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지속가능어업 확대 MOU 체결…CJ프레시웨이, ‘뻥이요 마카롱’ 홈플러스 입점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GS리테일, 지속가능어업 확대 MOU 체결…CJ프레시웨이, ‘뻥이요 마카롱’ 홈플러스 입점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06.1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리테일-해양관리협의회, 지속가능어업 확대 업무협약 체결

GS리테일은 해양관리협의회(MSC, Marine Stewardship Council)와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리테일 대회의실에서 '지속가능 수산물 판매 및 홍보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GS리테일
GS리테일은 해양관리협의회(MSC, Marine Stewardship Council)와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리테일 대회의실에서 '지속가능 수산물 판매 및 홍보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GS리테일

GS리테일은 해양관리협의회(MSC, Marine Stewardship Council)와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리테일 대회의실에서 '지속가능 수산물 판매 및 홍보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해양관리협의회는 남획 및 해양 환경 파괴를 최소화하고 미래의 안정적인 수산물 공급을 보장하기 위해 설립된 국제 비영리기구다. 국제표준(MSC인증)을 제정하고, 세계 각국 정부와 민간기업, 어업인들에게 이를 따르도록 장려하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우호적인 협력관계 구축 △지속가능 수산물 구매 확대 및 장려 △지속가능 수산물 소비문화 프로그램 개발 △지속가능 수산물 공동 프로모션 진행 △기타 상호 협력 가능 분야 발굴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NS홈쇼핑, '지역농협·중소기업과 상생협력 활성화' 업무 협약 진행

NS홈쇼핑은 지난 16일 경기 양평에 위치한 청운농협 본점에서 청운농업협동조합, (주)오픈스카이바이오와 '지역농협, 중소기업, 대기업간 상생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상품의 '일반 식품 기능성 표시' 적용을 위해 △기능성원료인 '바나바잎추출물'을 포함한 상품 레시피를 QA1(식품품질관리)팀이 개발하여 중소기업 협력사에 제공하고 △업계 유일의 식품안전연구소를 통해 기능성 검증을 실시하며 △상품의 판매유통을 진행하게 된다. 

중소기업 협력사인 ㈜오픈스카이바이오는 NS홈쇼핑에서 제공한 상품 레시피로 신상품 '여주두두'를 제조 및 판매하며 청운농업협동조합은 상품 주원료인 지역 대표 농산물 서리태 등의 안정적인 수급을 약속했다.

야놀자, '올 여름 여행도 야놀자해' 진행

야놀자는 성수기 프로모션 '올 여름 여행도 야놀자해'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야놀자 하나로 올 여름 놀 준비 끝'이라는 메시지에 맞춰 여름 휴가 올인원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투숙일 기준 오는 9월 27일까지 국내 숙소 미리 예약 시 적용 가능한 8만 원 상당의 쿠폰팩을 이달까지 지급하고, 고속버스 및 제주 렌터카 등을 이용하면 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음 달까지 인기 테마파크 상품을 구매하면 2만5000원 상당의 레저 쿠폰팩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간편결제 서비스 및 제휴 카드 이용 시 최대 10% 중복 할인도 적용 가능하다.

CJ프레시웨이, '뻥이요 마카롱' 홈플러스 입점

CJ프레시웨이는 지난 3월 출시한 '뻥이요 마카롱'이 홈플러스에 입점했다고 17일 밝혔다.

뻥이요 마카롱은 CJ프레시웨이가 학교, 오피스 등 단체급식 채널에 프리미엄 디저트를 선보이고자 서울식품공업과 함께 기획한 상품이다. 뻥이요 맛의 꼬끄(겉과자)와 크림을 적용하고, 크림 부분에 분쇄한 과자를 둘렀다. 이번 홈플러스 입점으로, 뻥이요 마카롱은 전국의 소비자와 만날 수 있게 됐다. 

우아한청년들, 도로교통공단과 이륜차 안전 교육 진행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의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도로교통공단(이하 공단)과 이륜차 배달종사자의 안전과 교통법규 준수 의식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아한청년들과 공단은 이륜차 라이더에 특화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특별 별점감경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별점감경교육은 운전자가 도로교통법령의 의의와 적용범위를 이해하고, 안전운전의 습관화를 돕기 위한 취지로 공단이 운영하고 있는 제도다. 처벌 벌점 40점 미만의 운전자가 해당 교육을 수료하면 누산 벌점에서 20점이 감경된다.

공단은 이번 특별 교육에 이륜차 관련 주요 법규위반 및 사고유형 등을 추가해 배달종사자 맞춤형 과정으로 내용을 구성할 계획이다. 우아한청년들은 수강 대상자를 모집하고, 배민 배달서비스연수원을 장소로 제공하는 등 교육에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 올해 6월 말 시작하는 해당 교육은 월 1회 정기 운영을 목표로 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