’ 진행…쿠팡, ‘펫페어 썸머 특가’ 실시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11번가, 상반기 결산 ‘십일절’ 진행…쿠팡, ‘펫페어 썸머 특가’ 실시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06.10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참고사진] 11번가 6월 월간십일절 2022 절반리뷰_2
11번가 6월 월간십일절 2022 절반리뷰 인포그래픽 ⓒ11번가

11번가, 상반기 결산 ‘6월 십일절’ 진행

11번가가 오는 6월 11일 하루, 월간십일절 '2022 절반 Re뷰'(리뷰)를 실시한다. 11번가의 상반기를 되돌아보며 올해 들어 인기 있었던 베스트 타임딜, 라이브11 등 11번가를 상징하는 주요 행사들을 압축해 선보인다.

올해(1월 1일~5월 11일) 11번가의 주요 기록들을 살펴보면, 가장 최단시간에 판매된 제품은 12초 만에 400여개 물량이 완판된 ‘다이슨 리퍼 에어랩 컴플리트’로, 1초에 33개씩 팔려 나갔다. 단일 제품으로 하루 최고 거래액은 ‘삼성 갤럭시 S22울트라(자급제 512GB)’가 85억 원을 기록했다. 

‘선물하기’ 서비스 누적 판매 건수 1위는 총 1만8647개가 선물로 전달된 ‘설화수 자음생 가정의 달 기획세트’였다. 이밖에 100원딜, 럭키드로우 등 무작위 래플 이벤트에는 하루 최대 3만4346명이 응모했으며, 최다 검색키워드는 총 81만7703건을 기록한 ‘돌아온 포켓몬빵’, LIVE11 최고 시청 수는 142만으로 ‘쿨제이 버거킹 신제품 라방’이었다.

고객들이 가장 많은 리뷰를 남긴 최다 누적 리뷰 제품은 총 1만7531개 리뷰 수를 기록한 ‘KF94 비움 오나미 새부리형 마스크’로, 하루에 133개꼴로 신규 리뷰가 올라왔다. 고객 리뷰 점수 4.9를 기록한 만족도 1위 제품은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라이프 익스텐션 멀티비타민’이었다. 

한편, 상반기 결산으로 마련한 6월 십일절에는 타임딜과 LIVE11을 통해 11번가의 단골 브랜드와 상품들을 선보인다. 

쿠팡, ‘펫페어 썸머 특가’ 실시 

쿠팡이 여름을 맞아 반려동물 전용 인기 상품을 모은 ‘펫페어 썸머 특가’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펫페어 썸머 특가는 반려동물과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해 전용 의류부터 장난감, 간식까지 다양한 여름 반려동물 필수 아이템을 선보인다. 와우 회원은 추가 할인이 주어진다. 기획전 즉시 할인가에 더해 3만 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6만 원 이상 구매 시 9000원, 10만 원 이상 구매 시 2만 원 상당의 구매 금액대별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이번 펫페어 기간에는 하림펫푸드, 뉴트리나, 딩동펫, 나우·고·게더, 퓨리나, 핏펫, 인터펫, 브리지테일, 더주스, 채널펫 등 반려동물 용품 브랜드들이 참여한다. 

이밖에 캠핑을 주제로 상품별 테마관도 기획했다. 또한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DOG(개), CAT(고양이), 공용 등 반려동물에 따라 세부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홈플러스, 캠핑 상품 최대 50% 할인

홈플러스가 여름휴가와 캠핑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15일까지 다양한 캠핑 먹거리와 캠핑용품을 할인한다.

먼저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BBQ 육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1~12일 양일간 프라임, 초이스 등급 미국산 냉장 소고기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하고 농협안심한우 등심을 40% 할인가에 내놓는다. 오는 15일까지는 농협안심한우 국거리와 불고기를 40% 할인하고 마이홈플러스 앱 미트클럽 회원에게 한우 전 품목 3만 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추가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보리먹고 자란 삼겹살과 목심도 30% 할인가에 판매한다.

라면류도 할인 판매한다. 오뚜기 ‘진라면’, ‘열라면’ 등 소컵 6입팩 4종은 각 3980원에 판매하고, ‘팔도 비빔면(130g*4입)’과 ’유동 자연산 골뱅이(300g)’를 동시에 구매하면 유동 자연산 골뱅이를 10% 할인한다. 왕뚜껑, 오징어짬뽕, 불닭볶음면 등 컵라면 6종은 1000원에 판매하며 참깨라면, 진비빔면 등 봉지라면 9종은 2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밖에 야외에서 간단하게 먹기 좋은 먹거리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티몬, 이디야커피와 ‘제휴 상생 협약’

티몬이 이디야커피와 ‘제휴 상생 협약’식을 체결하고 온오프라인 시너지 창출에 나선다. ‘콘텐츠 커머스’를 활용한 브랜드 팬덤 구축에서부터 ‘온오프라인 고객 교류’, ‘지역경제 활성화’ 등 다각도로 협력하며 ‘브랜드 풀필먼트’를 실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지난 9일 티몬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티몬 박성호 제휴전략본부장과 이디야커피 홍재범 마케팅본부장 등 각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장에서 △브랜드 팬덤 구축을 위한 콘텐츠 협업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마케팅 △ESG 경영 프로젝트 등 양사의 인프라를 활용해 사회·경제적인 가치 확대를 목표로 뜻을 모았다.

먼저 티몬의 오리지널 콘텐츠와 연계한 브랜딩·마케팅 협업을 강화한다. 티몬이 보유한 콘텐츠 역량과 트래픽, 인프라 등의 자산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브랜드관 구축과 함께 매월 2일 ‘이디야 타임’을 열고 단독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이디야커피 신제품 행사를 티몬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온오프라인 고객 접점을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ESG 경영에도 손잡았다. 이디야커피는 티몬이 전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에도 함께하며 기부 활동에 동참하는 것은 물론, 소외계층을 위한 할인 혜택과 일회용품 절감 캠페인 등 다양한 친환경 이벤트도 준비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