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탈리온’, 출시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홀딩스 ‘탈리온’, 출시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06.16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좀비 랜드 사가’ 2차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추가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최고난도 전투 콘텐츠 ‘시공간 왜곡’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이 출시 3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탈리온’, 출시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의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이 출시 3주년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필드 레이드 보스인 심연 감시자, ‘체스티네즈’가 처음으로 등장했다. 심연 대관문에서 나타나는 체스티네즈는 지금까지 등장한 어떤 보스 보다 높은 전투력으로 도전 욕구를 자극한다. 또한 신규 정예 던전 ‘보스러시’를 오픈했다. 보스러시는 한 번에 출현하는 여러 보스를 유저간 협력을 통해서 물리치는 멀티 던전으로 협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신규 보스와 보스러시를 클리어하면 ‘전설 탈리스만’, ‘최상급 보석 연마제’, ‘문양석’ 등 전력 상승에 필요한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에 따르면, 유저 의견을 반영해 편의성이 높아졌다. ‘시련의 동굴’, ‘골렘연구소’, ‘고브의 금고’, ‘스토리 던전’에서 한 번에 최대 5개의 입장권을, ‘도전의 탑’에서는 한 번에 최대 12개의 입장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입장권 사용 횟수만큼 보상도 일괄적으로 획득할 수 있어 한층 빠른 성장이 가능해졌다.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들도 펼쳐진다. 다음달 31일까지는 ‘불멸 500강 머리 방어구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기간동안 게임에 접속하면 ‘500강 불멸 머리 방어구 랜덤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다음달 14일 까지는 ‘장비강화/한계돌파’이벤트가 열린다. 해당 기간 동안 강화 확률이 50% 상승하며, 한계돌파 확률도 100% 높아진다. 이 외에도 ‘RvR&필드레이드 이벤트’, ‘초특급 성장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돼 3주년 분위기를 돋운다는 평이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6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오리지널 TV 애니메이션 ‘좀비 랜드 사가’ 2차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좀비 랜드 사가’ 2차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추가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6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오리지널 TV 애니메이션 ‘좀비 랜드 사가’ 2차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2차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6월 30일까지, ‘★5 [좀비 6호 호시카와 릴리]’를 포함한 5성 캐릭터 2종과 4성 캐릭터 1종이 새롭게 등장하며,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우선 ‘★5 [좀비 6호 호시카와 릴리]’는 자신을 귀엽게 보이게 하는 일에 여념이 없는 전설의 천재 아역으로, 귀여움을 뿌리며 적 전체에 광속성 대미지를 입히고, 파티 전체에 공격력을 상승시킨다. 또, ‘★5 [좀비 4호 콘노 준코]’는 아이돌 붐을 일으킨 쇼와 시대 전설의 아이돌이며, TV 앞의 팬들을 매료시키고 참전자 전원의 스킬 대미지를 상승시킨다.

이 외에도,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정상을 향해 계속해서 열심히 연습하는 노력가 ‘★4 [좀비 3호 미즈노 아이]’가 새롭게 등장한다.

‘좀비 랜드 사가’ 컬래버레이션 기념 미션 1탄에 이어, 오는 30일까지 미션 2탄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로그인 한 이용자는 ‘성도석 1500개’를 받을 수 있고, 미션 1탄에 이어 2탄까지 모두 클리어하면 ‘10회 캐릭터 획득’ 티켓까지 획득 가능하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스토리 이벤트 ‘요괴도감편찬기’를 실시한다. 이번 스토리 이벤트에서는 ‘쿠구이’를 중심으로 한 특별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이용자는 해당 이벤트 스토리 클리어 시 한정 배포 캐릭터 ‘★4 [음양 그림사 쿠구이]’를 획득할 수 있다.

‘★4 [음양 그림사 쿠구이]’는 그림을 실제로 구현하는 힘을 가진 음양사 소녀로, 화룡으로 아군을 고무시키고, 참전자 전원의 체력을 회복시킨다. 또, 화룡의 포효로 적 전체에게 풍속성 대미지를 가하는 매력적인 캐릭터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16일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최고난도 전투 콘텐츠 ‘시공간 왜곡’을 업데이트 했다. ⓒ넥슨 제공

넥슨, ‘마비노기 영웅전’ 최고난도 전투 콘텐츠 ‘시공간 왜곡’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16일 자사 온라인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 최고난도 전투 콘텐츠 ‘시공간 왜곡’을 업데이트 했다.

‘시공간 왜곡’은 결사대 이후 새롭게 추가되는 110레벨 최고난도 전투 콘텐츠로, 최대 8인까지 참여해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첫 번째 전투로 공개되는 ‘찬탈자의 성채’에서는 ‘혼의 찬탈자 타로스’가 보스 몬스터로 등장한다.

‘혼의 찬탈자 타로스’는 전투 중 다양한 모습으로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상의 지역에서는 강력한 대검을 사용해 싸움을 벌이며, 전투 진행 상황에 따라 허리에 장착한 4개의 검을 사용해 새로운 힘을 불러내기도 한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7월 14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찬탈자의 성채’ 전투를 완료하면 ‘시공간의 증표’를 제공하며, 증표 개수에 따라 ‘찬탈자의 녹슨 로드’, ‘이벤트 타이틀’, ‘이벤트 문양’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한 30레벨 이상 캐릭터로 ‘이상한 여행자’를 찾아가면 ‘뜨거운 정열을 그대에게!’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다. 이후 ‘30레벨 이상 일반 전투’, ‘아스테라 지역 레이드’ 등 이벤트 전투를 완료할 때마다 ‘정열의 증명’을 제공하고, 전용 교환상점을 통해 ‘스페셜 플라멩코 드레스 세트’, ‘문양: 뀨렘이 등장!’ 등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타라타 방면의 레이드 전투를 완료하면 이벤트를 통해 5랭크 인챈트 스크롤, 미지의 조각 3단계 상자(ID 공유 가능), 투쟁의 조각 3단계 상자(ID 공유 가능), 자르딘 강철 선택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