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원, 말레이시아 공무원 대상 행정 우수사례 공유 위한 간담회 개최 [공기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서금원, 말레이시아 공무원 대상 행정 우수사례 공유 위한 간담회 개최 [공기업오늘]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6.1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스타트업 네스트’ 제12기 모집
한국마사회, 2030 소통 위한 청년참여혁신단 1기 모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이효근 서민금융진흥원 부원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이 14일 말레이시아 공무원 대상 적극행정 우수사례 공유 간담회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서민금융진흥원 제공
이효근 서민금융진흥원 부원장(왼쪽에서 다섯번째)이 14일 말레이시아 공무원 대상 적극행정 우수사례 공유 간담회에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서민금융진흥원 제공

서금원, 말레이시아 공무원 대상 행정 우수사례 공유 위한 간담회 개최

서민금융진흥원은 14일 말레이시아 공무원을 대상으로 ‘지역협의체와 금융·복지 양방향 서비스’ 적극행정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우리나라의 국가발전 경험과 인적교류를 통한 말레이시아와의 상호 우호협력 관계 증진을 목적으로, 정부에서 운영하는 말레이시아 공무원 국제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서금원은 간담회를 통해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선정된 지역협의체와 금융·복지 양방향서비스 등을 통한 협업 활성화 추진 과정과 성과 등을 공유했고, 더불어 서금원의 서민금융 서비스와 비금융 서비스에 대해 전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효근 서금원 부원장은 “서금원의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말레이시아 공무원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매우 영광”이라며, “우리나라의 서민금융 모델이 개발도상국 등 국제사회의 선도 모델이 돼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국제 사회와 교류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Start-up NEST 제12기 포스터ⓒ신용보증기금 제공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Start-up NEST 제12기 포스터ⓒ신용보증기금 제공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스타트업 네스트’ 제12기 모집

신용보증기금은 ‘스타트업 네스트’ 제12기 참여희망 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스타트업 네스트는 신보의 축적된 창업기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민간 액셀러레이터 10개사와 함께 ‘액셀러레이팅→금융지원→성장지원’의 단계적 지원을 제공하는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이다.

이번 12기 모집대상은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를 영위하는 3년 이내 창업기업(예비창업자 포함)이며, 신보는 14일부터 28일까지 모집한 총 80개 유망스타트업을 선발해 오는 8월부터 10월까지 체계적인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모집은 총 4개 전형으로 진행되며, 기존 핀테크 특별전형이 정책금융의 집중지원이 필요한 미래 핵심기술 분야인 딥테크 특별전형으로 개편되고 ESG 분야 지원 확대를 위한 소셜벤처 전형 비중이 확대됐다.

스타트업 네스트 선발 기업은 보증·투자 등 금융지원과 해외진출·창업공간 지원 등 비금융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신보는 자체 투자유치 플랫폼인 ‘유커넥트(U-CONNECT)’ 데모데이를 상시 개최하고, KOTRA, 창조경제혁신센터, 대기업 등과 연계해 성장단계별·기업특성별 맞춤형 서비스도 지원할 계획이다.

신보 관계자는 “스타트업 네스트는 11기까지 총 6325개의 기업이 응모해 평균경쟁률 6.5대1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신보의 육성 프로그램을 활용해 더 큰 도약을 꿈꾸는 우수 스타트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년참여혁신단 모집
청년참여혁신단 모집 안내문ⓒ한국마사회 제공

한국마사회, 2030 소통 위한 청년참여혁신단 1기 모집

한국마사회가 청년참여혁신단 1기 모집에 나서며 2030세대 의견 청취와 대국민 소통에 앞장선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1일까지 모집하는 청년참여혁신단은 대학생, 사회 초년생과 직장인 등 20대에서 30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모집이 완료되는 6월부터 내년 4월까지다.

청년참여혁신단에 선정되면 마사회 정책에 대한 오프라인 또는 5분 내외의 간단한 온라인 설문과 홍보, 국민 참여 활동 전반에 대한 만족도 조사와 BP대회 심사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한국마사회의 미래 비전과 정책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우수 활동자에겐 활동 종료 시 포상이 주어질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약 20명에서 30명 내외 수준으로 접수 방법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청년참여혁신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기환 한국마사회 회장은 “올해 한국 경마 100년을 맞아 다양한 세대와 소통해 나가야 한다는 필요성을 절감하고 청년들의 조언과 의견을 통해 변모해 나갈 수 있도록 청년참여혁신단을 처음으로 모집하게 됐다”며 “우리 한국마사회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계신 고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