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ASML·imec과 반도체 협력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ASML·imec과 반도체 협력 확대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6.15 2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도체 장비社 ASML 경영진 미팅…EUV 노광 장비 공급 확대 협의
유럽 최대 종합반도체 연구소 imec 방문…AI·바이오 등 사업 논의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이재용 부회장이 현지시간 14일 네덜란드 에인트호번 소재의 ASML 본사를 방문해 양사 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이재용 부회장이 현지시간 14일 네덜란드 에인트호번 소재의 ASML 본사를 방문해 양사 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이재용 부회장이 현지시간 14일 네덜란드 에인트호번 소재의 ASML 본사를 방문해 양사 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부회장은 이날 피터 베닝크(Peter Wennink) CEO와 마틴 반 덴 브링크(Martin van den Brink) CTO 등 ASML 경영진을 만나 △미래 반도체 기술 트렌드 △반도체 시장 전망 △차세대 반도체 생산에 필수적인 EUV 노광 장비의 원활한 수급 △양사 중장기 사업 방향 등에 대해 협의했다. 

이 부회장이 네덜란드 ASML 본사를 방문한 것은 지난 2020년 10월 이후 20개월 만으로, 미팅에는 경계현 DS부문장이 함께 했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투자를 확대해 ASML과의 기술 협력을 강화하고, EUV를 비롯한 차세대 반도체 생산 기술을 고도화해 파운드리 분야와 메모리 반도체 분야의 경쟁력을 키운다는 방침이다. 

이 부회장은 또한 현지시간 15일 벨기에 루벤(Leuven)에 위치한 유럽 최대 규모의 종합반도체 연구소 ‘imec’를 방문, 루크 반 덴 호브(Luc Van den hove) CEO와 만나 반도체 분야의 최신 기술과 연구개발 방향 등을 논의한다.

양사는 최첨단 반도체 공정기술을 비롯해 △인공지능 △생명과학 △미래 에너지 등 imec에서 진행 중인 첨단 분야까지 협력 범위를 넓혀나갈 계획이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강창기 2022-06-16 08:42:18
재판 피하려고 도망간 마약쟁이 범죄자 이재용 재판 받고 감옥 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