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 프로당구팀, 22-23 PBA 출정식 진행…일동제약, 공정위 CP 심포지엄서 우수 사례 발표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휴온스 프로당구팀, 22-23 PBA 출정식 진행…일동제약, 공정위 CP 심포지엄서 우수 사례 발표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6.14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 22-23 PBA 출정식 진행

휴온스는 14일 오전 성남 판교에 위치한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22-23 시즌 리그 출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휴온스
휴온스는 14일 오전 성남 판교에 위치한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22-23 시즌 리그 출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휴온스

휴온스는 프로당구팀 휴온스 헬스케어 레전드가 14일 오전 성남 판교에 위치한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2022-2023 시즌 리그 출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출정식에는 휴온스그룹 윤성태 회장과 송수영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세연, 김봉철, 최혜미, 오성욱 선수 등이 참석해 선전 의지를 다졌다.

휴온스는 올 시즌 김세연, 하비에르 팔라존, 김봉철, 최혜미, 오성욱 등 선수 구성을 마쳤다. 선수들은 휴온스 대표 브랜드인 메노락토, 엘라비에, 사군자 등이 새겨진 유니폼을 착용하고 경기를 치르게 된다.

일동제약, 공정거래위원회 CP 심포지엄서 우수 사례 발표

일동제약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최하는 '2022년도 CP(Compliance Program,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 심포지엄'에서 ESG 경영 및 CP 운영과 관련한 우수 사례 기업으로 소개됐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일동제약은 공정위의 2019년 CP 등급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A'를 받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2020년과 2021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의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동종 업계 최고 수준인 'A' 등급 획득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ESG 경영과 CP 운영 등을 주제로 지난 9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됐으며, 한국준법진흥원, 한국기업지배구조원, 사회적가치연구원 관계자들이 패널로 참석했다. 일동제약은 회사의 CP 운영 및 관리 부서인 CP팀이 참가해 자사의 ESG 경영과 CP 운영에 관한 현황 및 사례 등을 발표했다.

동국제약, '훼라민퀸 원데이 클래스' 참가자 작품 온라인 전시

동국제약은 훼라민큐와 함께하는 '2022 훼라민퀸 원데이 클래스' 프로그램을 마치고, 참가자들의 작품을 훼라민퀸 홈페이지 내 온라인 전시관에 전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3일에 열린 '스푼 컬러 드로잉' 클래스는 참여자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화상대화 온라인 서비스인 '줌'(ZOOM)을 활용해 진행됐다. 300명이 넘는 신청자들 중 선정된 50명의 참가자들은 사전에 우편으로 전달된 만들기 키트(KIT)를 가지고 온라인으로 클래스에 참여했다.

아크릴 물감과 스푼을 활용하는 스푼 컬러 드로잉은 심신 안정과 신체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참가자들은 전문가의 시연에 따라 취향대로 나만의 컬러 드로잉을 완성했다. 완성된 작품은 훼라민퀸 홈페이지에 전시될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동아제약,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 베트남 런칭

동아제약은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이 베트남에 진출했다고 14일 밝혔다.

파티온은 베트남 최대 온라인 쇼핑몰인 쇼피(Shopee)와 라자다(Lazada)에 입점했다. 향후 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수출 주요 제품은 여드름 흉터 치료제 '노스카나'의 핵심 성분으로 개발한 화장품인 '노스카나인 트러블 세럼'과 '이지 솔루덤 마스크팩', '노스캄 리페어 겔크림' 등이 있다.

GC셀, 2022 굿디자인웹 디자인 어워즈 수상

GC셀은 회사 공식 홈페이지가 '2022 굿디자인웹 디자인 어워즈'(GDWEB Design Awards)에서 제조 부문 위너프라이즈를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굿디자인웹 디자인 어워즈는 GDWEB에서 주관하는 국내 웹사이트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디자인 시상식이다. 출품작의 심미성, 조형성, 사용성, 디자인 전략, 창의성 등을 평가해 디자인이 가장 우수한 작품에 위너프라이즈를 수여한다.

GC셀은 지난해 합병 후 세포치료제 기업으로서 정체성과 사업 방향을 직관적으로 보여줄 수 있게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특히 첫 페이지에서 기업의 주요 사업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유한재단 이사장에 김중수 전 한은총재 취임

유한재단은 최근 열린 이사회에서 김중수(75) 전 한국은행 총재를 새로운 재단 이사장으로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

김중수 신임 이사장은 경기고, 서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펜실베니아 대학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대통령 경제비서관, 한국조세연구원 원장, 한국KDI 원장을 거쳐 대통령 경제수석비서관을 역임했고 한국은행 총재 겸 금융통화 위원회 의장을 지냈다. 

유한재단은 실력과 덕망을 갖춘 신임 김중수 이사장이 학식과 풍부한 사회적 경력을 토대로 재단 발전을 이끌어 나가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