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갤럭시 버디2’ 출시…네이버, C2C 명품 플랫폼 ‘시크’ 선봬 [IT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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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갤럭시 버디2’ 출시…네이버, C2C 명품 플랫폼 ‘시크’ 선봬 [IT오늘]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06.17 18: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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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뚜르어스’ 등 이미용 업체 8곳과 DX 협약 체결…14만 살롱운영자 목표
LGU+, 디스플레이·카메라 강화된 ‘갤럭시 버디2’ 출시…출고가 39만9300원
네이버, 중고 명품 C2C 플랫폼 출시…자체 ‘시크랩’ 검수, 가품시 300% 보상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KT는 이미용업계 DX혁신을 위해 이미용업 프랜차이즈 기업 ‘뚜르어스’ 등 8개 기업과 DX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KT CI
KT는 이미용업계 DX혁신을 위해 이미용업 프랜차이즈 기업 ‘뚜르어스’ 등 8개 기업과 DX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KT CI

KT, 미용업계 서비스 DX사업 협약 체결

KT는 이미용업계 DX혁신을 위해 이미용업 프랜차이즈 기업 ‘뚜르어스’ 등 8개 기업과 DX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미용업종은 소상공인 위주의 생활업종으로, 전국 사업장 규모는 약 14만 개로 추정된다. KT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용실이라는 공간을 변화시키고, 이미용 전문 솔루션사의 서비스들을 결합해 선보일 계획이다. 매장에 필수적인 IT서비스부터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각종 DX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KT는 AI가 자동으로 △전화응대 △예약 △주문 △가게홍보 등을 대신 해주는 ‘사장님 AI비서팩’을 비롯해 ‘AI 방역로봇’ 등을 이미용 솔루션사의 서비스들과 맞춤 설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KT와 협약을 체결한 ‘뚜르어스’는 △이미용 교육 △제품 공급 △디자이너 양성 △인력매니지먼트 △살롱관리 △전국 페이 서비스 등 종합서비스를 제공한다. ‘STC’는 타월 관리부터 에어컨·바닥청소·방역 등 살롱 유지보수까지 올인원으로 관리해주는 ‘웰리살롱토탈케어’ 서비스를 지원하고, ‘CJB’는 이미용 재료 유통 등 리테일 서비스를 담당한다. 이밖에도 ‘이가자 헤어비스’는 이미용 산업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영역을 연구·개발해 교육 컨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한편, KT는 같은 계열사인 ‘K뱅크’와 협업해 이미용 창업을 원하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대출을 지원하고, LG전자의 ‘스탠바이미’와 아이큐브온의 ‘콜페이지’ 서비스도 제공할 전망이다. 

LG유플러스는 30만 원대 실속형 스마트폰인 삼성전자 ‘갤럭시 버디2’를 단독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LGU+
LG유플러스는 30만 원대 실속형 스마트폰인 삼성전자 ‘갤럭시 버디2’를 단독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LGU+

LG유플러스, 30만 원대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버디2’ 단독 출시

LG유플러스는 30만 원대 실속형 스마트폰인 삼성전자 ‘갤럭시 버디2’를 단독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전 예약은 이날부터 전국 LG유플러스 매장과 공식 온라인스토어 ‘유플러스닷컴’에서 가능하며, 개통은 출시일인 24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갤럭시 버디2는 지난해 출시된 전작 대비 △디스플레이 △카메라 △고속충전 등 기능이 향상됐다. 120Hz 화면 주사율로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는 6.6인치 대화면이 탑재됐고, △5000만 화소 메인 카메라 △후면 트리플 카메라 △25W로 고속 충전이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 등이 특징이다. 5G 전용 모델로 출시됐으며, 색상은 △딥그린 △라이트블루 △오렌지코퍼 3가지로 출고가는 39만9300원이다.

LG유플러스와 삼성전자는 이번 출시에 맞춰 경품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사전예약 기간에 신제품을 예약하고 오는 30일까지 개통한 고객은 삼성 멤버스 앱에서 ‘갤럭시 버즈 라이브’(블랙 색상)를 받을 수 있다. 오는 2023년 3월 1일까지 신제품 구매 후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에 신규 가입하면 2개월간 유튜브 프리미엄을 무료 체험할 수 있다. 오는 23일까지 유플러스닷컴에서 제품을 구매한 선착순 1000명에게는 첫 달 통신비가 카카오페이로 100% 환급된다. 

이밖에도 유플러스닷컴 고객 전원에게는 △SSG페이 △네이버페이 △G마켓 △스마일캐시 등 혜택 8종 중 1종을 선택하면 24개월간 최대 24만 원이 할인되는 ‘쇼핑쿠폰팩’ 쿠폰이 증정된다. 개통 사은품은 △휴대용 공기청정기 △듀얼충전 보조배터리 △무선 목 마사지기 △다이얼 써큘레이터 △듀얼 신발 건조기 △휴대용 넥팬 선풍기 등 6종 중 1개를 선택 가능하다. 

네이버의 명품 플랫폼 ‘크림’(KREAM)은 자회사인 주식회사 ‘팹’을 통해 개인 간 명품 거래를 지원하는 커머스 플랫폼 ‘시크’(CHIC)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시크 CI
네이버의 명품 플랫폼 ‘크림’(KREAM)은 자회사인 주식회사 ‘팹’을 통해 개인 간 명품 거래를 지원하는 커머스 플랫폼 ‘시크’(CHIC)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시크 CI

네이버 크림, 명품 C2C 플랫폼 ‘시크’ 출시…개인간 거래 신뢰↑

네이버의 명품 플랫폼 ‘크림’(KREAM)은 자회사인 주식회사 ‘팹’을 통해 개인 간 명품 거래를 지원하는 커머스 플랫폼 ‘시크’(CHIC)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시크는 류진혁 팹 대표가 지난 2011년 개설해 현재까지 운영 중인 네이버 카페 ‘시크먼트’(CHICMENT)에서 비롯됐다. 시크먼트는 현재 회원 수 60만 명 이상의 명품 온라인 커뮤니티다. 

기존 C2C 플랫폼에선 판매를 위해 전화번호와 계좌 인증을 거치지만, 시크에선 △전화번호 △계좌 △신용카드 △신분증 △더치트를 통한 사기 내역 인증을 모두 거친 사용자만 판매 가능하다. 또한 모든 거래 결제 대금은 구매자가 제품을 받은 후, ‘구매 확정’을 진행해야만 판매자에게 전달돼, 개인 간 거래에서 자주 발생했던 결제 관련 사기 가능성도 차단됐다.

크림은 철저한 검수를 원하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자체 검수센터 ‘시크랩’(CHIC Lab)을 통한 제품 검수 서비스도 제공한다. 시크랩 검수를 거친 제품은 가품으로 판정될 경우 구매 가격의 300%가 보상된다. 시크랩을 거치지 않더라도 시크를 통해 판매된 제품이 가품일 경우 구매자에게 상품 가격의 200%가 보상된다.

한편, 시크는 론칭 기념으로 무료 검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주 시크 회원들을 대상으로 샤넬·에르메스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럭키드로우’(LUCKY DRAW) 이벤트도 실시한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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