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협회, 카카오톡 상담서비스 제공…“궁금할 땐 카톡으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손보협회, 카카오톡 상담서비스 제공…“궁금할 땐 카톡으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6.1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손해보험협회 로고
손해보험협회는 MZ세대 보험소비자의 특성 등을 고려해 언택트 서비스 제공 확대와 모바일 접근성 강화를 위해 금융협회 중 최초로 “카카오톡 상담채널”을 정식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손해보험협회 로고

손해보험협회는 MZ세대 보험소비자의 특성 등을 고려해 언택트 서비스 제공 확대와 모바일 접근성 강화를 위해 금융협회 중 최초로 “카카오톡 상담채널”을 오는 14일 정식 오픈한다고 13일 밝혔다.

협회는 일반 보험소비자가 어디에서든 손쉽게 상담받을 수 있도록 카톡상담 시스템을 도입해 보험소비자 간의 소통창구를 확대했다.

협회는 지난해 12월부터 6개월의 시범운영을 통해 상황별 효율적인 응대를 위해 매뉴얼을 정비하고, 나아가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위해 운영 프로세스 개선과 상담역 교육 실시했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보험소비자에게 일반상담과 자동차보험에 대한 전문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필요시 유선상담이나 인터넷상담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외 보험상품별 자주하는 질문 제공, 보험가입조회, 보험다모아, 자동차사고 과실비율 등 협회 각종 서비스를 안내한다. 협회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카톡상담’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모바일 카카오톡 내에서 ‘손해보험협회 통합서비스센터’를 채널 추가해 접속할 수 있다.

협회는 카톡상담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험소비자와 소통하면서 간단한 문의사항 또는 궁금증을 신속하게 해소하고, 상담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또한 금번 서비스를 통해 새롭게 축적되는 상담사례를 선별·정리해 향후 발간될 제3차 상담사례집에도 반영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