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 MTS 홈 화면 개편… 6월 편의성 추가 업데이트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토스증권, MTS 홈 화면 개편… 6월 편의성 추가 업데이트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6.13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토스증권은 최근 MTS 홈 화면 개편을 마무리했다. 토스증권은 6월 중 매매과정 편의성 개선을 위한 업데이트를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토스증권

토스증권, MTS 홈 화면 개편… 6월 편의성 추가 업데이트

토스증권(대표 박재민)은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업데이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토스증권은 지난 1년간 수집된 토스증권 고객 의견 약 9000여건을 분석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우선순위를 결정했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지난 1년간 고객센터와 커뮤니티를 통해 약 9000여건의 고객 피드백이 수집됐고, 이 중 고객요청이 많았던 홈 화면 개선에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토스증권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두 개의 탭으로 구성된 홈 화면이다. 토스증권은 홈 화면을 ‘내 주식'과 ‘오늘의 발견' 탭으로 구성해 고객이 투자한 주식과 투자할 주식의 정보를 구분했다. 그 밖에 새로 적용된 내용은 △투자현황 상세정보 제공 △관심종목 설정 다양화 △해외 주요 지수 추가 등 투자정보 강화에 집중됐다.

‘내 주식’ 탭에서는 고객이 보유한 주식의 투자현황과 관심주식 정보를 한 눈에 조회할 수 있다. 보유 종목의 현재가와 고객의 평균단가를 비교해 볼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당일 기준의 투자 상황도 확인할 수 있다.

아직 투자하지 않은 관심주식들에 대한 정보도 투자자 기호에 맞춰 편집할 수 있다. 관심주식은 최대 1000개까지 담을 수 있도록 그 수를 대폭 확대했다. 관심주식들은 최대 10개까지 그룹 설정이 가능해 고객의 관심사 및 선호도에 따라 나눠 관리할 수 있다. 토스증권에서 관심주식을 추가하면 해당 주식의 가격 등락, 주요 공시 등의 중요한 투자정보를 실시간 알림 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오늘의 발견' 탭은 고객들이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와 주식 정보를 발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상단에는 토스증권 고객들의 이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TOP 100 차트를 제공한다.

토스증권 투자자들의 인기, 거래량, 관심주식 순위 외에도 ‘급상승', ‘급하락' 차트를 통해 급변하는 시장상황과 전일 대비 등락이 큰 주식들도 확인할 수 있다. 전세계 유명 투자자들의 포트폴리오나 애널리스트의 시황 분석 등 투자 전문가들의 콘텐츠로 투자의 안목을 넓힐 수도 있다.

해외주식 투자자들을 위한 미국 주식시장의 주요 지수들도 추가됐다. 토스증권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나스닥, 스탠다드앤드푸어스(S&P) 500,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 등 미국증시의 주요 지수 3종을 추가했다. 주요 지수들은 홈 화면 상단에 배치해 접근성을 높였으며, 각 지수의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는 일간 차트를 함께 제공한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초보 투자자와 기존 투자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스증권은 이달 중 또 한 번의 매매 과정 개선을 예정하고 있다. 거래 화면 내 호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고객이 매매 적기에 가장 빠르고 매끄럽게 주식을 거래할 수 있도록 최적의 UI/UX를 제공하며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삼성증권은 지난 5월에 이어 6월에도 '투자에 진심인편, 절세 응원 이벤트'를 이어간다. ⓒ삼성증권

삼성증권, 6월에도 ‘중개형ISA 절세 응원’ 이벤트

삼성증권은 중개형ISA계좌 거래 이벤트인 ‘투자에 진심인편, 절세 응원 이벤트’를 5월에 이어 6월에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온라인으로 비대면 중개형ISA계좌에 일정금액 이상 순입금 후 거래금액 및 잔고를 유지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먼저 ‘2022년에도 투자에 진심인편, 절세 응원 이벤트’를 신청해야 한다. 이후 비대면 중개형ISA에 300만원 이상의 금액을 순입금한 뒤 '이벤트 대상 금융상품’을 순입금액 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거래해야 한다.

이벤트 대상 금융상품은 국내주식, ETF·ETN, 주가연계증권(ELS), 파생결합증권(DLS), 주가연계사채(ELB), 파생결합사채(DLB), 펀드이다. 단 MMF, RP는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마지막으로 오는 7월29일까지 순입금액에 해당하는 잔고를 유지하면 금액에 따라 3만원 또는 5만원 상당의 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체적으로 리워드 기준을 살펴보면 순입금금액·거래금액·잔고유지금액 모두 300만원 이상일 경우 3만원, 1000만원 이상일 경우 5만원의 혜택이 제공된다.

단, 앞서 삼성증권에서 진행된 ‘절세 응원’ 이벤트에 참여해 이미 경품 수령 이력이 있는 고객은 해당 이벤트의 중복 지급이 불가하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중개형ISA '투자에 진심인편, 절세 응원 이벤트' 외에도 2022년 한 해 동안 중개형ISA '개설 축하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