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銀, 어르신 대상 금융교육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웰컴저축銀, 어르신 대상 금융교육 진행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6.1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웰컴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 팀원이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웰컴저축은행 제공
웰컴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 팀원이 금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웰컴저축은행 제공

웰컴저축은행이 어르신을 대상으로 금융생활을 돕기 위해 4일 동안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2018년부터 이어져온 웰컴저축은행의 어르신 금융 교육은 고령 금융소비자의 권익 증진과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웰컴저축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이번 어르신 금융교육은 지난 7일부터 10일까지 영등포구청 직영 교육기관인 영등포 늘푸름학교 재학생 1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영등포 늘푸름학교는 성인을 대상으로 초등과 중등학력 이상을 인정받을 수 있는 성인문해학습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김한나 웰컴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팀장과 팀원이 모두 나서서 진행한 어르신 금융교육 내용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법과, 금융서비스 이해력이 부족한 이들을 대상으로 계속해서 발생하는 보이스피싱, 스미싱 등 금융사기 피해 예방으로 구성됐다.

김원 웰컴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는 “웰컴저축은행은 고령자도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활발히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 교육을 펼쳐나갈 것”이라며, “금융범죄에 고령자들이 노출되지 않도록 피해 예방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